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7 하반기

현대글로비스(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7.12.14
경력
신입
조회수
1,205
인적성 난이도 매우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1. 본래 필기구를 나눠주고 그것만 사용하게하는데, 시작 전에 싸인펜 분배에 문제가 있어서 시간이 지연됬었고, 본인 필기구를 지참한 사람은 수량 관계로 그냥 사용하라고 하였습니다. 만일에 대비해서 본인이 평소에 즐겨 사용하는 싸인펜이 있다면 지참해도 좋을듯.
2. 볼펜을 자료해석 시간 도중에 분배함. 언어와 논리는 순수 싸인펜으로만 풀었습니다. 평소 싸인펜으로 푸는 연습을 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저는 밑줄을 그으면서 문제를 푸는 데 언어 쪽에서 밑줄 몇번 그으니까 보기가 안보였습니다. ㅠㅠ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1. 언어 난이도는 평이, 개인적으로 어렵게 느껴졌던 부분은 세부내용 파악하기, 글은 어떤 물음에 답하는 내용인가? 다음 글을 읽고 질문할수 있는 내용으로 옳지 않은 것은? 등등.
2. 논리 추론은 딱히 신유형이라고 할 만한것은 없었음. 시중의 문제집을 시간에 맞게 푸는 연습을 충분히 한다면 문제 없을듯.
3. 자료해석은 복잡한 계산 보다는 대체적으로 흐름에 맞게 필요한 수치를 찾아가는 것이 중요했었던듯.
4. 동국대학교에서 시험보시는 분들은 휴식시간에 화장실 쓰실때 많이 기다리셔야 합니다. 남녀불문. 4층으로 올라가게해준다면 4층 안쪽(복도 기준 오른쪽)에도 화장실 있으나 사람들 많이 안가므로 그쪽 사용하시면 빠름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1. 에너지바, 물, 시험 종료 후 버거킹 5000원 쿠폰 지급함.
2. 도식이해.....는 많은 분들이 후기 남겨주셨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일일히 손으로 풀지는 않고 일단 OX 흐름만 잡아놓고 맨가운데 한칸 혹은 기준이 되는 칸만 계산해서 찍는 식으로 8개 정도 풀었던듯
3. 인성은 시간은 많이 남았지만 솔직하게 한터라 솔직하게 썼으니 불합격 할시 그냥 내가 기업에 맞지 않는 거지 내가 잘못된게 아니다라는 마인드로 접근함. 어차피 꾸며내봤자 거짓말 지수 나올게 뻔하기 때문.

현대글로비스(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