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6 하반기

에이치케이이노엔(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7.02.22
경력
신입
조회수
811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10월 22일 서울 광남중학교에서 오후 1시 50분까지 입실하여 시험 봤고, 오후 4시 반에 시험 종료했습니다. 광남중학교에서의 시험 환경은 밖에 조금 소란스러워서 시험 볼 때 신경쓰여서 창문을 닫고 시험을 쳐야만 했다는 것을 제외하고나 고사실도 깨끗하고 대중교통을 타고 고사장까지 찾아가는 것도 어렵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또 쉬는 시간에 화장실을 이용했는데, 깨끗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적성 검사의 경우, 영역별로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언어의 경우, 독해는 무난했지만, 단어관계찾기 문제가 어려웠습니다. 수리는 초반부에는 쉬운 것 같았는데, 후반부로 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다행히 도형은 쉬운 난이도였고, 역사 문제는 많이 안 나왔습니다.

오로지 문제집만 풀고 갔던 저는 인문학 상식 문제가 제일 어려웠습니다. 인문학 상식은 문제가 나올 수 있는 분야가 제일 넓은 영역이기 때문에 따로 공부해가지 않으면 잘 풀 수 없는 문제이고, 또 알면 금방 풀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제일 부담이 많이 되는 영역이었습니다. 인성 검사의 경우, 특정한 상황이 주어지고, 지원자라면 어떻게 할 것인지를 묻는 문제들이 많이 나와서 고민이 조금 되기도 했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적성 시험이 끝나고 인성 시험 전에 주어지는 10분의 쉬는 시간 동안만 화장실에 갈 수 있으니, 시험 시작 전에 미리 화장실을 다녀오시거나 쉬는 시간을 이용해서 얼른 화장실을 다녀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빨리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찍지 않고 정답률을 높여서 정확하게 푸는 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에이치케이이노엔(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