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

뒤로 닫기

채용 설명회 상세

2014 하반기
대림산업 채용상담회 후기
대림산업 채용상담회 후기

가을이 물씬 다가온 9월 중순, 대한민국 대표 건설사인 대림산업의 채용상담회가 열려 잡코리아에서 다녀왔습니다.1939년 설립된 대림산업은 국내 건설 사업과 석유화학 사업 부문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총 13개사로 이루어진 대림그룹의 모기업입니다. 건축, 토목, 플랜트 등 건설 분야와 석유화학 사업분야에서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대림산업에서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열정과 비전을 가진 인재를 선발하고 있는데요.'회사를 선택한다는 것은 당신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선택이다.'자부심이 엿보이는 대림산업의 채용상담회 후기, 꼭 챙겨 가시길 바랍니다!

잡코리아 이나래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금번 채용규모가 어떻게 되나요?
금번에 100명 정도 채용 예정입니다.
Q2.영어점수 기준이 있나요?
대림산업은 건설사업부와 석유화학사업부가 있고, 각 사업 부문에 따라 기준이 상이합니다. 건설사업부는 토목, 건축, 플랜트 직무의 경우 토익스피킹 기준 Level. 6 또는 오픽 기준 IM 등급 이상이 있으셔야 하며, 경영지원 및 영업은 토익스피킹 기준 Level. 7 또는 오픽 IH 등급 이상이 있으셔야 합니다. 반면 석유화학사업부는 어학성적이 있을 때 우대하는 것이지, 필수는 아닙니다.
Q3.재지원이나 나이에 대한 불이익이 있나요?
아니요. 입사에 대한 목적과 열정이 분명하시다면 그 부분에 대한 불이익은 없습니다.

서류전형

Q1.자소서에서 중점에 두어야 할 부분이 있나요?
대림산업은 문제해결 능력이나 팀워크,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중요한 핵심 역량으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작성해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건설업의 미래나, 네거티브한 건설업에 대한 국내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개인의 아이디어를 참신하게 보여주시면 면접에서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면접전형

Q1.1차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1차 면접은 실무면접, 토의면접, 역량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실무면접은 개론서 수준의 기본적인 전공지식에 대한 시험으로 면접관 3명과 지원자 1명으로 진행됩니다. 토의면접은 5명이 한 조로, 시사 이슈 관련 주제가 주어지는데요. 찬반토론이 아니라, 5명이 협력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으로 팀워크 발휘가 중요합니다. 역량면접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임원 분들이 지원자의 태도에 대해 질문하게 됩니다.
Q2.2차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2차 면접은 PT면접과 인성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두 면접 모두 사장단 면접으로 진행되며, 주제를 사전에 공개하게 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회사

Q1.근무시 복장은 어떤가요?
복장은 비즈니스 캐쥬얼로 하고 있습니다.
Q2.직무 순환이 가능한가요?
직무 순환이 제도화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각 분야 내에서 어느 정도 직무 순환이 가능하며, 기획팀의 경우에는 사업부 간의 이동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