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

뒤로 닫기

채용 설명회 상세

2015 하반기
LS엠트론 채용상담회 후기
LS엠트론 채용상담회 후기

LS그룹은 대외 홍보활동을 많이 하지 않아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한국의 기간산업을 끌고 있는 LS그룹은 재계 13위로 우뚝 섰습니다.

산업기계와 첨단부품 전문기업으로 사업 전문성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8년 새롭게 출범한 젊은 기업, LS엠트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잡코리아 최지영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채용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서류전형, 1차면접, 인적성검사, 2차면접,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됩니다. 다른 기업들이 주로 서류전형 다음으로 인적성검사를 실시하는 것과 조금 차이가 있죠. 1차 면접이 먼저입니다.
Q2.공학 계열 전공자인데 영업 직무도 지원할 수 있나요?
그럼요. 영업을 함에 있어서도 전공 지식이 있으면 도움이 되기에 공학 계열 전공자도 환영합니다.
Q3.LS계열사 간 중복지원이 가능한가요?
아니요. 불가합니다.
Q4.가장 많은 수요가 있는 전공은 무엇인가요?
트랙터가 주력이다 보니 기계나 농기계쪽 선호하고요 물론 전기/전자 쪽도 많이 뽑습니다.

서류전형

Q1.어학성적 기준이 있나요?
어학성적 기준 이공계는 토익 600점으로 낮습니다. 물론 성적이 높으면 좋겠죠.
Q2.자기소개서는 어떻게 써야 할까요?
뻔한 얘기를 안 쓰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회사에 대해 조사를 많이 하고 자기소개서를 쓰면 더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회사에 대한 관심을 자소서에 드러날 수 있게 작성하세요.

인적성전형

Q1.인적성 시험의 난이도는 어떠한가요?
다른 기업에 비해 어렵지 않아요. 다른 기업 인적성 준비해 보셨다면 어렵지 않게 푸실 수 있을 거에요.

면접전형

Q1.전공 PT면접이 따로 있나요?
아니요. 전공 PT면접이나 문제를 푸는 시험 등은 따로 없습니다.
Q2.면접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면접에서 회사에 대한 관심이 중요하니 회사가 무엇을 생산하는지 많이 알고 가는 것이 좋겠죠.
Q3.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1차 면접은 팀장급의 실무진 면접입니다. 자신의 능력을 어필하는 시간입니다. 지원 동기, 전공에 대해 물어봅니다. 이때에 본인이 해왔던 노력들을 전부 보여주세요. 2차는 임원면접입니다. 일반적인 인성 면접이에요.

회사

Q1.업무 강도는 어떠한가요?
팀마다 달라 말씀 드리기 힘드네요.
Q2.LS엠트론 제품을 해외로 수출도 하나요?
네. 트랙터, 사출시스템, 커넥터는 외국에서 생산을 많이 합니다. 중국이나 베트남에 법인이 있습니다.
Q3.LS엠트론 조직문화는 어떠한가요?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아무래도 멘토링 제도 입니다. 제가 입사를 하자마자 부서 선배가 저와 일대일 연결이 되었는데요. 그래서 처음부터 끝까지 적응에서부터 업무 모든 것을 꼼꼼히 챙겨주셨습니다. 그리고 이런 멘토링이 활발히 운영될 수 있도록 멘토링 세레모니 라던가 클로징데이 같은 다양한 행사도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Q4.LS엠트론의 사업 분야는 어떻게 되나요?
기계사업분야에는 트랙터, 사출시스템, 전차궤도가 있고 부품/소재사업 분야에는 커넥터, 안테나, 자동차 부품 등이 있습니다. 커넥터는 핸드폰이나 노트북 커넥터를 말하고요. 안테나는 아실 것 같고요. UC는 울트라캐패시터라고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것이에요. 고용량 배터리 사업이죠. 동박도 만들고 있어요.
Q5.LS엠트론의 자랑은요?
LS엠트론은 LS전선에서 2008년에 분리된 회사에요. 분리되었을 때 적자 사업부만 떼어냈는데 모든 적자 사업부가 다음 년도에 흑자를 냈어요. 엄청난 거죠. 급성장을 한 대기업이라는 자부심이 있습니다.
Q6.LS엠트론의 장점은 어떤 것이 있나요?
업무에 있어서 많은 기회가 있다는 점이 가장 좋은 점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회사가 빠르게 커 나가다 보니 저 같은 사원 급들도 업무를 주도하고 혁신 할 수 있는 그런 기회가 많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로를 아껴주는 가족적인 문화도 참 자랑할 수 있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직무

Q1.신입으로 입사하면 좋은 점이 무엇인가요?
입사하면 중국에 법인연수를 보내줍니다. 사실 많이 놀았죠. 처음에 놀려주고 ‘앞으로 열심히 일해라’의 의미인 것 같습니다(^^)
Q2.영업은 회사를 상대로 하는 영업인가요?
네. B2B 영업을 합니다.
Q3.트랙터는 완제품 전부를 생산하나요?
네. 트렉터 엔진부터 외형까지 모든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타

Q1.입사 선배로서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나요?
긍정적인 마인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누구나 입사를 준비하다 보면 많이들 위기를 겪고 힘들어 하는데요. 그래도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잃지 않으면 언젠가 본인을 원하는 회사에 반드시 취직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Q2.LS 내 다른 계열사는 채용 계획이 없나요?
이번 채용은 LS산전, LS전선, LS엠트론 이렇게 세 회사만 진행합니다. LS 자체가 홍보를 많이 하는 기업이 아니고 사람들이 들어오면 오래 일해 많이 뽑지를 않아요. E1, LS-Nikko동제련은 조용하지만 강한 회사이지요. 인원이 많지 않고 주로 수시 채용을 합니다. 공채도 잘 안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