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하반기신입영업지원
성장과정
"고객 지향마인드를 갖춘 서비스정신"
영화관에서 아르바이트로 근무하면서, 이달의 우수 직원 상은 꼭 받고 싶은 타이틀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무엇이 고객을 위하는 것이고, 종업원으로서 지금 ‘나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에 대하여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서비스 분야는 고객과 함께 만나는 순간이 가장
전문가 총평
지원자의 전공이 이 회사의 산업분야와 연관이 있다는 점, 그 때문에 학교에서 관련 경험을 할 수 있었다는 점 이외에 특별히 호감가는 내용이 없었습니다. 지원하는 분야에 대해 어떤 지식과 실력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이야기 하지도 않았고, 왜 항공사에서 일하고 싶은 지, 왜 영업관련 업무를 희망하는지도 정확히 알 수 없었습니다.
성장과정 항목에서는 성장과정이 아닌 이야기를 써 놓았고, 성격의 장단점 항목도 제시한 내용에 대한 신뢰를 가지기가 어려웠습니다. 지원동기는 특별함 없이 많은 지원자들이 쓰는 방식으로 작성되어 있었고, 입사 후 포부 역시, 흔하게 쓰는 방식으로 당연한 이야기를 써 놓아서 호감이 가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