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소서

뒤로 닫기

합격 자소서 상세

2015 하반기

신입 해외영업 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지방4년제 / 경영정보학과
  • 학점3.9
  • 토익860
  • 오픽IH
  • 자격증3 개
  • 해외경험1 회

자소서 항목 질답

  •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는 끊임없는 사업 역량 확보를 통해 글로벌 종합물류유통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물류업체 아담폴를 인수하고, 최근에는 완성차 해상 운송 사업에서 비계열사 매출이 50%를 돌파하는 등 글로벌 물류시장선점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물류컨설팅 방법론 G-CAT를 통해 화주기업의 물류 활동을 분석해 그들의 경쟁력을 강화시켜주는 고객 최우선의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이기에 제 미래를 함께하고 싶어 지원하게되었습니다.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인재]
    물류영업은 수출입물류의 해운·항공 운송계약 전반에 관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목표의식을 가진 도전과 이에 대한 집념이 필요하며 저는 관련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3년 여름방학 당시 아버지가 운영하시는 주류회사의 판매활동을 하면서 여름에도 불구하고 국산 맥주의 점유율이 하락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수입맥주 선호도 증가와 대형유통업체들의 할인 이벤트 때문이었습니다.

    도매상인 아버지는 자금순환를 이유로 국산맥주 매출을 중요하게 생각하셨기 때문에 대책이 필요했고, 업종별로 나눠 주 고객층를 분석했습니다.

    동네마트에는 6개 들이의 캔맥주를 공급해 1인 가구를 유인하였고, 음식점에는 아로나 홉을 사용하는 하이트의 ‘맥스’를 공급하여 수입맥주를 찾는 젊은층의 입맛을 되돌리려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업종별 세분화 전략을 통해 목표인 전년도 분기 대비 매출을 20% 신장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저의 확고한 목표에 대한 실천을 바탕으로 우수한 물류 인재로 거듭나겠습니다.

  • [대학생 무역실무특강을 통해 키운 포워더의 꿈]
    대학생 무역실무특강을 통해 국제물류와 무역의 흐름 그리고 포워더의 기능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였습니다. 이는 수출입영업 업무 전반에 관한 빠른 이해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국제무역사’ 자격증을 취득, 한국무역협회 무역뉴스 구독을 통해 관련 지식습득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인재]
    글로비스의 물류영업은 고객사의 물류동향을 수시로 체크하고 운영부서와의 협의를 통해 원활한 업무진행을 가능토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의사소통 능력이 필요하며, 저는 2010년 6월부터 2개월간 SK주유소에서 아르바이트를 통해 그러한 경험을 했습니다.

    어느날, 고급 승용차를 탄 손님과 함께 일하는 동료 사이에 분쟁이 일어났습니다.

    손님은 자동세차가 끝나고 나온 차를 닦는 행위가 성의가 없다는 이유로 아르바이트 동료에게 지적을 하였고 참지 못한 동료도 손님과 말다툼을 하였습니다.

    저 또한 옆에서 손님과 동료의 상황을 지켜보면서 손님의 행동이 이해가 되지는 않았지만 종업원으로써 그들 사이의 갈등 상황을 바로잡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우선 손님에게 동료의 무례함에 대해 정중히 사과드리고, 동료를 진정시켜 사과드리도록 그들 사이를 중재하였습니다.

    이에 더해 대고객서비스를 통해 배운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고객사와의 원활한 업무진행에 기여하겠습니다.

  • [4자물류 대표기업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는 최근 4자물류 서비스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 운송계약을 하는 영업에 그치지 않고 화주에게 더 고차원의 공급망 관리와 같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을 뜻합니다.

    4자물류 서비스 도입을 통해 인도기간 단축을 통한 고객사 혜택, 재고수준 감소와 운송비 절감을 통한 물류 개선 및 품질 향상 등 최적화된 글로벌 공급사슬을 바탕으로한 세계적인 종합물류유통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힘쓰겠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신입사원]
    신입사원일 때는 회사에서 지원하는 업무 유관 자격증 취득과정을 적극 활용해 업무 파악에 매진하겠습니다.

    또한, 해외법인 순환 근무제도를 활용하여 해외 지역의 차별화된 마케팅과 서비스를 파악하고 업무에 적용해 매출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이후, 입사 5년차 까지 꼼꼼함을 발휘하여 고객사의 영업실적 관리 그리고 물류동향 파악 뿐만 아니라 고객사 요청사항을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통해 문제없이 해결하겠습니다.

    입사 10차 까지 한 팀을 이끄는 리더로써 팀원들을 잘 이끌어 최대의 성과치를 내도록 만들것이며, 장기간 쌓은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주재원 생활을 통해 제 역량을 키우고 싶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4자물류 대표기업 현대 글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물류영업파트를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탁월한 영업력으로 3주 만에 운영기금 2000달러 달성]
    2014년 1월부터 1년간 미국에서 교환학생 생활을 하였습니다. 저는 한국 문화를 외국인에게 전파하는 KCC라는 클럽에서 펀드레이저로 운영기금 담당을 했습니다.

    당장 2월에 있을 각 나라별 음식을 판매하는 지역사회 축제인 빈티지 데이의 재료비 마련이 시급한 상태였지만, KCC는 신생클럽이란 이유로 학교의 지원을 받기가 어려웠습니다.

    당시 KCC는 40명 회원들의 회비만을 가진 상태였고, 빈티지 데이에서 판매할 음식인 비빔면, 식혜등의 각종 재료를 구매하기 위해 $2000가 필요했습니다.

    먼저 학교에 계시는 교수님들과 지역 사회 음식점의 사업가분들에게 빈티지 데이가 개최된 배경과 클럽 운영의 당위성에 대하여 말씀드렸습니다.

    처음에는 모두 회의적이셨지만 교수님들께는 클럽운영과 관련하여 지역사회의 문화적 파급효과를, 사업가분들께는 클럽활동을 통한 음식점 홍보 및 클럽 회식을 약속드렸습니다.

    결국 3주 동안 만난 교수님들과 사업가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3주 만에 2000달러의 운영기금을 모금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저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탁월한 적극성과 영업력을 바탕으로 자금을 유치시킨 경험이 있습니다.

    물론 입사하여 영업직무를 수행하면서 더 어려운 상황이 있을거라고 생각되지만, 저는 어떤 상황에서 어떤 방법으로 협상하여 영업해야 하는지를 알고 있기에 현대글로비스에 적합한 도전과 열정을 가진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현대글로비스(주)의 다른 합격자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