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

뒤로 닫기

채용 설명회 상세

2015 하반기
신세계 채용상담회 후기
신세계 채용상담회 후기

대한민국 최초의 백화점은 어디일까요? 정답은 신세계백화점입니다! 1930년 대한민국 최초의 백화점인 신세계백화점은 본점을 모태로 한국유통사에 빛을 밝혔어요. 이후 국내 유통근대화의 주역으로 고객이 원하는 일상의 가치들을 끊임없이 창조하며 유통의 새로운 세계를 개척해 오고 있습니다. 그럼 신세계 채용에 대해 알아볼까요?

잡코리아 최지영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채용은 1년에 2번 진행하나요?
내년 상반기는 미정이에요. 내년에도 올해처럼 하반기만 진행할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Q2.입사 시 유통 관련 전문지식이 필요한가요?
전혀 그런 거 없습니다. 저희 업무 방식이 순환직이기 때문에 전공에 대해 그렇게 크게 보지는 않습니다.
Q3.업무 배치는 지원 시 본인이 지원한 직무로 배치되나요?
원래는 공통직이라는 직무 하나로 뽑아 배치했어요. 지금은 직군이 3개로 나누어져 있어 직군 안에서만 순환할 거예요. 직군 안에서도 업무가 다양해요. 그건 지원자의 요구와 회사에 요구에 맞춰서 배치될 거에요.

서류전형

Q1.서류전형 중점적으로 보는 것은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생각하시는 성적, 어학, 자기소개서를 다 봅니다. 너무 뻔한 말 같지만, 진짜 그렇습니다. 항목별 배점이 조금 다를 뿐이죠.
Q2.자기소개서 작성 Tip을 주실 수 있나요?
예를 들어 지원 동기를 쓸 때 단순히 회사에 애정이 있다고 쓰시는 분들이 있어요. 애정이 왜 생겼는지, 어떠한 애정인지 구체적인 것이 필요한데 일반적인 얘기만 하시더라고요. 직무를 위한 노력을 쓰는 것에 있어서도 직무에 대해서 뭘 느꼈고 느낀 점을 어떻게 극복했고 어떻게 활용하겠다가 구체적으로 들어가야 해요. 그런 것이 자소서의 평가 포인트인데 그런 부분들을 많이 놓치시더라고요. 경험을 3~4개 안 쓰고 1~2개를 쓰시더라도 구체적으로 써 주시는 것이

인적성전형

Q1.적성테스트는 따로 없이 인성테스트만 진행되나요?
네. 적성테스트는 없고 인성테스트만 진행합니다. 이 친구가 회사에서 얼마나 잘 적응할지, 이 친구가 회사에서 어떠한 행동을 하는 친구인지 확인하는 거죠. 적성이라는 것이 직무에 대한 적성이잖아요. 그런데 저희가 전공 무관으로 뽑기 때문에 회사에 입사해 직무 교육을 받죠.

면접전형

Q1.신세계의 면접전형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나요?
면접 1차, 2차, 3차로 나뉘어 있어요. 1차 면접과 2차 면접은 전부 블라인드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1차는 인성 면접, 토론 면접, 인성 검사에요. 2차는 Dream Stage라고 해서 PT 면접이고 3차는 임원 면접입니다.
Q2.토론 면접 팁을 주실 수 있나요?
토론을 얼마나 잘하는지보다 옆 사람을 얼마나 배려하는지가 중요해요.
Q3.토론 주제는 대체로 무엇인가요?
다른 회사에서 하는 것처럼 일반적인 사회이슈에 관한 문제도 있고, 유통 관련 문제도 있고요. 토론면접에서 백화점 관련 전문 지식을 묻는 토론 문제는 없어요.
Q4.PT 면접의 주제는 무엇인가요?
다른 회사처럼 그 날 모여 PT 질문을 주고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저희는 질문을 미리 드릴 거에요. 질문 중 하나를 고르셔서 3~4일 정도 준비하시고 발표하는 형식입니다. 사전에 공지하다 보니 다른 곳처럼 일반적인 주제는 아니고요. 신세계가 유통산업에서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 어떤 자세를 취해야 하는지 등의 질문이에요. 아직은 서류전형 단계라 질문을 뽑지는 않았는데 아마 직무별로 같은 PT 주제일 거예요.

회사

Q1.회사 내의 여성 비율은 어떠한가요?
여성 비율이 높아요. 앞으로도 더 늘릴 계획이고요. 여성 임원 비율도 점점 높여가고 있어요. 나라에서 지정한 육아휴직 기간이 1년이에요. 저희는 따로 1년이 더 있어요. 그래서 더 쓰고 싶으시다면 2년을 쉴 수 있죠. 그것만 보더라도 저희는 여성이 일하기 굉장히 좋??회사에요. 여자들에 대한 배려가 매우 많습니다.
Q2.신세계가 선호하는 인재상은 무엇인가요?
이 덕목이 최고야 하는 것은 정해진 것이 없는데 안되는 건 있는 것 같아요. 유통업이라는 특성상 shy 한 친구들은 별로 안 좋아하더라고요. 조금이라도 앞에 나가서 말하는데 머뭇머뭇한다든지 부끄러워한다든지 그런 것을 안 좋아하세요.
Q3.신세계그룹 임직원 할인 혜택에는 무엇이 있나요?
사원증 또는 임직원 신용카드를 통해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스타벅스, 보노보노, 조선호텔, 프리미엄 아울렛 등 신세계 계열사 사업장에서 임직원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