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6 하반기

(주)코리아써키트 면접후기

일시
2017.07.13
경력
신입
조회수
14,699
면접 난이도 쉬움

질의응답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안산에 위치한 본사에서 건물에서 봤습니다. 12시 면접이었는데 오전 오후 다 합쳐서 4~5회 정도 면접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한 타임에 면접을 보는 사람들이 모두 모이고 순서대로 4명씩 면접을 보러 들어갔습니다. 역이랑 회사를 움직이는 버스를 계속 운행하기 때문에 자기 면접이 끝나면 끝나는 순서대로 버스를 타고 안산역으로 갈 수 있습니다.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은 6~7명이었고 지원자는 4명씩 들어갔습니다.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6~7명, 지원자 4명의 다대다 면접이었습니다.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돌아가면서 자기 소개를 했고 무난하게 이력서에 있는 내용을 토대로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지원자가 네 명이었기 때문에 한 사람당 질문 갯수는 2~3개 정도였으며... 가끔 직무와 관련없을 것 같은 부분도 질문합니다. 예를 들어서 ~~고등학교를 나왔네요, 하면서 고등학교 관련 얘기를 하거나 근처에 살고 있냐, 이런 식의 질문도 다른 지원자에게 하는 걸 보았습니다.
자기소개를 해보세요.
전공과 pcb 제조에 대한 관심을 어필하고 회사에 대해 조사해갔던 장점을 언급하면서 이런 이유 때문에 코리아써키트에 지원하고 싶다고 답변하였습니다.
코리아써키트에 지원한 이유는?
세 가지로 나누어 답변하였습니다. 회사의 비전, 적성, 그리고 연봉 세 가지로 답변하였고 각 이유 마다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에 대해서 답변하였습니다.
PCB 공정 과정에 대해 알고 있는 대로 말해보세요.
반도체 공정 수업 내용을 들었던 것을 바탕으로 PCB 공정의 순서를 읊고 각 공정마다 특징적인 부분이나 공정상 주의해야 할 부분을 한번씩 언급하였습니다.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대부분 무표정하게 고개를 숙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리아 써키트의 장점을 언급할 때, 회사에 지원한 이유 중 하나가 연봉이라고 답변했을 때, pcb 공정 과정에서의 주의 사항에 대해서 잘 답변했을 때 한 번씩 눈을 마주쳤고 고개를 끄덕이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비교적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크게 공격적이라고 생각되는 질문은 없었지만 크게 호감을 보이는 경우도 없어서 결과를 파악하기가 힘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말할 때 너무 긴장해서 말을 더듬었는데 그 부분에서 인상을 찡그리기 보다 편하게 해주시려고 노력했습니다.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너무 긴장해서 말을 더듬었던 부분과 공정 과정에서 좀 더 알고 있는 부분을 못 보여드린 것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또 다른 면접자들과 함께 들어갔는데 다른 면접자들에 비해 자신있는 모습을 별로 보여주지 못한 것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면접 질문은 어렵지 않고 평범한 수준에서 진행됩니다. 철저히 준비한다면 무난히 답변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회사에 대해 알아가고 직무에 대해 이해를 잘 하고 있다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특별히 결격 사유가 없다면 1차 면접에서는 거의 합격하는 것 같습니다. 2차 면접 갔을 때 함께 면접보았던 4명을 전부 2차 면접에서 다시 만났습니다. 대신 긴장하지 말고 자신 있는 태도를 보인다면 무난히 합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화이팅!

(주)코리아써키트의 다른 면접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