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

뒤로 닫기

채용 설명회 상세

2014 하반기
LS엠트론 채용상담회 후기
LS엠트론 채용상담회 후기

LS 엠트론은 LS그룹의 산업기계, 첨단 부품 전문 기업으로 2008년 7월 새롭게 출범한 회사입니다.LS엠트론은 적극적인 기술개발과 국가 R&D 사업 참여를 통해 기술 경쟁력 강화뿐 아니라 농업기계 기술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사람을 중시하고, 일하기 좋은 회사로 선정된 LS엠트론의 채용 절차는 어떤지 상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잡코리아 김지영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몇 명 채용하나요?
두자리수입니다.
Q2.LS엠트론 채용 절차, 규모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서류전형 → 1차 면접 → 인적성 검사 → 2차 면접 → 채용검진 후 최종 입사하게 됩니다. 특이사항은 1차 면접이 통과된 후 인적성 검사를 본다는 점입니다. 채용 규모는 회사의 규모에 따라 어느 정도 비례해서 뽑는 다는 것을 염두에 두셨으면 합니다.

서류전형

Q1.서류전형은 몇 배수 뽑나요?
약 8배수 뽑습니다.

인적성전형

Q1.인적성 검사에 대해 말해주세요
인적성 검사에서 많이 탈락하십니다. SSAT, LG 인적성 검사 책을 한번 풀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면접전형

Q1.1차 면접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다대다 면접으로 실무 면접입니다. 역량을 기반으로 5분의 팀장이 들어오십니다. LS엠트론은 아니지만, LS전선과 산전은 영어 면접을 진행합니다. R&D 직무는 전공지식에 관한 면접을 진행합니다. LS산전은 외국 분이 직접 면접을 보십니다. 해외파트 직무는 요구하는 영어 수준이 높다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Q2.2차 면접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5:5 면접으로 임원급 분들이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한 면접을 진행합니다. 직설적으로 묻기도 하니, 잘 준비하면 좋습니다.

직무

Q1.트렉터 사업의 대리점 사업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진행하나요?
저희는 대리점 영업을 하고, 대리점은 저희 물건에 마진을 붙여 파는데, IFRS라고 해서 회계 기준에 충족시켜야 하는 부분에 있어 관리를 하지, 과도한 영업이 있는 곳은 아닙니다.
Q2.신입사원에게 주로 요구되는 역량은 무엇인가요?
기본 소양과 인내, 열정과 같은 품성입니다. 기본적으로 인성을 갖춰야 하고, 신입채용의 경우 경력직분들처럼 바로 실무에 투입하는 개념이 아닌 훈련을 거쳐 인재를 키운다는 입장이니 지식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기타

Q1.연봉이 어떻게 되나요?
대졸신입 4000 초중반 입니다. PI, PS를 제외한 기본급입니다.
Q2.평균 근속 연수가 어떻게 되나요?
10년이상입니다.
Q3.근무지 배치는 어떻게 되나요?
서류를 작성할때 처음 근무지를 선택하게 됩니다. 주로 지원자 본인의 의사를 많이 반영합니다.
Q4.경영지원 부서의 경우 근무지가 어디인가요?
스텝직무는 수도권에 근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