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9 하반기

NH농협은행 인적성후기

일시
2020.01.30
경력
신입
조회수
456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감독관님들은 친절했습니다. 학교 환경도 좋았구요. 화장실도 깔끔하게 관리되었고, 신분증을 안가지고 와도 본부로 가면 처리해줍니다. 온도, 습도도 충분히 쾌적했습니다. 따로 준비된 펜은 없었던 것 같고, 수정테이프 사용가능 여부는 기억이 안납니다. 고사장소 발표시에 아마 고지해 줄겁니다.그런데 굉장히 타이트한 시간이 주어지기때문에 시계를 볼 시간도 없이 엄청 빨리 풀어야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5가지 종류의 적성검사였는데 시중 출제 문제집을 보면 나오는 유형입니다. psat형태에서 많이 가져온 유형인데 난이도를 고려해보는게 문제가 아니라 시간이 엄청 짧기때문에 어려운 문제는 쳐내고 푸셔야합니다. 언어쪽은 쉬운데 역시나 발목을 잡는 부분은 계산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 정말 짜증나는 유형들이 포진해 있는 부분이죠. 자기가 너무 느리다고 생각하면 과감히 일단 쳐내고 넘어가서 푸세요. 안그러면 바로 시험 끝납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농협 적성을 준비하기위해 psat을 공부하는 건 과투자라고 생각되고, 시중 문제유형을 빡세게 돌리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단, 해설에 나온 방식으로 풀면 절대안되구요. 어떻게 하면 시간을 단축시키면서 문제를 해결할지에 초점을 두고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시험지에 수험번호 잘 적으세요. 이거 가지고 실랑이가 생길뻔해서 신경이 곤두섰어요. 그래도 마지막까지 화이팅! 시험때 안좋은일이 생기면 더 붙을 확률이 높아지는 거 아시죠? 화이팅!

NH농협은행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