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그룹 계열사
건설 및 채광용 기계장비 제조업
두산인프라코어㈜
업계 1위
주권(유가증권)
산업
건설 및 채광용 기계장비 제조업
사원수
2,826명 (2019.06.30)
기업구분
대기업
자본금
1조 407억원 (2018.12.31)
설립일
2000.10.23 (19년차)
매출액
3조 582억원 (2018.12.31)
대표자
손동연/고석범
대졸초임
4,750만원
주요사업
굴삭기,엔진 제조,도소매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6가 두산타워 26층
계열사
두산그룹
(주)두산
두산건설(주)
두산중공업(주)
네오트랜스(주)
두산큐벡스(주)
(주)오리콤
(주)한컴
(주)두산베어스
두산밥캣코리아(주)
두산로보틱스(주)
(주)두산에이치에프컨트롤스아시아
디엘아이(주)
두산메카텍(주)
케이티씨엔피그로쓰챔프2011의2호사모투자전문회사
(주)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디비씨(주)
밸류웍스(주)
(주)네오플럭스
오성파워오엔엠(주)
네오플럭스제3호사모투자(자)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주)
두산밥캣(주)

재무분석

사업분석

툴팁

기업의 주력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력 사업은 서류 전형 뿐 아니라 면접을 대비할 때도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또한 년도별 사업 및 매출 구성을 확인하면 기업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매출구성 현황을 바탕으로 상위 우선순위 4개 사업분야만 노출됩니다.
2019.03기준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18년 매출액
3조 582억원
작년 대비
15%
상승
업계평균 대비
8405%
상승
2018.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18년 영업이익
1,815억 1천만원
작년 대비
32%
상승
업계평균 대비
11279%
상승
2018.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18년 당기순이익
717억 4천만원
작년 대비
19%
상승
업계평균 대비
7803%
상승
2018.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신용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018.05기준

기업등급

우수등급
현금흐름등급, WATCH등급을 통해 살펴본 결과, 신용능력이 양호합니다. 외부환경 대처능력도 있습니다.
NICE신용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1. 1위
    두산인프라코어(주)
  2. 2위
    볼보그룹코리아(주)
  3. 3위
    현대건설기계(주)
  4. 4위
    (주)에버다임
  5. 5위
    (주)진성티이씨
  6. 6위
    (주)케이씨이피중공업
  7. 7위
    아이티알인더스트리즈(주)
  8. 8위
    (주)수산중공업
  9. 9위
    선진정공(주)
  10. 10위
    (주)흥국
동종업계 순위는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17기준

기업이슈

연혁

2018
03
대표이사 변경: 손동연, 고석범 대표이사
2017
11
대표이사 변경 : 손동연
08
신주인수권부사채(5,000억) 발행
2016
11
두산밥캣(주) 한국유가증권시장 상장
09
인천 굴삭기 선진화 공장 준공
04
공작기계 사업부문 매각
2015
11
대표이사 변경 : 손동연, 최형희
09
5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아시아퍼시픽 편입
03
대표이사 변경 : 손동연, 이오규
2014
09
체코 도브리스 Innovation센터 준공
08
미국 노스다코다주 밥캣 Acceleration센터 준공
07
인천 글로벌 R&D센터 준공
05
밥캣 인수자금 17억불 리파이낸싱
04
두산인프라코어밥캣홀딩스(DIBH) 설립
2013
12
4억불 해외 주식예탁증권(GDR) 발행
05
브라질 건설기계 공장 준공
03
대표이사 변경 : 김용성, 이오규
01
중국 휠로더 R&D센터 준공
2012
10
소형 디젤엔진 공장 준공
06
통합 R&D센터 착공
05
대표이사 변경 : 김용성, 박용만
03
중국 휠로더 R&D센터 착공
2011
06
산차BG 분할, 두산산업차량(주)로 출범
03
대표이사 변경 : 김용성, 이오규
2010
10
군산공장 준공
2009
04
대표이사 변경 : 김용성, 최승철, 이오규
2008
12
노르웨이 굴절식 덤프트럭업체 Moxy Engineering AS사 인수
4~9톤급 Tier-3 엔진 탑재 지게차 9기종 개발
방산BG 분할, 두산DST(주)로 출범
11
중국법인(두산공정기계)굴삭기 생산/판매 6만호기 돌파
10
공작기계 연구개발센터 준공
09
독일 지게차업체 ATL사 인수
06
DX018 차세대 미니 굴삭기 개발 출시
DX015 차세대 미니 굴삭기 개발 출시
BR Reach Truck AC System 적용 10기종 신제품 개발(BR18S)
05
DX80R 소선회 굴삭기 개발 출시
DX60R 소선회 굴삭기 개발 출시
2007
12
DL250TC 차세대 휠로더 개발 출시
엔진식 2톤급 지게차 5기종 신제품 개발(D20/35S Tier 3)
11
美 Ingersoll Rand사의 Compact Equipment 사업 등 인수
DX55 차세대 굴삭기 개발 출시
DX30Z 소선회 굴삭기 개발 출시
07
엔진식 4톤급 지게차 5기종 신제품 개발(GC40S)
엔진식 9톤급 지게차 2기종 신제품 개발(D80/90S)
05
전동식 4톤급 지게차 3기종 신제품 개발(B45X)
전동식 1톤급 지게차 4기종 신제품 개발(B16R)
04
DX140 차세대 굴삭기 개발 출시
DX27Z 소선회 굴삭기 개발 출시
03
공작기계 매출 사상 최초 1,028대 달성
美 CTI社 인수
차세대 전동식 지게차 1톤급 등 5기종 신제품 개발
차세대 엔진식 지게차 2톤급 등 46기종 신제품 개발
01
두산메카텍 공작기계 부문 인수
2006
12
두산메카텍 공작기계 부문 인수계약 체결('07.1.1일자로 인수)
차세대 전동식 지게차 2.5톤급 신기종 개발(B25S)
11
차세대 엔진식 지게차 10톤급 신기종 개발(D110, 130, 160)
10
연합캐피탈 지분 인수
09
차세대 전동식 지게차(AC적용) 2.5톤급 신기종 개발(BC25S,B25X)
06
VMD450 금형가공기 개발, ACE-HP6300 수평형 머시닝 센터 개발
지게차 중국형 엔진식 2.5톤급 신기종 개발
차세대 휠로더 개발 DL300, 400, 500 개발
05
DL08/DV11 Tier-3 엔진 개발
04
중국법인(두산공정기계) 굴삭기 생산/판매 3만호기 돌파
03
DL06(TIER-3 배기규제) 디젤엔진 양산설비 구축
02
중대형 ATC 터닝센터 MX3000 개발
차세대 중형 휠로더 DL300 개발, 차세대 대형 굴삭기 DX380LC 개발
01
차세대 대형 휠로더 DL400, DL500 개발
2005
09
굴삭기 차세대 모델 DX480LC, DX420LC 내수판매 도입
06
30톤급 차세대 크롤러 굴삭기 개발(DX300LC)
05
차기보병전투장갑차 시제품 출고
04
GB58TI 가스발전기용 엔진 개발
상호 변경 : 두산인프라코어(주)
03
지게차 전동1.8톤급 AC/SE적용 신기종 개발 (B15/18/20T-V)
01
굴삭기 Mobile A/S 지원시스템 개발
굴삭기 Mobile A/S 지원시스템 개발
2004
12
산업차량 중국형 신기종(D25F, D25FM) 개발
11
공작기계 고객지원강화를 위한 복한센터 오픈(Multi-Processing Technology Center)
08
고속 고정밀 금형가공센터 상품화 개발
MEGA 300-V Super(17톤급 휠로더 개선모델) 개발
06
S55V Super(5톤급 크롤러 굴삭기 개선모델) 개발
04
Virtual Reality System 구축 및 응용기술 개발
차세대 지게차용 브레이크 밸브 개발
EURO-3 배기규제 대응 엔진(DL08/DV11) 개발
03
복합 터닝센터 개발
디젤/가솔린 엔진식 3.25톤급 지게차 개발
TIER-2 배기규제 대응 엔진탑재 위한 1.5~2.5톤급 차량 개발
Twin Turret형 터닝센터 개발
01
차세대 복합터닝 센터 '2003년 대한민국 10대 신기술'에 선정(산업자원부)
2003
12
유럽 배기가스 규제 대응엔진 개발
1.5톤급 클로러 굴삭기 개선기종 개발
발전기용 Complete 천연가스(CNG)엔진 개발
11
수평형 머시닝센터(ACE-HP5000) 개발
수직형 머시닝센터(ACE-VM900, Mynx630) 개발
소형 굴삭기 S030s/S035(2.8~3.2톤) 개선기종 개발
10
2004년형 2.5톤급 디젤엔진식 지게차 3기종 개발
소형 고정밀 Hard Turing 선반 개발
09
초고속 머시닝센터(FH-500)상품화 모델 개발
07
공작기계(PUMA CNC선반) 240 SERIES 개발
03
V형 발전기용 천연가스(CNB) 엔진 개발
02
중앙연구소 '국가지정 제조기술 연구센타'로 선정(산업자원부)
01
신형굴삭기(S175LC-V, S180W-V) 개발
신뢰성평가센터 구제공인시험기관 갱신 및 시험항목 추가 인정
2002
06
굴삭기용 컨트롤밸브 국산화 개발, 2톤3륜 전동지게차(B20T-2 개발)
05
역수직선반 IV300 개발
04
지게차 '세계일류상품' 선정(산업자원부)
02
산업차량 유럽 CE인증용 지게차 개발
01
FH500(초고속 MC), '2001, 대한민국 10대 신기술'로 선정(산업자원부)
2001
11
work-out 졸업
굴삭기, 수치제어선반 '세계일류상품' 선정(산업자원부)
10
신뢰성평가센터 국제공인 국가교정기관으로 지정(KOLAS 인증)
09
엔진식 2.5톤 저배기가스차량 (미국CARB규격만족)개발 및 양산적용
중국 보급형 디젤 2.5톤급 자게차 개발 및 양산 적용
D1146TI (8리터급) 산업천연가스 엔진개발
06
차세대 중대형 굴삭기 NEW EPOS 개발
2단계 산업용 디젤엔진 배기가스 규제(TIER-ll) 대응 디젤엔진 개발
03
소재사업부문 캐스코드(주) 분사
02
증권거래소 상장
2000
12
재상장 신청
채권단출자 전환
대형 CNC 선반 PUMA700 개발
11
중전기 수출영업권 K2POWER로 이관
강력 절삭형 수평형 머시닝센터 ACE-HM800 개발
10
대우천연가스엔진(GE12TI) 세계 천연가스 자동차 협회 선정
대우중공업(주)에서 분할 대우종합기계,대우조선공업,대우중공업 출범
09
수평형 머시닝센터 ACE-H500P/630P 개발
08
소결 기계부품사업 매각
06
기업분할 주주총회 승인, LATTICE CRAWLER CRANE(80톤)개발
05
수직형 머시닝센터 ACE-VC500 개발
01
대향형 복합 가공선반 PUMA TX 200 개발
TELESCOPIC HANDLER(DH4020)개발
휠로더 MEGA-130,MEGA-160 개발
1999
12
POWER UP 엔진개발 및 생산(선박용 및 발전기용 엔진)
10
항공사업부문 한국항고우주산업(주)로 사업 양도
07
철도차량사업부문 한국철도차량(주)로 사업 양도
06
차량용 CNG엔진 개발
03
자동차사업부문 대우자동차로 사업 양도
02
중앙연구소 기술연구소 대상 수상(산업기술진흥협회)
01
고기능형 스폿 용접 로못 독자 개발
1998
12
KT-1 공군 기본 훈련기 실용 개발
06
국내 최초 위성카메라동 대구경 비구면 반사경 독자개발 성공
04
중국연대지게차 생산공장준공,수출전략형 2톤급지게차 15개 신제품동시 개발
02
국내 최초 자동화시스템용 수치제어 SOFTWARE 독자 개발
1997
07
국내최초 굴삭기 5만대 생산 돌파
1995
10
상용차 사업 개시
1994
10
중국 현지법인 대우중공업 연대유한공사 설립, 대우중공업과 대우조선 합병
1991
03
PUTZMEISTER과 트럭형 CONCRETE 펌프 제조기술 도입
1985
05
DAVID BROWN(영국)사와 장갑차용 Transmisstion 제조기술 도입
1977
08
창원 공작기계공장 준공
1976
02
대우실업(주)에서 경영참여-한국기계공업(주)인수
1975
05
인천디젤엔진공장 준공
1968
09
신진자동차공업(주)가 경영참여
1966
08
주식 증권시장 상장
1963
05
국영기업체 한국기계공업(주)로 발족
1937
06
조선기계제작소 설립

고용현황

채용 History

32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은 21회입니다.
신입: 5회
경력사원: 20회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근무환경

기업소개

1937년 조선기계제작소로 출범한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한국 기계산업의 발전을 선도해온 한국 최대의 기계회사로서 부단한 기술·품질혁신을 통한 제품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중공업체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21세기 세계일류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해외현지투자 및 선진업체들과의 기술협력·사업제휴를 확대하는 등 국제적인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는 두산인프라코어는 건설중장비, 산업차량, 공작기계·자동화시스템, 디젤엔진, 방위산업 분야 등 모든 사업분야에서 세계 최고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환경친화적인 제품개발 및 품질보증체계에 입각한 제품생산을 통해 ISO 9000s, ISO 14000s 등 각종 국제인증을 획득하였으며, 보다 효율적이고 간편한 서비스체제를 확립하여 제품의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는 등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모든 경영자원을 집중해 나가고 있다.
특히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적극 대응하여 세계일류기업으로 성장, 발전해 나가기 위해 인간화된 기계기술의 집중화로 미래를 열어가는 선도기업을 비전으로 정립하고, 전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속에 수익성 혁신·품질 혁신·공장 혁신 등 회사 경영 전반에 걸친 혁신활동을 전개하여 고성장, 고수익을 실현함으로써 세계일류 메이커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세계 최고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기 위하여 기술수준을 제고하고 신규 유망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연구개발 투자를 확대해 나가며, 고부가가치 첨단기술제품 위주로 사업구조를 전환해 나가는 한편, 해외 현지투자사업과 선진업체와의 기술·자본 협력사업을 지속 추진하여 국제적 선진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비전 :
인간화된 기계기술의 집중화로 미래를 열어가는 선도기업

품질경영




회사위치


기업위치

서울 중구 을지로6가 두산타워 26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