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7 하반기

현대글로비스㈜ 인적성후기

일시
2018.02.01
경력
신입
조회수
4,555
인적성 난이도 매우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동국대라서 위치가 좀 애매했습니다. 주변에 카페가 드물고 인적성이 오전 8시에 시작하기 때문에 상당히 빨라 새벽부터 준비해야해요. 한 반에 한 30~40명정도 있었던 것 같고 사람 사이사이 간격이 좁아 좀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원래 컴퓨터용 사인펜만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나중에 펜으로도 풀 수 있다고 해서 펜도 주어서 편했어요.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이해, 논리판단,자료해석, 정보추론, 도식이해가 나왔습니다. 하반기라 평소 약한 공간지각이 안 나와 다행이다 생각했지만 도식이해가 너무너무 어려웠어요. 신유형인데 정말 풀 수 있는 정도인가 생각이 들 정도로.. 4~5문제 풀었나? 이외 파트는 전반적으로 3~6개 사이로 못 풀었습니다. 처음 hmat 보는 것이어서 큰 기대는 안 했지만 인적성은 풀 수 있는 문제와 못 풀 문제를 빨리 캐치하고 시간을 관리하는 것이 관건인 듯 합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성이 중요했던 것 같습니다. 적성은 미리미리 준비하면 조금 달라질 수도 있긴 하겠지만 전반적으로 또 오래 준비한다고 막상 해결될 문제같아 보이지는 않았어요. 인적성 준비 기간이 짧아 많이 준비하지 못했지만 준비하며 느꼈던 것은 단순히 인적성 문제집 한권만 풀어보는 것이 아니라 여러권 풀어보고 난이도가 어려운 교재에도 충분히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것이었습니다.

현대글로비스㈜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