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

뒤로 닫기

채용 설명회 상세

2017 하반기
현대글로비스 채용상담회 후기
현대글로비스 채용상담회 후기

자동차 물류를 전문으로 하는 현대자동차의 계열사 ‘현대 글로비스’ 지원자의 열정과 인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대 글로비스에서 성장하고 싶은 지원자라면 여기 주목해보세요!

잡코리아 엄희주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채용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채용절차는 총 4단계입니다. 1단계는 서류전형으로 9월 18일 월요일 14시까지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습니다. 2단계는 9월 30일에 실시하는 인적성검사입니다. 3단계는 10월 말에 예정되어 있는 실무면접입니다. 4단계는 11월 말 예정되어 있는 임원면접이며 채용검진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합니다.
Q2.모집 직무는 어떻게 되나요?
모집직무는 총 7분야로 경영지원, 재경, IT, 물류, 해운, CKD사업, 중고차사업입니다. 경영지원 분야는 기획, 인사, 구매, 홍보, 법무 직무 중 1지망과 2지망을 선택하여 지원 할 수 있습니다.
Q3.전공 제한이 있나요?
모든 모집 직무에서 전공제한은 없습니다.
Q4.채용 규모는 어떻게 되나요?
정확한 채용 규모를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작년 기준 50명 ~ 60명을 채용하였습니다.
Q5.지원 자격이 있나요?
4년제 대학교 2018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입니다. 혹은 이와 동등한 학력 이상 소지자입니다.

서류전형

Q1.학점이나 공인성적이 중요한가요?
학점이나 공인성적은 참고 사항일 뿐 중요하게 보고 있지는 않습니다.
Q2.자격증에 대한 가산점이 있나요?
가산점을 부여하는 자격증은 없습니다.
Q3.서류전형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학점이나 영어성적 대신 지원자의 인성과 태도를 중요시 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자기소개서 3문항 모두 전공지식이나 전문지식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지원자 자신이 조직 속에서 융화된 경험과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인적성전형

Q1.인적성검사(HMAT)는 어디에서 실시하나요?
9월 30일 동국대학교에서 실시 예정입니다.
Q2.HMAT은 어떤 내용인가요?
업무수행에 필요한 다양한 인지적 능력(언어, 수리, 지각, 추리, 상황판단 능력 등) 특성을 검사합니다.
Q3.HMAT은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시중에 나와 있는 HMAT 서적을 구입하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전형

Q1.면접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면접은 10월 말 진행되는 1차 실무면접과 11월 말 진행되는 2차 임원면접으로 진행됩니다.
Q2.1차 면접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1차 면접은 실무면접이며 역량면접, PT면접, 영어면접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역량면접에서는 지원자와 현업팀장, 인사팀장이 一 : 二 형식으로 진행합니다. PT면접은 지원 부문별로 받은 문제를 풀고 발표 후 질의응답을 받는 형태로 진행합니다. 영어면접은 외국인과 의사소통이 가능한지 여부를 보는 것으로 P/F 형태로 진행합니다.
Q3.2차 면접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2차 면접은 임원면접입니다. 지원자의 인성을 위주로 질문을 하게 됩니다. 자세한 면접 방식은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Q4.면접 시 직무 관련 전문지식이 필요한가요?
PT면접에서 직무와 관련된 주제를 해결하고 발표해야 하기 때문에 관련된 지식이 많을수록 유리다고 볼 수 있습니다.
Q5.면접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원자의 자질은 무엇인가요?
회사에 대한 관심도와 지원자의 인성을 가장 중요하게 보고 있습니다.
Q6.면접 시 참고할 만한 사항이 있나요?
현대글로비스 사업보고와 매출구조 등에 대해 찾아보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회사

Q1.직원들을 위한 복지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주택자금 지원, 자녀학자금 지원, 어린이집 운영, 의료비 지원, 차량구입 지원 등이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만의 복지로는 휴가 제도가 있습니다. 7월과 8월중 5일 연속으로 휴가를 떠날 수 있고 이외에도 가족사랑 휴가, 자기개발휴가 등이 있습니다.
Q2.회사 분위기는 어떠한가요?
다른 회사에 비해 젊은 사원이 많아 젊고 자유로운 분위기입니다.
Q3.근무지는 어디인가요?
경영지원, 재경, IT, 물류 직무는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서울 본사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해운과 CKD 사업은 서울, 평택, 울산 중에서 근무하게 되며 중고차사업부문은 분당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거주지를 우선으로 하여 근무지를 배치하고 있습니다.
Q4.퇴직률은 높은 편인가요?
퇴직률은 낮은 편입니다.
Q5.출퇴근 시간은 언제인가요?
오전 8시 출근, 오후 6시 퇴근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9시간 근무를 하고 있는데 현대 글로비스의 경우 10시간 근무로 인해 추가되는 1시간 임금을 포함하여 급여가 책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