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

뒤로 닫기

채용 설명회 상세

2016 상반기
신세계 신입 채용설명회 후기
신세계 신입 채용설명회 후기

배우 공효진과 공유의 쓱- 광고, 요새 아주 화제인데요.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의 쇼핑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SSG닷컴의 신입 공채가 시작되었습니다. 신입직원 채용이 불과 1년 전부터 시작된 만큼 여전히 많은 인력이 필요하다고 하니, e커머스산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 모두 주목해주세요!

잡코리아 김하나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채용 프로세스는 어떻게 되나요?
채용 프로세스는 서류전형, 총 3단계의 면접전형, 신체검사, 입사 순서로 진행됩니다. 각 면접단계는 허들 방식으로 1차 면접의 합격자를 대상으로 2차 면접이 진행되는 방식이며, 모든 면접을 통과하신 분들은 이후 신체검사를 받고 큰 문제가 없으면 입사가 확정됩니다.
Q2.채용규모는 어떻게 되나요?
직무별 TO는 정해지지 않았으며, 전 직무에 대해 00명 규모로 진행됩니다.
Q3.신세계 그룹은 보통 하반기에만 채용이 진행됐는데, 이제 상반기에도 모집하는 것인가요?
말씀하신 대로 신세계그룹의 채용은 하반기에 진행되며, 7주간의 인턴십을 거쳐 정규사원으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상반기 채용은 오직 저희 SSG.COM에서만 진행됩니다.
Q4.지원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지원자격은 4년제 학사 졸업자 및 2016년 8월 졸업예정자입니다. 그 외에 별도로 요구하는 지원자격 요건은 없습니다.
Q5.모집 직무는 어떻게 되나요?
경영지원(신세계몰/이마트몰), 매입(신세계몰/이마트몰), S/W개발(신세계몰/이마트몰)에 대해서 모집이 진행됩니다.

서류전형

Q1.스펙을 많이 보나요?
스펙은 지원자가 얼마나 시간과 노력을 할애하였는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학에 시간과 노력을 들였다면 좋은 점수를, 학교생활에 노력을 들였다면 좋은 학점을 보유하고 있겠죠. 그러나 단순히 높은 점수만을 요구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이 스펙에 자신이 없다면 다른 사람들이 이 스펙을 쌓는 동안 자신은 어디에 노력을 들였는지를 보여주시면 됩니다.
Q2.자기소개서를 정말로 다 읽나요?
네. 저희는 심사위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한 명의 인사담당자가 모든 자기소개서를 검토합니다. 자기소개서를 읽는 이유는 인사담당자가 모든 지원자를 만나볼 수 없으므로 미리 3가지를 질문한 것입니다. 회사에 맞춘 자신이 아니라 진솔한 여러분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여러분들이 대학 시절을 어디에 투자했는지를 자기소개서에 잘 표현해주시기 바랍니다.
Q3.서류전형에서는 어떤 것을 평가하나요?
서류전형은 지원서에 기재된 각 항목의 내용과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단계입니다.
Q4.서류전형의 결과가 다음 면접전형에 반영되나요?
아닙니다. 모든 단계는 제로베이스로 진행됩니다.

면접전형

Q1.필기테스트는 어떤 시험인가요?
지원자들의 S/W관련 지식과 e커머스 개발자로서의 직무적합도를 판단하는 테스트입니다. 정보처리기초, 코딩기초 등 필요한 기술 전반에 대해 평가합니다.
Q2.직무오디션의 프레젠테이션 주제는 언제 알 수 있나요?
전 단계의 합격자들에 한해 공지가 될 예정이며, 주제 제시 이후 약 5일간의 준비 기간을 드리고 있습니다.
Q3.직무오디션의 형식에는 아무런 제한이 없나요?
직무오디션은 자유로운 형식이지만 딱 하나의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사용하는 폰트도 다양하고 키노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데, 이런 경우 진행이 어려우므로 파일 형식을 PDF 파일로 통일하고 있습니다.
Q4.토론면접의 주제는 어떤 것들이 제시되나요?
e커머스나 IT와 관련된 내용, 시사 문제, 신세계그룹 관련 문제 그 어느 것도 출제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원자들이 주제를 듣고 당황하지 않도록 주제 제시와 함께 참고자료를 함께 드리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5.면접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SSG의 면접은 지원자의 기초소양, 직무능력을 자세히 평가함으로써 직무수행에 필요한 역량과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에 적합한 인재인지 평가하기 위한 단계이며 총 3단계로 진행됩니다.
Q6.3차 면접은 어떤 면접인가요?
가장 일반적인 방식의 면접으로 조직과 직무에 적합한 인재인지 최종적으로 평가하는 다 대 다 방식의 면접입니다.
Q7.1차 면접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주세요.
1차 면접에서는 심층면접과 토론면접이 진행됩니다. 심층면접은 지원서에 작성한 내용을 바탕으로 한 심층 인터뷰로, 지원자의 과거 경험, 행동 사례에 집중된 질문을 통해 직무적합도를 판단합니다. 한 명의 지원자를 두 명의 면접위원이 평가하며, 이 단계에서 인성검사인 E-FIT이 진행됩니다. 또 S/W직무 지원자들에 한해 필기테스트가 진행됩니다.
Q8.2차 면접은 어떤 면접인가요?
2차 면접에서는 공통으로 직무오디션이 진행되며, S/W 지원자들은 직무테스트를 받게 됩니다. 직무오디션은 신세계의 인재 선발 방식을 대표하는 면접 방식인데요. 주어지는 폭넓은 주제에 관련하여 자신이 차별화된 인재임을 어필하는 자유로운 오디션 형식의 프레젠테이션 면접입니다. 직무테스트는 논리력, 사고력, 응용력을 평가하는 단계로, 면접 당일에 주어진 질문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가진 뒤 구술면접을 보는 방식입니다.

회사

Q1.SSG??조직문화는 어떤가요?
자유롭고 자율적인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두 ‘파트너’라는 수평적인 호칭을 사용하고 있으며,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를 도입하여 근무 자율성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유통업계, IT업계를 통틀어 가장 높은 급여 및 복지 수준을 자랑합니다.
Q2.근무 중인 직원들의 남녀 성비는 어떻게 되나요?
개발 직군은 공대 출신이 많다 보니 남성인력의 비중이 큰 편입니다. 개발 직군을 제외한 직군에서는 5:5 비율입니다.

직무

Q1.웹서비스기획 직무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래밍 관련 지식이 요구되나요?
아닙니다. 코딩을 전혀 몰라도 지원 가능하며 실제로 그렇게 입사한 직원들도 잘 근무하고 있습니다.
Q2.경영지원의 웹서비스기획은 어떤 일을 하나요?
웹서비스기획은 온라인몰 전반의 사업전략과 서비스를 기획, 관리하는 직무입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전략기획과 다르며 웹페이지와 시스템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서비스를 개편할지 기획하는 업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타

Q1.지원자들에게 요구되는 역량에는 무엇이 있나요?
전 직무 공통으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트렌드를 읽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 외에는 공통적인 역량이 요구되지 않습니다. 각자의 역량이 시너지를 내고 그 과정에서 SSG가 성장한다고 믿기 때문에 모두의 개성을 존중하고 있습니다.
Q2.지원 시 각 직무에서 신세계몰과 이마트몰을 선택할 수 있는데, 선택에 따라 처우가 다른가요?
아닙니다. 신세계몰과 이마트몰의 처우는 같습니다. 덧붙이면 하반기 공채를 통해 선발될 공채와의 처우도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