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7 하반기

현대모비스(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7.12.14
경력
신입
조회수
7,704
인적성 난이도 매우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환경은 지금까지 봤던 모든 기업중에서 가장 쾌적했으며 강의실도 많았습니다. 또한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있어서 고사장 찾는 것도 문제가 없었고 자리 찾는데도 간단했습니다. 안 좋은 점은 고사장 앞에 도로가 좁아 교통이 좀 혼잡했으며 자차를 가져오면 안된다는 공지사항이 없었는데 자차를 가져오면 안 되어서 차를 주차하는데 어려움을 겼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문제의 유형은 일반 모의고사와 거의 비슷하게 나왔으나 자료 해석 쪽에서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가 많았습니다. 사실 언어이해와 논리판단, 자료해석 쪽에서는 시간 안에 문제를 풀 수 있을 정도의 난이도 문제들이 나와 어려움이 없었으며 이렇게 3 과목을 먼저 시험을 봤습니다. 그 후 2번째 시험 시간에 정보추론과 도식이해 시험을 봤는데 이 두 과목이 매우 매우 어려웠습니다. 정보추론은 일반적인 정보 추론 문제들도 있었지만 이번에는 현대만의 숫자 가로 세로 문제들이 매우 많았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모든 자릿수의 계산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매우 많이 걸렸고 이런 문제들을 하나 하나 계산하다 보니 시간이 매우 부족하여 뒷쪽의 문제들은 보지도 못했습니다. 도식 이해 또한 지금까지는 간단한 유형의 한 도형과 한가지 색을 이용한 문제들이 있어 요령것 풀 수 있었으나 이번 시험에서는 두가지 도형을 이용해야 했으며 규칙 또한 모든 문자의 위치를 알아야 하는 규칙들이 나와서 모든 것들을 하나 하나 일일이 해야 해서 시간이 매우 부족했습니다. 창의력 시험은 그냥 문제를 잘 읽고 나의 생각을 소신것 적으면 되는 유형들로서 크게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이번 현대 인적성을 보면서 느낀 것은 많은 문제를 빠른 시간 안에 푸는 연습이 매우 중요하다는 겁니다. 우선 많은 문데를 푸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많은 문제집을 풀면서 문제 푸는 속도를 향상시키며 시간 안에 최대한 많은 문제를 풀기를 권합니다. 또한 사실상 공간지각이나 도식이해는 대부분의 문제집은 전에 나왔던 유형들을 반복해 나타내주는 겁니다. 그러니 혹시 시간이 부족하다면 도식이해나 공간지각은 많이 풀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냥 이런 유형을 어떻게 푸는지 요령만 익혀도 문제를 풀 수 있으며 사실상 새로운 유형이 나오면 알고 있던 요령을 모두 무용지물이 되어버립니다. 그러므로 만약 시간이 부족하다면 공간지각과 도식이해 부분은 문제 유형만 살펴보고 넘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대모비스(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