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소서

뒤로 닫기

합격 자소서 상세

2016 상반기

신입 자재관리자 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대졸 / 기계공학
  • 학점2.5
  • 토익675
  • 해외경험1 회

자소서 항목 질답

  • [전 세계에 즐거움을 주는 기업]

    저는 물류 사업이 남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중국에서 유학생활을 하면서 부모님과 함께 지내다가 저 홀로 북경에서 대학교를 다니게 되면서 홀로 지내는 저를 위해 엄마는 매달 말쯤에 제가 필요한 물건을 보내주셨고, 저는 그때가 되면 물건을 기다리며 설렜고, 물건이 도착하면 즐거움으로 가득했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인터넷쇼핑몰과 물류 회사와의 시스템 또한 잘 발달됐기 때문에 필요한 물건을 사면서도 택배를 이용하며, 유학생활을 하는 동안 자주 택배를 이용했습니다. 그러면서 보다 빠른 택배를 이용하거나 편리한 시스템을 갖춘 회사를 이용하면서 물류 사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방학 때마다 한국에 와서 지내면서 친척들과 친구들에게 제가 사온 기념품이나 선물을 보내주면서 대한통운을 자주 이용했는데, 제가 보낸 물건이 얼마나 안전하고 빠르게 도착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잘 갖춰졌고, 중국에 있을 때 기념일에 가족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어 기 때문에 저는 대한통운을 통해서 가족들과 친구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중국에서 오랜 시간 유학을 했기 때문에 중국 진출을 하면서 중국어 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나 중국만의 생활습관과 방식 그런 것에도 많이 익숙하고 경험을 많이 한 사람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했고, 저는 오랜 유학생활을 하면서 적응력도 빠르고 어려움을 대처하는데 있어서도 위기 대처능력이 뛰어난 편입니다.

    그래서 업무를 하면서 벌어지는 문제에도 피하기보단 재빨리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으로 뻗어나가는 대한통운의 활발한 해외 진출과 이용하기 편리한 시스템을 갖춘 대한통운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고객의 만족함을 위해서]

    저는 예전에 매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했었는데, 매일 출근시간과 퇴근시간 때마다 재고관리를 했는데 판매해도 문제없는 제품들과 문제가 있는 제품들, 특이사항이 있는 제품들을 분류하고 고객이 필요한 제품이 있다면 바로 보여줘야 했기 때문에 항상 재고관리를 하며 파악하고 분석하는 일이 중요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분류를 할 때 제품의 이름과 어떤 모양을 금방 알아볼 수 있도록 이름이 같은 제품을 먼저 배치하고 모양별로 분류해서 배치해서 고객에게 보다 더 정확하고 빨리 보여드릴 수 있도록 구분했습니다.

    저는 중국어와 중국에 관심이 생겨서 유학을 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학교를 졸업하기까지 약 9년 반이라는 시간을 중국에서 보냈는데, 유학생활을 제게 도전이었고 많은 경험을 하게 해준 시간들이었습니다. 처음에 언어적인 부분의 큰 어려움이 있었지만 저는 그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 잠자는 시간까지 줄여가면서 중국어 공부에 매진했고, 중국 생활을 더 가까이서 경험해보고 싶어서 로컬 학교에 입학해서 중국인 친구들과 어울리며 중국어 회화 실력을 점차 늘려가고, 중국이라는 나라에 대해서 더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유학생활을 하면서 힘들 때도 있었지만 그런 부분들 또한 남들은 경험할 수 없던 부분을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중국에서 오래 살았기 때문에 이런 점이 남들보다 중국을 더 많이 알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고객의 만족을 얻는 일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물류 사업은 고객들과의 관계가 긴밀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입사 후에 해외 사업 진출 분분 특히 중국 사업부분에서 이러한 제 경험을 통해서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전공 실험들을 통해서 과정의 흐름을 분석하는 것과 파악하는 것에 익숙하고, 유학생활을 통해서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에 두려움이 없고 빨리 적응하기 때문에 입사 후에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재빨리 이겨내고 저는 물류 사업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계속 성장할 것입니다.

CJ대한통운(주)의 다른 합격자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