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8 상반기

현대모비스(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8.06.14
경력
신입
조회수
1,486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성수중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이번에 응시자들을 위해 쿠키와 물을 나눠주었습니다. 시험환경은 쾌적했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서 화장실 가는 것이 지옥입니다. 그러므로 화장실 같은 경우에는 미리미리 갔다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추리, 자료해석, 공간도형 문제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인성문제가 나왔습니다, 지난번에는 창의성평가가 있었지만. 올해에는 없어졌다고 했습니다. 시험난이도가 매우 어려웠고, 특히 공간도형 문제는 다들 아시다시피 시험지에 펜으로 그려가면서 풀 수 가 없기 때문에 매우 어려웠습니다. 인성역시 다른 기업과는 다르게 파트가 2개고, 또 문제수가 매우 많기 때문에 독해속도가 느린분들은 조금은 힘들 수 도 있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저는 인적성문제집을 풀 때 모든 영역을 풀지 않고, 가장 취약한 부분 위주로 문제를 풀고는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공간도형이 머리속에서 정말 그려지지가 않아서, 주사위를 직접 사서 돌려보거나 전개도를 직접 만들어서 문제를 풀어보는 등의 노력을 했습니다. 또한, 인적성 문제는 그 날 컨디션이 매우 중요합니다. 시험시간이 5시간을 넘어가기에 집중력을 끝까지 유지하는 것 또한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인성문제의 경우에는 그냥 솔직하고 일관성있게 대답을 한다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현대모비스(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