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소서

뒤로 닫기

합격 자소서 상세

2015 상반기

인턴 제품영업 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서울4년제 / 전자공학과
  • 학점3.4
  • 토익890
  • 해외경험1 회
  • 인턴1 회

자소서 항목 질답

  • 저는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그에 따라 변화할 줄 아는 재능을 가졌습니다. 그 예로 축제의 기획부장으로서 원인 분석과 접근방식 변화로 축제를 함성으로 가득하게 만든 적이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원하는 축제를 직접 설문하고 우수 아이디어에 상품을 제공하여 관심을 이끌었습니다. 그리고 스포츠 게임에는 순위 명단 설치로 남학생들의 승부욕을 자극하고, 여학생들을 위해 커피 쿠폰, 손거울 등의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학생들의 재치와 요구를 담은 축제는 1,200명의 큰 호응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작은 부품 하나에도 고객을 향한 마음을 담고, 소비자를 위해 전진할 수 있는 용기로 혁신을 만드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최고의 성공경험은 캐나다에서 배달 일에 도전하여 신뢰와 문화이해를 바탕으로 배달을 해내 처음 해본 일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새 사업의 시작을 보는 경험을 얻은 것입니다.

    그 일은 식당과 계약을 맺어, 고객 대신 주문부터 배달까지 하는 일이었는데 식당이 방문손님을 우선하여 배달음식을 오래 기다려야 하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 시간을 활용하여 음식 포장과 식당 청소를 도우며 신임을 얻어 음식을 빠르게 받았습니다.

    또한, 주소, 신호체계를 암기하고 국가별 식사문화를 공부해 고객에 맞춘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이는 하루 5달러이던 팁을 100달러가 되게 했고, 식당 계약 20% 증가를 가져왔습니다. 현대글로비스에서도 맡은 일에 대해 꾸준히 공부하여 빠르게 배워 고객에 믿음을 줄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하겠습니다.

    반면, 갑작스러운 변화에 재빠른 대처를 하지 못해 프로젝트 제출에 실패한 적이 있습니다. 3명이 한 조를 이뤄 엘리베이터 알고리즘을 만들다 한 조원이 갑자기 참여하지 않아 결과 제출에 차질을 빚게 되었습니다.

    결국, 프로젝트를 날짜 안에 마무리하지 못했고, 이를 통해 위기 상황을 예측하고 대비책을 준비해야 함을 배웠습니다. 현대글로비스에서도 예비 물류 시스템 구축으로 응급 상황에서도 문제를 즉각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운송업을 하신 아버지를 따라 풀카고트럭에서 생활하면서 유통 산업의 변화를 눈으로 보며 자랐습니다. 이러한 성장배경은 자연스럽게 구매 및 유통 산업에 대한 관심을 두게 했습니다.

    그러한 관심을 이어와 대학에서 전자공학과 국제통상을 전공하며 물류에 대한 큰 열정을 키웠습니다. 공학도로서 점차 전자화되는 시스템과 부품을 다루는 것에 대해 공부함과 동시에 환율 하락과 세계적 금융위기 속에서 가장 효율적인 이익창출 방법은 원가 절감이라는 믿음으로 국제통상을 전공하며 물류에 필요한 지식을 쌓았습니다.

    또한, 국제적인 물류 기업에서 필요한 국제무역 자격지식도 획득하여 그 열정을 키워왔습니다. 현대글로비스 인턴십 과정에 지원한 이유는 끊임없는 혁신으로 최고의 자리에 있는 기업에서 물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도전 정신, 유연한 사고력을 배울 수 있으리라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인턴십을 통해 대학에서 배운 국제거래법, SCM, 지역 문화에 대한 지식을 실제로 적용하고, 발전된 방식의 물류 시스템을 직접 보고 느낌으로써 발전하겠습니다. 그리고 그 발전이 훗날 현대글로비스에서 가격과 납기 그리고 품질의 중심이 될 물류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이에 도전했습니다.

    저는 인턴십 과정을 통해 제가 가지고 있는 지식을 활용하는 법을 배우면서, 훗날 현대글로비스에 입사하여 업무를 맡게 되었을 때,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신속한 상황 판단 및 대처, 그리고 분석적인 사고력을 키우겠습니다.

    CKD 사업 특성상 많이 다루게 되는 자동차 부품에 대한 지식을 공부하면서 그것을 어떻게 해야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유통하는지 배우고, 회계와 물류 관련 지식을 바탕으로 원가 및 재고관리를 실제로 적용하는 경험을 얻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현지 공장의 생산계획에 따라 변화되는 것을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는 판단력을 키우겠습니다. 그것이 빠르게 업무에 적응할 수 있는 경쟁력이 되어 CKD 사업부에 신입사원이 될 수 있는 기본 능력을 증명할 기회를 잡겠습니다.

    저는 현대글로비스 인턴십 지원자로서 100점짜리 지원자입니다. 이는 현대글로비스의 인재상인 글로벌 마인드와 전문성, 진취적이고 유연한 사고, 고객 최우선, 소통과 협력, 변화와 혁신 등을 바탕으로 판단하였습니다.

    위의 질문에서 보인 글로벌 마인드와 전문성, 그리고 고객 최우선 장점 외에도 제가 현대글로비스의 어울리는 인재라는 것을 다음과 같은 사례로 증명하겠습니다.

    [유연한 사고: 기업, 산업을 파악하는 분석력을 갖추다]
    신용평가기관 ******에서 기술신용평가 업무를 하면서 기업의 재무 신용도와 보유 기술에 대해 평가할 수 있는 판단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물류는 산업과 기업 및 그 기업의 제품분석으로 공급 및 수요처의 물류 흐름을 관리해야 합니다.

    이에 재무제표와 법인, 부동산등기 등을 바탕으로 기업의 신용을 판단하고 특허, 실용신안 등의 지식재산권과 산업시장 분석 등을 통해 기술력을 파악하면서 물류가 언제 어떤 방식으로 이뤄져야 하는지에 대한 사고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이는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여 물류업무에 도움이 되게 할 것입니다. 수많은 기업과 그에 따라 빠르게 변하는 산업 및 제품에 대해 신속한 정보 처리로 신속하고 정확한 물류 관리를 하겠습니다. 산업 흐름을 이해하여 현대글로비스 수익 창출의 원동력이 되겠습니다.

    [변화와 혁신: 최고를 향한 열정을 가지다]
    저의 강점은 분석력을 바탕으로 꼼꼼함을 갖춘 것입니다. 그것은 더 나은 제품을 찾아내는 열정과 작은 문제점도 파악해내는 능력이 되어, 국제 커뮤니티에서 스마트폰의 커스텀 롬(ROM)과 새 애플리케이션의 테스터로 활동했습니다.

    하루 열 시간 이상 롬들의 성능과 안정성 등을 비교하고, 앱의 작은 오류라도 피드백을 제시했습니다. 개발자가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여 더 나은 프로그램이 개발되는 데 일조했습니다.

    이러한 피드백이 반영되어 발전된 롬이 20개 이상일 정도로 장점을 활용했습니다. 이러한 열정과 지식은 효율적인 부품과 설비를 유통하는 인내심과 판단력이 되고, 피드백 능력은 문제 발생 시 빠른 수정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소통과 협력: 10명이 20만을 움직이다]
    썰매장 안전요원으로 일하며 소통으로 갈등을 해결하고, 10명의 협력을 통해 20만 명의 고객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통제한 경험이 있습니다. 하루 수천 명의 아이가 만드는 엄청난 양의 업무는 자기 일만 처리하고 쉬려는 이기심이 되어 팀 간의 갈등을 만들었습니다.

    저는 문제 해결을 위해 서로의 다음 팀 업무를 맡아보길 제의했습니다. 이는 본 소속팀의 부족한 통제가 다음 팀의 어려움을 초래한다는 것을 깨닫게 하면서 서로의 어려움을 이해하게 하여, 이후 소통 및 통제 시스템을 갖추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저는 제 일이 끝나면 다른 팀의 일을 자발적으로 돕고, 30분씩 일찍 나와 썰매를 정리했습니다. 이런 열의는 서로의 일을 돕는 의욕이 되어 더 빠르면서도 안전한 통제로 이어졌습니다.

    위 경험을 통해 소통의 중요성을 배우고, 협동이 만들어 낸 성과를 몸으로 느꼈습니다. 다양한 팀과 기업에 대한 이해로 더 빠른 물류를 이뤄야 하는 CKD 사업부에서 소통창구 역할을 하겠습니다. 그리고 인턴의 열정으로 모든 팀의 의욕 충전재가 되어 서로를 돕게 하는 출발점이 되겠습니다.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스스로 100점을 매긴 이유를 증명했습니다. 하지만 이 100점의 의미는 현대글로비스의 인재상에 부합하여 조직에 잘 융화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인턴십을 통해 실제로 지식을 적용하고 팀원들과의 조직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업무를 배워나가는 일원이 되어, 현대글로비스에 꼭 필요한 120, 130점 인재로 성장하겠습니다.

현대글로비스(주)의 다른 합격자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