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

뒤로 닫기

채용 설명회 상세

2017 하반기
LG상사 채용상담회 후기
LG상사 채용상담회 후기

LG상사는 1953년 회사 설립 이후 섬유/생활용품 등의 수출입을 통해 한국 경제의 무역기반을 구축하고 성장 잠재력을 가진 새로운 국가를 대상으로 자원 개발 및 플랜트 사업을 수행하며 국가 경제 발전을 이끌어왔습니다. 최근에는 자원부문, 인프라 부문 등 각 사업 간의 유기적 연계와 상호 교류를 통해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는데요. LG상사의 채용 모집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이 채용상담회 후기를 확인해주세요!

잡코리아 정지애 인턴기자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모집분야가 어떻게 되나요?
자원 사업의 자원 투자 사업, 자원 영업, 인프라 사업의 Project사업, 석유화학 사업, IT/AUTO 사업, 경영지원의 재경, HR에서 인재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Q2.채용 절차가 궁금합니다.
지원자 모집 > 서류 심사 > 인/적성 검사 > 부문 면접 > 경영진 면접 > 입사의 단계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때 지원자 모집은 2017년 9월 1일부터 9월 17일까지입니다.
Q3.전공과 학점의 제한이 있나요?
상경/이공/인문/어문계열의 모집 분야와 관련 있는 전공으로 학점의 경우 4.5점 기준 3.0 이상이 되셔야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단, 전공의 경우 해당 직무수행 시 일반적으로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전공일 뿐 해당 전공이 아니더라도 해당 직무에 대한 경험이나 사전준비, 노력, 그리고 열정이 있다면 타 전공자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Q4.지원 시 어떤 우대사항이 있나요?
모집 분야와 관련 있는 인턴 및 Project/동아리 활동/사업 개발 및 운영 경험, 국가공인자격증 보유자를 선호하며 국가보훈대상자/장애인을 우대합니다.
Q5.채용 인원이 궁금합니다.
모든 모집 분야를 합쳐 총 00명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Q6.LG그룹의 계열사 간 중복지원이 가능한가요?
LG그룹은 계열사별로 채용을 하기 때문에 중복지원이 가능합니다. 단, 신입사원 공채의 경우 중복 지원이 가능한 계열사 수를 3개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Q7.과거에 불합격한 사람도 다시 지원이 가능한가요?
이전 지원 이력에 따른 인위적인 필터링 또는 지원의 제한은 없습니다.

서류전형

Q1.지원 시 어학 성적의 기준이 있나요?
토익 800이상(OPIC IH이상 또는 토익 스피킹 Lv 7 이상)입니다. 이때 영미권 국가 출신 해외대학교 졸업자의 경우 어학 성적 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중국어/러시아어/스페인어/일본어 및 기타 외국어(인니어, 미얀마어, 베트남어) 능력 우수자를 선호합니다.
Q2.서류 전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모집분야별 자격요건에 부합하는지를 심사합니다. 또한 입사지원서에 기재된 내용들이 우리 회사의 인재상과 조직/직무에 적합한지를 평가합니다. 이 단계에서 가장 많은 탈락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Q3.자기소개서 3번 문항(지원 분야 관련 경험, 인생에서 성공 및 실패 사례)은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지원 분야 관련 경험은 시계열 순으로,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는 중요도 순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것은 공고에 첨부된 가이드를 참고 바랍니다.
Q4.서류 심사는 언제 시행되나요?
9월 말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인적성전형

Q1.인/적성검사는 언제 시행되나요?
10월 중순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Q2.인/적성검사의 소요 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약 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Q3.인/적성검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인/적성검사는 LG그룹사 공통으로 시행되는 검사로 LG Way Fit Test(인성)와 LG직무능력검사(적성)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G Way Fit Test는 LG임직원의 사고 및 행동의 기반인 LG Way에 대한 신념과 실행력을 겸비한 사람인지 여부를 판단합니다. LG직무능력검사는 언어력/수리력 등 영역별 평가를 통해 직무수행에 적합한 역량을 갖춘 인재인지를 판단합니다.

면접전형

Q1.부문 면접의 진행 방식이 궁금합니다.
부문 면접이란 실무직 면접입니다. 이 단계에서 기본 역량과 직무 적합성에 대해 평가하게 됩니다. 이때 면접은 질의/응답의 형식으로 진행되며, 영어 능력 평가를 위해 영어 면접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서류에 제2외국어 능력이 있다고 기재한 지원자에 한하여 제2외국어 면접도 보게 됩니다.
Q2.경영진 면접이 무엇인가요?
경영진 면접은 임원 면접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우리 회사의 인재상을 기반으로 하여 인성/자질/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됩니다.
Q3.면접 시 TIP이 있나요?
자신이 회사에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 또 그 관심도가 얼마나 높은지에 대해서 어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적극성을 보여주는 것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회사

Q1.남녀 성비가 어떻게 되나요?
직무 특성상 남성의 비율이 더 높습니다.
Q2.회사의 인재상은 무엇인가요?
우리 회사에서는 고객과 함께 미래에 도전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프로상사맨’을 인재상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때 ‘고객과 함께’는 언제 어디서나 고객과 함께 성장, 발전한다는 공동운명체 의식을 지닌 인재를, ‘미래에 도전’은 현재에 만족하거나 안주하지 않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도전의식을 발휘하는 인재를, ‘새로운 가치 창출’은 항상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인재를, ‘프로상사맨’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맡은 분야의 제1인자로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인재를 뜻합니다.

직무

Q1.LG상사의 자원 부문은 어떤 수익을 창출하고 있나요?
자원 부문은 석탄, 석유 및 가스, 금속, 식량자원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광산/광구 개발 및 투자, 생산물 판매, 트레이딩을 통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Q2.LG상사의 인프라 부문은 어떤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나요?
인프라 부문은 플랜트/인프라 시설에 대한 투자/개발/건설을 진행하는 Project사업과 전기/전자부품, 화학, 기계 등의 삼국간 거래를 하는 사업으로 구성됩니다.
Q3.인프라 부문의 향후 계획이 궁금합니다.
최근 자원 개발 및 인프라 구축 역량을 바탕으로 발전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천연자원 매장량이 풍부한 미얀마, 인도네시아, 중국, 오만 등의 해외 신흥시장으로 지속/확대할 계획입니다.

㈜엘엑스인터내셔널 다른 채용설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