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

뒤로 닫기

채용 설명회 상세

2015 하반기
크레듀 채용상담회 후기
크레듀 채용상담회 후기

취업준비생이라면 OPIc 시험을 한 번씩 들어보셨을 텐데요. OPIc으로 유명한 크레듀의 채용상담회에 다녀왔습니다. 크레듀는 OPIc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 및 지식 서비스로 사업을 넓혀가고 있었는데요. 앞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갈 크레듀와 함께할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그럼 함께 그 상담회 현장으로 가볼까요?

잡코리아 박희주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전체적인 채용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11월 5일 오후 3시까지 서류를 접수하고요. GSAT를 보고 합격자에 한해서 PT와 인성면접을 봐요. 제가 볼 때는 한날에 다 했어요. 어떤 주제를 주고 그것에 대해 본인이 분석하고 방안을 내보는 거였어요. 영업이면 영업 방안, 마케팅이면 마케팅 방안, 이런 식으로요. 그걸 임원분들 앞에서 PT 발표해요. 인성 면접은 多:多로 들어가서 보게 됩니다.
Q2.이번에 채용하는 직군은 어떤 게 있나요?
콘텐츠 기획/개발, 영업, 마케팅, IT 시스템 직무에서 총 00명을 뽑을 계획이에요.

서류전형

Q1.자기소개서 Tip을 주신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일단, 크레듀 같은 경우는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곳이다 보니까 상품적인 접근 보다는 가치라는 것에 집중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는 크레듀를 쓸 때 상품도 상품이지만 나라는 사람 자체가 교육업에 뜻이 있고, 교육을 받고 해주는 걸 좋아하고, 즉 내가 교육에 맞는다는 걸 많이 어필 했던 것 같아요. 또 크레듀라는 기업에 관심을 표현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 크레듀는 관심이 있지 않으면 이렇게 다양한 교육 사업이 있는지 모르는 사람도 많거든
Q2.서류전형에서 어학 성적을 보시나요?
OPIc IM 1 이상이라는 기준이 있어요. 저희가 주관사이다 보니까 OPIc 시험만을 제출할 수 있어요. (웃음) 기준 자체는 문과치고는 높은 편이 아니라 생각해요.

회사

Q1.크레듀는 어떤 회사인가요?
크레듀는 두 가지의 큰 분야가 있어요. 첫 번째는 OPIc이라는 영어 말하기 시험과 BCT라는 중국어 시험을 운영하고 있어요. 두 번째는 임직원들 이러닝이나 집합교육을 하고 있어요. 삼성 안에서 삼성 임직원들의 전체 교육 온라인 콘텐츠를 만들고요. 외국어 교육 등을 수주하고 있고요. 간단히 말해서 삼성의 HRD 교육을 다 책임지는 회사라 보시면 됩니다. 삼성 외에도 한화, CJ, 롯데 등의 교육도 담당하고 있어요. 크레듀는 HRD 교육 분야에서는 1위라

직무

Q1.콘텐츠 기획/개발 직무는 어떤 일을 하나요?
이러닝 콘텐츠를 개발하는 일을 해요. 실제 컴퓨터를 잘해야 하는 건 아니고요. 오히려 교육학 쪽을 공부하셨으면 좋아요.
Q2.영업 직무는 어떤 일을 하나요?
OPIc을 홍보하는 활동도 하고, 기업들 상대로 교육 컨설턴트도 합니다. OPIc 영업은 학교에서 설명회 할 때 PT를 하고요. 교육 영업은 기업에 교육을 소싱할 때는 경쟁 PT를 하게 돼 있어요. 온라인 홍보는 다 마케팅팀에서 하는 거고요.
Q3.마케팅 직무는 어떤 일을 하나요?
OPIc을 홍보하는 마케팅과 크레듀가 기업 교육을 하고 있다는 걸 홍보하는 마케팅이 있어요. 또 세리시이오라고 해서 원래 삼성경제연구소에서 하던 걸 크레듀가 합병해서 하는 활동이 있어요. 세리시이오는 CEO분들이 보는 온라인 콘텐츠인데요. 마케팅팀이 그 CEO 분들을 컨텍하고 관리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