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

뒤로 닫기

채용 설명회 상세

2017 하반기
LS엠트론 채용설명회 후기
LS엠트론 채용설명회 후기

LS엠트론은 트랙터, 플라스틱 사출성형기, 전자부품(커넥터, FCCL 등), 방산품 제조, 도매 등 농업 및 임업용 기계 제조업체입니다. 최근 진행된 북미 농기계딜러협회 만족도 평가에서 글로벌 트랙터 업계 최초로 3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돼 세계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회사입니다. 글로벌 시장으로 그 입지를 계속해서 넓혀가고 있는 LS엠트론의 일원이 되고 싶으셨던 분들은 이번 채용을 눈여겨보시길 바랍니다.

잡코리아 정진영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모집 분야가 어떻게 되나요?
R&D, 제품개발설계, 생산관리, 설비보전, 품질, 영업, 경영지원의 총 7개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합니다.
Q2.채용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서류전형 > 1차 면접 > 인적성 검사 > 2차 면접 > 채용검진 > 최종합격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서류접수는 9월 1일~10월 10일 오후 3시까지 가능하며 www.lscareers.com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Q3.지원 자격은 무엇인가요?
4년제 정규대학/대학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2018년 2월 졸업예정자)여야 하며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입니다.
Q4.학점 및 어학성적 기준이 있나요?
학점은 4.5 기준 3.0 이상이어야 하고, 어학성적의 경우 토익 기준 인문계 700점, 이공계 600점 이상(토익 외 타 외국어점수 보유자 지원가능)이어야 합니다. 이외에 이공계의 경우 토익스피킹은 110점 이상, OPIc은 IL 이상이어야 하고, 인문계의 경우 토익스피킹 130점 이상, OPIc IM이상의 성적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Q5.각 계열사별 중복지원이 가능한가요?
LS그룹 공채에 참가하는 계열사 간에는 중복지원이 불가하지만 E1은 중복지원이 가능합니다.

서류전형

Q1.자기소개서 작성 시 인재상을 고려해서 작성해야 하나요?
물론입니다. 회사의 경영철학과 인재상의 키워드를 자기소개서에 녹여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지원자 개인의 직무적합성과 역량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회사의 가치관과 개인의 가치관이 맞물려야 마찰없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Q2.자기소개서를 눈에 들게 작성하는 TIP에는 무엇이 있나요?
회사의 사업 분야 및 회사의 현재를 정확히 알고 있다는 것을 표현해 회사에 대한 관심이 있음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소제목으로 요약정리를 하고, 문단 나누기를 통해 글이 한 눈에 들어오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에 더해 본인의 직무 적합성과 이해도를 표현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회사의 가치관이 지원자 본인과 맞다는 것을 어필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인적성전형

Q1.인적성 검사는 어떻게 구성돼 있나요?
언어영역, 추리논증, 공간지각, 집중력의 네 파트로 구분돼 있습니다. 각각의 영역에 해당하는 문제를 제한 시간 내에 푸는 방식입니다.
Q2.인적성 검사는 어떻게 준비하면 되나요?
시중에 판매하는 LS그룹의 인적성 검사(LSAT) 문제집을 풀어보며 문제에 대한 감을 익히는 연습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면접전형

Q1.1차 면접과 2차 면접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1차 면접은 실무 면접으로 지원한 부서의 팀장과의 면접을 통해 실무적인 역량 보유정도를 평가합니다. 2차 면접에서는 최고경영진이 참여하는 면접으로 LS그룹의 가치 및 기업문화에 부합하는지를 평가합니다.
Q2.영어면접이 진행되나요?
네. 진행됩니다. 면접은 외국인과 진행하며 일반적인 회화 실력이 있는지, 지원동기/업무수행 유형 등 본인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지, 또 한 주제나 문제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조리 있게 전달하는지 등을 평가하게 됩니다.
Q3.면접 시 어떤 태도로 임하면 좋을까요?
자신감 있는 태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질문을 받은 부분에 대해 정확히 모르거나 많이 알지 못하더라도 자신감 있게 자신의 생각과 지식을 표현할 수 있다면 크게 감점을 받을 만한 요소가 있지는 않을 것입니다.

회사

Q1.회사의 인재상은 무엇인가요?
Positive, Creative, Professional의 세 가지입니다. Positive는 밝은 기운과 긍정적 마인드를 가지고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 상생을 도모하며 윤리적 절차와 기본을 준수하는 인재를 말합니다. Creative는 창의력을 바탕으로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며 가치를 창출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주도하는 인재를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Professional은 자신이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며 글로벌 감각을 보유하고 세계무대에서 경쟁할 수 있는 전문성과 열정을 가진 인재를 의미합니다.
Q2.LS엠트론의 핵심가치는 무엇인가요?
Ownership, New-thinking, Excellence의 세 가지입니다. Ownership은 내 회사, 내 사업이라는 생각으로 역량과 성의를 다하는 것을 의미하고, New-thinking은 밝고 유연한 생각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마지막 Excellence는 업계 최고의 기술과 통찰력으로 고객가치를 선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Q3.근무지는 어디인가요?
배치되는 직무에 따라 안양(본사)/군포/전주/정읍/구미 중 한 곳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Q4.기업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어떤가요?
매우 가족적이고 공동체 문화를 중시하는 분위기입니다.
Q5.직원들을 위한 복리후생에는 무엇이 있나요?
주택자금, 학자금, 의료비, 경조비 및 교통비가 지원됩니다. 하계휴가 기간 중 휴양소 운영을 하고 있으며 전국의 콘도 및 리조트를 연중무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계휴가(5일) 및 Refresh 휴가 등 연 20일 이상의 휴가를 사용할 수 있고, 장기근속자에 대한 휴가도 부여됩니다(장기근속포상, 국내/해외여행 실시). 이외에도 외국어 학원 지원, 사내 동아리 활동 지원 등도 이뤄지고 있습니다.

직무

Q1.LS엠트론의 주요 제품 및 사업영역은 무엇인가요?
트랙터, 사출시스템, 전차궤도 등의 기계사업 분야와 커넥터, 안테나, 자동차부품, UC, 동박(CF), 박막소재(FCCL)의 부품/소재사업 분야가 LS엠트론의 주요 제품과 사업영역입니다.
Q2.해외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있나요?
물론입니다. LS그룹은 해외 25개국 약 100여 곳에 해외법인과 지사가 운영되고 있어 개인의 욕심과 역량만 있다면 주재원으로 파견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Q3.품질 직무에서는 어떤 일을 하나요?
품질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검사와 시험을 실시하고, 품질 문제의 사전 예방 및 제품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전개하는 일을 합니다. 또한 시장에 출하된 제품 또는 판매된 제품에 대해 고객 불만 현황을 파악하고 조치를 실시하는 업무도 수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