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7 하반기

㈜포스코 인적성후기

일시
2018.01.11
경력
신입
조회수
13,183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성수중에서 보았습니다. 다른 기업들도 많이 시험을 보는 곳이라 익숙했습니다. 다만 시험장에 남자가 이렇게 많은건 정말 처음입니다. 여자를 안뽑은건지 여자분들이 지원을 안한건지 성비 너무 극악이더군요. 화장실 기다리는데 넘 오래걸렸고 지원자 분위기도 군대 느낌이 좀 나서 앞으로 일정이 겁이 나기도 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포스코 인적성은 준비할 시간이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기본 실력이 어느정도 있다면 특별히 유형을 빠삭히 익히지 않아도 풀 수 있는 수준입니다. sk나 현대 공부를 해왔던 지원자라면 어느정도 너무 걱정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유형은 언어 수리 공간 상식 등 기본적인 인적성과 비슷하고 언어 수리는 수월했으나 공간이 개인적으로는 익숙하지 않아서 힘들었습니다. 상식은 포스코 관련 문제는 어렵지 않았고 기타 상식 문제도 뉴스나 기본 상식 문제 지식이 있다면 풀 수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스코 상식 문제가 많이 나왔는데 준비가 어려운 것도 있습니다.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나오지 않은 것들도 많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포스코에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합격자는 시험 일주일 만에 바로 발표되었고 기업 특성상 영어가 중요해 보입니다. 찍기 여부는 알 수 없으며 시험지 표기는 가능했습니다.

㈜포스코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