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

뒤로 닫기

채용 설명회 상세

2018 하반기
신세계그룹 SSG.com 신입 채용설명회
신세계그룹 SSG.com 신입 채용설명회

SSG.com은 신세계그룹의 E-commerce 사업을 총괄하는 기업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해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Boots로 오랜 시간 동안 고객의 곁에서 쌓은 깊은 신뢰와 함께, 혁신적 자동화 물류센터인 NE.O와 IT 분야의 발전을 통하여 평균 23% 이상의 훌륭한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신세계그룹의 대표 쇼핑 포털, SSG.com에서 2023년 매출 11조 원 기록이라는 목표를 함께 이뤄갈 다양한 직군의 신입사원을 모집합니다. SSG.com에서 더 큰 성장과 발전을 하고 싶은 인재라면 인사담당자와 현직자 선배가 전하는 채용 소식을 놓치지 마세요!

잡코리아 홍서래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모집 분야에 대해 알려주세요.
Merchandising 직군의 온라인 MD, Corporate Support 직군의 인사, 재무, 법무, 웹서비스기획, 마케팅, SCM, SW Development 직군의 Web개발, UI개발, APP개발, DB/DW, 시스템엔지니어, Big Data, BX Design 직군의 BX Design을 모집합니다.
Q2. 채용 전형에 관해 설명해주세요.
서류전형 > 1차면접 > 2차면접 > 3차면접 > Professional Internship > 최종면접 > 합격 순입니다. 직무별로 서류전형과 면접에 있어 차이가 있습니다. 서류전형은 9월 28일부터 10월 12일까지이며, Professional Internship은 방학 기간에 7주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Q3.신세계 그룹사 간 중복지원이 가능한가요?
불가능합니다.
Q4.채용 규모에 대해 알려주세요.
계열사 중 가장 많은 인원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Merchandising 직군, Corporate Support 직군, SW Development 직군은 각각 00명, BX Design 직군은 0명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Q5.인턴에서 신입사원까지 탈락률은 어느 정도인가요?
0%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우리 회사의 인턴십과 최종면접은 인턴들을 탈락시키기 위한 평가가 아니라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기 위해 직무에 대한 경험과 이해를 하기 위한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Q6.인턴십은 어떻게 구성되어있나요?
인턴십은 입문교육, 조직이해, 직무이해(현업 실습)와 프로젝트 발표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7주간 진행됩니다.
Q7.Merchandising 직군의 온라인 MD 합격자에게 배정된 카테고리는 어떻게 배정되나요?
입사 이후 구체적인 카테고리는 추후에 결정됩니다. 작은 카테고리를 시작으로 경험에 따라서 더 큰 분야의 카테고리를 맡게 됩니다. 본인이 맡고 싶은 카테고리를 자기소개서에 녹여서 작성하면 추후의 카테고리 배정에 고려가 될 것입니다.

서류전형

Q1.서류 전형은 어떤 기준으로 평가되나요?
지원서에 기재된 각 항목의 내용과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면접전형

Q1.Merchandising, Corporate Support 직군은 어떻게 면접을 진행하나요?
1차면접은 심층면접과 직무 Basic 면접입니다. 심층면접은 지원자의 과거 경험과 행동 등을 통해 회사와 직무의 적합도를 평가합니다. 직무 Basic 면접에서는 직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해결력을 평가합니다. 2차면접은 Dream Stage 면접이며, 오디션 형식으로 사전에 제시한 주제를 바탕으로 PT를 하게 됩니다. 이 전형에서 지원자의 직무역량을 평가합니다. 3차면접은 임원면접이며, 조직과 직무에 적합한 인재인지를 평가합니다.
Q2.SW Development 직군은 어떻게 면접을 진행하나요?
1차면접은 A/W Basic과 LM Test입니다. A/W Basic은 컴퓨터공학과 관련된 전공에서 배우셨던 전공 지식을 평가합니다. LM Test는 지원자가 추리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면접입니다. 2차면접은 SW Logic이며, 당일 과제가 주어지며 지원자의 문제해결 능력을 파악하게 됩니다. 3차면접은 임원면접이며, 조직과 직무에 적합한 인재인지를 평가합니다.
Q3.BX Design 직군은 어떻게 면접을 진행하나요?
1차면접은 심층면접과 포트폴리오 면접입니다. 심층면접은 지원자의 과거 경험과 행동 등을 토해 회사와 직무의 적합도를 평가합니다. 포트폴리오면접은 디자인 관련 직무 준비도와 문제해결력, 창의력을 판단하게 됩니다. 2차면접은 Design Stage 면접이며, 디자인 업무 기획력을 판단하고 사전에 제시된 주제에 대한 Prototype을 제작하는 면접입니다.

직무

Q1.Merchandising 직군의 온라인MD는 어떤 일을 하나요?
사이트 내 카테고리의 신규 상품을 발굴하고 기획하는 일을 합니다. 또한 해외소싱 상품을 기획하는 업무도 합니다.
Q2.Corporate Support 직군의 마케팅은 어떤 일을 하나요?
단기 및 중장기의 프로모션과 고객 커뮤니케이션, 브랜딩과 관련된 업무를 합니다.
Q3.BX Design 직군은 어떤 일을 하나요?
사이트 이하의 소속몰 브랜드를 관리하는 업무로 포장재, 매장 인테리어, PB & 단독상품 브랜딩 등의 일을 합니다. 또한 프로모션 제작, PC/MW/MA 서비스 개선 및 운영, 신규 UI를 제작하는 업무를 합니다. 제작하는 업무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