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소서

뒤로 닫기

합격 자소서 상세

2015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 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서울4년제 / 컴퓨터공학
  • 학점3.5
  • 자격증1 개
  • 해외경험1 회
  • 인턴1 회

자소서 항목 질답

  • 제 인생의 목표는 명예로운 삶을 살자는 것입니다. 제 이름 석 자 널리 알리며 업계 최고 전문가로 인정받으며 제가 쓴 자서전이 베스트 셀러에 오를 수 있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이렇게 대내외에서 인정받기 위해 ** 잡지 정기구독을 하며 최신 기술 정보를 빠르게 접하고 있습니다. 이를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도 생각해보고 실제로 활용도 해보았습니다. 또, 여러 IT 기업들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고, 잘 짜인 알고리즘 코드도 볼 수 있어 앞으로도 꾸준히 정기구독할 것입니다.

    또한,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사원이 되고자 회화 능력도 키워왔습니다. 국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영어 외에 독일어 공부도 하였고 실제 독일에서 생활도 해보았습니다. 해외 기업에서 인턴을 해보고자 노력도 하였고, 실제 인턴으로 근무하는 친구들의 업무도 도와주기도 했습니다. 어떠한 환경에서도 계획하였던 일을 해내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도전하였습니다.

    자서전을 쓰기 위한 노력으로는 제 개인 블로그 운영도 하고 일기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는 제가 경험한 것과 알게 된 정보를 공유하며 현재도 문의사항에 꾸준히 답변해주고 있습니다. 최신 IT 제품 사용 후기나 독일에서 경험하고 알게 된 정보를 공유하며 글솜씨도 키우고 제가 경험한 것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일상생활에서 보고 들은 것은 일기로 적고 있습니다. 일기를 적으면 하루를 되돌아볼 수 있고, 반성하는 시간을 짧게나마 가질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실수도 줄이고 더 나은 내일을 살기 위한 자기반성, 자기 성찰을 합니다.

    이처럼 저는, 제가 계획한 일을 해내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며 제가 원하는 목표 이룰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 이름 석 자 앞에 BC라는 기업 이미지 들어간 채로 사회에서 인정받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BC라는 이름에 먹칠하지 않도록 회사에 이바지하는 직원이 되겠습니다.

  • 저는 제 전공과 실무 경험도 살릴 수 있고, 해외 경쟁력도 갖추었으며, 금융 관련 일을 하는 회사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기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금융이고 이러한 금융기업 중 BC카드는 제가 찾는 조건에 딱 맞는 기업이었습니다.

    입사 후에는 우선 BC카드 IT 직군에서 일하며 제 직무를 이해하고 도움이 되는 직원이 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팀에 빠르게 적응하여 제 역할 톡톡히 해내는 사원이 되고 핵심 인재로 인정받고 싶습니다.

    10년 후부터는 제 업무도 해내며, 대외적으로도 인정받는 사람이 되고자 멘토링 활동이나 강연에도 서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제 직무 분야 최고 전문가가 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면서 후배들 양성에 집중하여, 제 경험, 지식과 후배들의 열정, 창의력을 더해 회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나만 잘해선 안 된다는 것을 생각하며 팀 전체가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직원이 되겠습니다.

  • 페***, 트**, 싸*** 등의 SNS 서비스가 한참 뜨던 시절, 각 SNS의 장점만을 모은 서비스를 개발한 적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친구 추천, 트위터의 180자 이내 글 업로드, 싸이월드의 1촌 찾기, 친구 검색 및 삭제 기능을 모두 구현한 프로젝트였습니다. 팀원 2명과 같이 하였는데, 각각 몇 촌 관계인지 검색하는 기능과 친구 검색 및 삭제 기능을 맡았습니다.

    저는 팀장으로 프로젝트 일정 조정과 DB에서 정보 읽어오는 것을 구현하여 팀원들과 공유하였고, 팀원들에게 각 기능 구현을 맡기며 변수들 Type와 넘기고 받는 인자에 대한 것을 정하여 추후 통합할 때 문제가 없도록 하였습니다.

    첫 회의 때 만든 명세서 덕분에 프로젝트 일정대로 진행이 잘 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계획의 중요성도 느낄 수 있었고 팀장으로서의 개발 경험도 쌓을 수 있었습니다. 팀원 역량에 맞게 역할 배분을 하고 이를 통합하는 일을 하며 프로젝트 관리 경험도 해볼 수 있었습니다.

  • **전자에서 스마트 워치 개발을 진행할 때, Enyo라는 언어로 테스트 앱을 만들어야 했습니다. 새롭게 만들어진 언어라 관련 자료도 없고 팀에 이 언어를 다룰 줄 아는 사람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 언어를 만든 회사인 HP 개발자 포럼에 들어가서 Enyo로 프로젝트 구현을 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들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트**, 페*** 계정이나 메일계정을 찾아 도움을 구했습니다. 그 결과, 제가 궁금해하는 것들에 대한 답을 받을 수 있었고, 결과로 받은 샘플 코드를 참고하여 테스트 앱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비록, 보안 때문에 인턴인 제가 계속 개발을 진행하지 못하고 다른 팀원에게 인수인계를 해주었지만 "하면 된다"라는 자신감도 얻을 수 있었고, 낯선 환경에서도 개발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C, Java처럼 기본언어들을 해 본 경험으로 쉽게 Enyo를 배울 수 있었고 기본 개념에 충실하면 이후 응용은 충분히 해낼 수 있다는 것도 배웠습니다.

  • 저는 IT 개발팀에서 개발 업무를 담당하고 싶습니다. 수년간 배운 전공 지식은 개발하거나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컴퓨터 구조, 소프트웨어 공학, 알고리즘 등의 수업을 바탕으로 개발 프로세스나 알고리즘을 이해하는 것에 능하며 팀원 간 대화를 하거나 협업팀과 미팅을 할 때도 제 역할을 잘해낼 수 있습니다.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술을 접할 때도 잘 이해하고 팀에 도움이 될 자신이 있습니다.

    두 번의 실무 경험과 여러 번의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개발도 잘해낼 수 있고 팀과 함께 일하는 것도 잘해낼 수 있습니다.

    스마트 워치 개발 프로젝트에서 테스트 앱을 개발하였고, 실제 테스트 업무도 진행하였습니다. 맡은 역할 외에도 팀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한 결과 자동 테스트 프로그램도 만들어 프로젝트의 효율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제가 만든 자동 프로그램은 여러 팀에 공유되어 전체 프로젝트 효율을 높였고 이를 통해 제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비씨카드(주)의 다른 합격자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