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

뒤로 닫기

채용 설명회 상세

2017 하반기
신세계(SSG.COM) 채용상담회 후기
신세계(SSG.COM) 채용상담회 후기

신세계, 이마트 통합 온라인 몰인 신세계(SSG.COM)에서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욱 커져가는 온라인 몰에서 다양하고 폭넓은 경험을 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일 년에 한 번밖에 진행되지 않는 신세계(SSG.COM)의 하반기 채용에 꼭 주목해보세요!

잡코리아 정진영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모집 직군에는 무엇이 있나요?
Merchandising(e-커머스), Corporate Support(e-커머스), S/W development(e-커머스)의 세 직군에서 채용을 진행합니다.
Q2.채용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서류 전형 > 면접 전형(1, 2, 3차) > Professional Internship > 최종 면접 > 채용 검진 > 입사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서류 접수는 9월 15일~9월 29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합니다.
Q3.지원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2018년 8월 이전 졸업 또는 졸업 예정(2018년 2월 또는 7월 입사 가능한 사람)이어야 합니다. 남성 지원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는데 만일 군 복무 중이라면 2018년 6월 30일까지 전역 예정이어야 합니다.
Q4.계열사별 중복지원이 가능한가요?
신세계그룹 내 신입사원 지원은 관계사 내 중복 지원이 불가합니다.
Q5.채용 규모는 어떻게 되나요?
모집 직군을 통틀어 00명 채용 예정입니다.
Q6.입사 시기는 언제인가요?
신입사원의 졸업시기에 따라 2018년 2월 또는 7월에 입사하게 됩니다. 학기가 남은 사원은 남은 학기를 마친 후 내년 7월에 입사하시면 됩니다.

서류전형

Q1.서류 합격자 발표는 언제 진행되나요?
2017년 10월 말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Q2.자기소개서 작성 TIP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사소한 경험이지만 자기 자신만의 스토리가 확실한 자기소개서는 보는 사람에게 강한 인상을 남깁니다. 그러니 반드시 자기소개서에 거창한 경험을 쓰려고 하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사소할지라도 본인만의 이야기로 그 경험을 풀어낸다면 오히려 더 큰 인상을 남길 수 있을 것입니다.

인적성전형

Q1.채용 과정에서 인적성 검사는 실시되지 않는 건가요?
네. 그렇습니다. 인적성 검사 대신 면접을 3차에 걸쳐 진행합니다.

면접전형

Q1.1차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1차 면접은 심층 면접과 토론 면접으로 이뤄집니다. 먼저 심층 면접은 지원자의 과거경험, 행동사례에 집중된 질문을 통해 회사 및 직무와의 적합도를 판단하는 면접으로 지원자와 면접위원 一 : 二 로 진행됩니다. 이어지는 토론 면접은 주어진 주제에 대한 그룹 토론과정을 관찰함으로써 커뮤니케이션 스킬, 팀워크, 회사적합도 등을 평가합니다. 또한 1차 면접 대기 시간동안에는 간단한 인성검사가 진행됩니다.
Q2.2차 면접은 어떻게 이뤄지나요?
2차 면접은 직무능력을 검증하는 것으로 Dream Stage(직무오디션 면접)가 진행됩니다. Dream Stage는 지원자가 지원한 직무에 반드시 필요한 차별화된 인재임을 자유로운 형식으로 세일즈하는 오디션 형식의 직무역량 프리젠테이션 면접입니다. 사전에 주어진 직무 관련 주제 중 지원자가 희망하는 주제를 선정해 형식에 제한 없이 발표물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면접일에 Dream Stage에 올라 주제와 관련된 본인의 생각, 아이디어, 경험 등을 해당직무의 내부 전문가들 앞에서 자유로운 형식으로 프리젠테이션하고 직무 잠재역량을 평가받게 됩니다.
Q3.2차 면접을 보기 전에 개인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기간이 있나요?
그렇습니다. 2차 면접을 진행하기 약 10일 전쯤에 지원자에게 미리 연락해 키워드를 알려드립니다. 이를 토대로 본인의 Dream Stage 면접을 준비해오시면 됩니다.
Q4.2차 면접에서는 발표력과 콘텐츠 중 어떤 것이 더 중요한가요?
물론 둘 다 잘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둘 사이에서 경중을 매기자면 콘텐츠가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발표력이 좋은 것도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좋은 것으로 평가될 수 있지만 그래도 발표 전반을 아우르는 핵심이 있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Q5.3차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3차 면접은 임원면접으로 조직과 직무에 적합한 인재인지를 최종 판단하는 多 : 多 인물 면접입니다. 이 면접에는 신세계(SSG.COM)의 임원진이 면접관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회사

Q1.근무지는 어디인가요?
명동에 본사가 있습니다. 따라서 신세계(SSG.COM)에서 채용을 진행하는 모든 직군의 신입사원들은 명동 본사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Q2.여성 직원들의 비율은 어느 정도인가요?
50 : 50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성 직원의 수가 많은 만큼 여성들이 근무하기 좋은 회사이기도 합니다.
Q3.출퇴근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기본적으로는 8시 30분 출근 5시 30분 퇴근입니다. 하지만 출퇴근 유연제를 시행하고 있어 7시 30분~9시 30분까지 한 시간 단위로 출근 시간을 선택해 하루 8시간의 근무시간만 채우시면 됩니다.
Q4.직원들을 위한 복리후생에는 무엇이 있나요?
근속년수에 따라 임직원의 자녀학자금, 형제자매 장학금, 성적우수 장학금 등이 주어집니다. 또 사원들의 정기 건강검진을 매년 실시하고, 경조금/선물/콘도비/동호회 경비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실근속자를 대상으로 장기근속의 경우 10, 20, 25, 30년마다 표창장과 기념품, 휴가 및 휴가비를 지급하는 장기근속 포상제도가 있고, 사원증 또는 임직원 신용카드를 통해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스타벅스, 보노보노, 조선호텔, 프리미엄 아울렛 등 신세계그룹 계열사 사업장에서 임직원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직무

Q1.인턴십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처음 1주간은 입문교육으로 회사와 직무기본에 대한 이해도를 함양하는 기간입니다. 이 기간에는 합숙을 통해 교육이 진행됩니다. 이후 2주간은 조직에 대한 이해를 위해 점포실습과 유관부서에 대한 교육이 이뤄집니다. 이어지는 4주간은 직무 이해를 위한 실제 지원직무 체험이 진행됩니다. 이때는 멘토링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여러 개의 부서를 돌아가며 체험합니다. 모든 교육이 끝난 이후에는 프로젝트 발표회가 이뤄지며 인턴십 수료식을 진행합니다.
Q2.인턴십 기간에 많은 지원자가 탈락하나요?
인턴십 기간은 신입사원의 교육과정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때문에 그 과정에서 정말 큰 문제가 있지 않은 이상 인턴십 과정에서 탈락하는 일은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Q3.인턴십 기간 동안 경험할 수 있는 부서는 어떻게 결정하나요?
지원자 본인이 경험하고 싶은 부서 3~4개를 선택해서 각 부서마다 일주일씩 근무하며 경험하게 됩니다.
Q4.인턴십을 하는 동안은 일반 직원들과 동일하게 출퇴근을 하나요?
네. 그렇습니다. 일반 직원들처럼 정해진 시간대로 출퇴근을 하되 그 시간동안 교육과 직무체험이 이뤄집니다.
Q5.입사 후 부서는 어떻게 결정되나요?
인턴십 이후 신입사원의 희망 부서를 토대로 면담을 진행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해서 최종적으로 신입사원이 근무하게 될 부서를 결정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