채용설명회

뒤로 닫기

채용 설명회 상세

2013 상반기
코웨이 인턴 채용상담회 후기
코웨이 인턴 채용상담회 후기

엄마를 부탁해!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신경숙님의 아름다운 소설? 아니면 국민 걸그룹 소녀시대가 선전하는 정수기 선전?네 맞습니다. 바로 코웨이죠? 소비자들의 일상이 더욱 행복해 질 수 있도록 생활의 가치를 더하는 기업 코웨이의 인턴 채용이 열렸습니다.웅진 코웨이에서 새롭게 코웨이로 시작했죠?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 있는 인재를 채용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채용 상담에 다녀왔는데요?솔직한 인사담당자님의 다양한 이야기 속에서 코웨이에 대한 애정을 듬뿍 느낄 수 있었습니다.저 또한 이렇게 직원이 아끼는 회사는 어떤 회사일까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마저 들었는데요?89년부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음식물처리기 등을 생산하는 생활환경기업으로 대한민국 환경가전시장의 대중화, 전문화, 고급화 트랜드를 주도적으로 이끌고 있는 코웨이로 첫 발걸음을 떼어보세요!

잡코리아 김다애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직무의 경우 어떻게 결정이 되나요?
인턴 채용 시에는 직무 별로 채용을 하고 또 채용된 직무로 정규직 채용이 진행이 되는 형태입니다. 그러나 입사 후에는 직무이동이 많이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Q2.인턴을 하게 되면 후에 정규직 지원 시 혜택이 있나요?
합격하시면 7~8월 달 동안 9주 동안 인턴 생활을 진행 하시며, 정규직이 되시면 9월 1일자로 전환이 되십니다. 혹시 학점 때문에 학교를 가시는 분들은 하루 정도 회사에서 배려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학점이 많으시거나 학교로 돌아가셔야 하시는 분들은 다음 공채 지원 때 2차 면접으로 바로 보실 수 있게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5단계의 평가에서 B등급 자는 1차 면접으로 직행, S와 A등급은 정규직 전환, 그 외는 처음부터 다시 면접을
Q3.정규직 전환률이 어느 정도 되나요?
경험을 시켜드리려고 인턴 채용을 하는 것이 아니라 정규직으로 채용하기 위해서 하고 있습니다. 다만 회사와 지원자 서로 파악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도록 시간을 갖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Q4.금번 채용규모는 어떻게 되나요?
약 30명 정도로 예상합니다.
Q5.각 전형 별로 몇 배수를 선발하나요?
서류에서 8~10배수, 1차 면접 때 5~6배수, 2차 면접 때 3~4배수 정도로 선발 예정입니다.

서류전형

Q1.스펙(학점, 어학, 학교, 전공, 자격증, 연수경험, 봉사활동)의 필터 링이 있나요?
스펙은 많이 보지 않습니다. 자기소개서를 많이 보고 있습니다.
Q2.자기소개서를 쓸 때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어필 하는 것이 좋나요?
많은 지원자들의 자기소개서를 읽고 있기 때문에 진부하거나 너무 눈에 띄지 않는 형식이나 내용으로 쓰시게 되면 아무래도 불리하시겠죠? 매 항목마다 보려고 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을 잘 파악하셔서 자신의 경험에 녹여서 자신의 역량을 어필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정작업과 보완적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의 있는 자기소개서는 느껴지기 때문이죠.
Q3.서류전형에서 중점적으로 보는 부분은 어떤 부분인가요?
자기소개서의 비중이 큽니다.
Q4.또래보다 나이가 많은데 불이익이 있나요?
전혀 없습니다.
Q5.외국어 능력은 어느 정도 갖추어야 하나요?
해외 직무가 아니면 높은 실력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노력한 부분을 보고 있습니다. 역량이 있으시다면 높이 사겠지만 그것이 당락을 좌우하는 것은 아닙니다.

면접전형

Q1.영어 면접 있나요? 주제는 무엇인가요?
해외 쪽 직무의 경우는 PT를 영어로 하고 영어로 질의응답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 외 직무는 없습니다.
Q2.토론 면접은 있나요?
원래는 다양한 면접이 있었는데 올해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Q3.면접 전형에서 중점적으로 보는 부분은 어떤 부분인가요? 면접에서 어떻게 어필하는 것이 좋을까요?
압박면접은 없습니다. 면접관과 눈을 잘 마주치시고 질문의 의도를 잘 파악하셔서 대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연습을 해보시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Q4.1차 면접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면접 소요시간은?
팀장 급 분들과 직무 면접을 진행합니다. 약 3~4명 정도 함께 보시구요. 약 30분 정도 입니다.
Q5.2차 면접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면접 소요시간은?
임원급 분들과 역량 면접을 진행합니다. 시간은 30~40분 정도 입니다. 2~3명 정도 함께 보실 것 같습니다.

회사

Q1.현직에 일하고 계시는 사원 분들의 평균 근속년수는 어느 정도 되나요?
오래 다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지금 11년째 다니고 있습니다.
Q2.여성을 위한 복지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육아 휴직을 지원해주십니다. 남자도 사용하는 정도로 많이 지원을 해주십니다.
Q3.입사 후 교육기간과 과정은 어떠한가요?
인턴의 경우 3~4일에서 대게는 일주일 정도 기본적인 교육을 하실 것이고요. 합격하시면 하반기 공채와 함께 1달 정도 코웨이에 대한 다양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허나 올해 하반기 공채 진행 여부는 확실치 않습니다.
Q4.이 회사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분위기가 정말 좋습니다. 실제로 사장님이 미혼자들이 사내에 많으시다며, 리스트를 뽑아오셔서 다른 기업과 미팅을 주선해주시기도 하는 등 사장님께서 열린 마인드를 가지고 계신 점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달에 한번 실제로 사장님과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재무적으로도 안정된 회사입니다.
Q5.입사 이후 어떤 교육 지원이 있나요?
기본적으로 아침마다 어학 수업을 들을 수 있게 해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12주 동안 인당 많은 교육비를 사용하는 외국어 연수를 해드립니다. 어학연수보다 효율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제도이고요, 미니 MBA제도로 직접 교수님들을 초청해서 재무나 회계 쪽이 아닌 인사 팀의 경우도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3~4개월 정도 기간 동안 진행해 우수자에게는 대학원 진학 기회를 드리기도 합니다.
Q6.연봉이 얼마인가요?
3300~400정도이고, 인센티브는 별도 입니다. 경쟁력이 있는 편입니다.
Q7.최근 이슈화 하고 있는 사업 & 신사업 관련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저희가 주된 사업이 환경사업인데 수 처리, 화장품 등 신 사업을 진행했었습니다. 당분간은 환경사업을 주로 하게 될 예정입니다. 매각에 관련된 것이 최근 이슈가 아닐까 싶습니다.
Q8.사내 분위기와 기업문화는 어떠한가요?
분위기가 정말 좋습니다. 사장님과 함께 탁구를 치기도 하고, 직원들끼리 아이디어를 짜서 사업 기획을 해 통과되면 해외 연수를 보내주시기도 합니다.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하고 재미있는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눈치 보면서 퇴근하시지 않으셔도 되고, 연차 사용률을 달성하지 못하면 점수가 깎이는 등 제도적으로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Q9.남녀사원의 비율은 어떠한가요?
여성의 비율도 적지 않은 편입니다.
Q10.다른 회사와 차별되는 매력적인 복지혜택이 있다면?
한 달에 한번 6시에 노래가 나오면서 퇴근을 하도록 장려하고, 실제로 정말 시행하고 있습니다. 시각장애인 분들을 채용해서 안마를 받을 수 있게 지원하고, 한 달에 한번씩 큰 포차를 빌려서 직원들과 사장님이 시간을 가지시기도 합니다. 아침을 지원해주시고, 사내커플을 적극 권장합니다. 또한 다양한 동호회를 가지고 있고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직무

Q1.직무이동이 가능한가요?
마케팅을 하다가도 다른 직무로 가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 팀 내에서도 다양한 이동이 있을 수 있고요. 직무순환제도가 있어서 직무의 경우 이동이 많이 있으며 저 같은 경우에도 구매 팀에서 인사로 이동했습니다.
Q2.해외 근무 기회가 주어지나요?
네 기회가 정말 많습니다. 해외에 여러 법인이 있기 때문에 1년에 최소한 한번 씩은 꼭 나가는 것 같습니다. 미니 MBA교육 시에도 해외 교육이 있습니다. 업무적인 것도 많고, 본인이 노력하시면 가실 수 있는 부분도 많습니다.
Q3.업무강도가 어떤 편인가요?
주기마다 또 팀마다 다릅니다. 한가할 때가 있으면 바쁘실 때도 있고 이 부분은 여러 다른 회사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너무 힘든데 일을 계속시키거나 그런 분위기는 아닙니다.
Q4.마케팅 직무의 자세한 설명 부탁 드립니다. (이 직무에서는 어떤 일을 하나요?)
마케팅의 경우 본부 내에서도 팀이 많이 있는데요, 온라인 홍보를 하는 커뮤니케이션 팀, 고객들을 상대로 마케팅을 하는 고객전략 팀, 상품기획 팀 등 다양한 팀이 존재합니다. 처음에는 상품기획을 하다가도 커뮤니케이션 팀으로 가실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