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소서

뒤로 닫기

합격 자소서 상세

2017 상반기

신입 기술·전문강사 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대학원 / 전자컴퓨터통신공
  • 학점3.81
  • 토익865
  • 토스Level5
  • 오픽IM2
  • 자격증1 개
  • 인턴1 회

전문가 총평

1

전체적으로 아쉬움이 많은 자기소개서입니다. 자기소개서 이외에 회사에서 관심과 호감을 가질만한 다른 요소가 있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장점 : 석사 졸업자로서 IT관련 개발 및 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단점 : 가장 큰 문제는 지원회사가 속한 산업 및 지원회사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느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자기소개서 내용이 회사의 특징을 반영하여 썼다기 보다 자신의 이야기를 단순히 제시하는 선에서 마무리 된 느낌입니다. 특히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지원동기와 입사 후 포부가 지원하는 회사를 위해 정성껏 준비하고 쓴 느낌을 주지 못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정성껏 쓴 자기소개서가 아니라 지원자 생각에만 집중하여 쓴 자기소개서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자소서 항목 질답

  • [물류비전 대표플랫폼의 중심은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을 중심으로 e커머스 시장은 모바일 중심으로 개편하고 있습니다.
    CJ대한통운의 발전을 위해, 그리고 세계적으로 뻗어나가는 CJ대한통운 주변에 제가 버티고 있겠습니다.아쉬운점 1

    CJ대한통운은 기존 TV홈쇼핑 이외에도 보험사업과 같은 다양한 형태로 글로벌 사업을 다각화 해 나가고 있는 것처럼, 저도 IT개발뿐만 아니라 대학원에서의 통신분야 제안서 기획, 개발경험을 토대로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인력과 IT인프라에 대한 투자]

    CJ대한통운의 IT부분은 현재 자체개발 상품의 판매를 위한 IT개발의 중요성을 깨닫고 지속적인 투자와 세계적인 협력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등 구체적인 글로벌 물류시장이 개척되면서 물류시스템 운영 범위가 세계로 넓어지고 있는걸 보면서, 저의 성향과 흥미, 그리고 제 인생의 가장 중요한 업이라 생각되는 물류IT전략 직무에 대한 적합성과 알맞다고 생각했습니다.
    IT개발과 끊임없는 신사업기획의 중요성, 그리고 지속적인 고민을 통한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 세계로 뻗어나가는 모습이 제가 열망하는 꿈과 같아 CJ대한통운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아쉬운점 2


    [자기 자신에게 불을 지펴라]

    대학교를 다니면서 물류IT학이라는 새로운 세계를 알게 되었고, 그 세계를 선도하는 기업은 우리나라의 CJ대한통운이었습니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책을 읽고 논문 및 매거진 등 최신 이슈를 끊임없이 접하는 CJ대한통운의 열정과 저의 비전은 적합하였습니다.아쉬운점 3
    영어학습과 일본어 등 외국어 학습의 중요성을 깨닫고 행동으로 옮기는 절도있는 행동력 또한 CJ대한통운과 저의 행동이 상응한다는 것을 깨닫고 지원하였습니다. 해외법인을 위한 IT운영범위가 넓어지는 것처럼, 저의 역량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를 위한 준비단계로 돌입하였습니다. 준비는 이제 끝났습니다. 준비된 역량을 마음껏 활용할 수 있는 CJ대한통운인이 되겠습니다.아쉬운점 4

    아쉬운점 1왜 본인이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는지를 쓰는 곳입니다. 지원회사를 왜 선택했는가를 묻고 있는데 그 이유는 없고 지원회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말만 있습니다.

    아쉬운점 2논리적으로 납득이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자신의 이야기가 없이 막연하게 물류 분야가 자신과 맞고 CJ대한통운이 자신이 열망하는 꿈과 같다고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내용이 논리적인 내용이 되기 위해서는 지원자의 성향, 흥미가 왜 물류전략IT 직무에 맞는지 설명이 되어야 하고 지원자가 열망하고 꿈꾸는 것이 무엇이며 그것이 지원회사와 어떤 면에서 공통점이 있는 것인지 구체적으로 제시되어야 합니다.

    아쉬운점 3이 부분 역시 지원자가 제시한 내용이 지원회사에 대한 내용이라기 보다 글로벌 유통회사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범용적인 내용입니다.

    아쉬운점 4이 부분 역시 지원자가 제시한 내용이 지원회사에 대한 내용이라기 보다 글로벌 유통회사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범용적인 내용이며 특별히 호감이 가는 내용도 아닙니다.

  • [역지사지를 통한 효율적 개선]

    기존에 개발하였던 프로그램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개발하는 업무였기 때문에 기존 개발된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개선점을 찾아야 되었습니다. 저는 프로젝트를 맡아 일주일에 2번씩 기존 개발선배와 회의하고, 차량에서 중요한 안전 서비스에 대한 연구를 중점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가장 중요하지만 대중적이면서 편의성을 중점방향으로 정하여 개발하기로 결정하였고, 저의 개발역량에 맞게 개발단계를 수립하였습니다.

    첫 주차에는 기존에 개발된 안전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해보면서 어플리케이션의 기능을 파악하였습니다. 제가 차량 운전자라는 가정하에서 차량의 안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초점을 맞춰서 사용자 관련 기능에 대해 조사하고 전체적인 UI 틀을 설계하여 선배에게 조언을 받고, 2 주차부터 본격적인 개발을 시작하였습니다. 개발을 하면서 선배와 토론을 하면서 그때 그때 개발사항과 요구사항을 연구원들에게 피드백받는 식으로 진행하면서 개발시간을 단축시키고, 안전서비스 관련 논문을 연구하면서 사용자 입장에서 개선된 개발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점 1

    [CJ의 길을 따라 세계 물류 고객을 위한 1등 기술개발]

    1년차, 1등 CJ대한통운에서 공동 1등으로서의 협력형 인재들로 동료들과 함께 성장하다.
    3년차, 1등 물류시스템을 가진 CJ대한통운의 1등 기술을 연구하다.
    5년차, 글로벌고객과 국내고객을 위한 광범위한 기술력을 개발하다.
    10년차, 최고의 융합형 인재집단의 일원으로 CJ대한통운과 사회의 동시발전에 기여하다.

    CJ대한통운인으로서 10년까지의 저의 계획이고 10년 후에 저는 또 다른 최고의 CJ대한통운 융합 물류인을 양성하기 위해 CJ대한통운의 융합형 정보통신 전문가가 되어 있을 것 입니다.
    미래산업은 CJ대한통운만의 물류 전략 기술과 스마트자동차, 모바일, 의학 등 융합형 N차 산업시대가 될 것입니다.
    제 자신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이 아닌 CJ대한통운의 기술력을 발전과 무한한 고객만족을 위해 더 발전된 CJ대한통운인 양성에 노력할 것입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노력, 도전 경험을 최대한 많이 작성하는 항목이지 한 가지 대표적인 경험을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항목이 아닙니다. 학업, 학업 외 활동 등 지원자가 학창시절 및 대학원 시절의 경험 중 지원분야와 관련된 내용은 최대한 많이 제시하여 지원자가 지원분야에 적합한 인재임을 제시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아쉬운점 2전혀 구체적이지 않은 포부입니다. 굳이 1,3,5,10 나눠서 쓸 필요 없는 내용입니다. 지원하는 분야는 어떤 일을 하는 것인지 조사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어떤 성과를 만들 수 있는지 확인하여 그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 및 방안을 제시해야 합니다.

CJ대한통운(주)의 다른 합격자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