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는 롯데그룹의 e커머스 IT, UX 인력과 R&D 조직을 통합하며, 롯데닷컴을 합병해 20년 넘게 축적된 온라인 운영 노하우를 확보한다.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e커머스 사업본부만의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을 구현하여, 옴니채널 완성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전략으로 고객 구매 이력과 각 계열사별 물류 및 배송 시스템을 통합해 온ㆍ오프라인을 융합한 형태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국내 인구 절반이 넘는 회원의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1:1 맞춤형 마케팅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등 이전에 선보이지 못했던 차별화된 개인화 쇼핑 환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AI플랫폼 기반의 보이스(Voice) 커머스에 집중해 미래형 쇼핑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러한 전략들을 통해 e커머스 사업본부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AI기반 선두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