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로그인알바몬 아이디가 있습니다. 잡코리아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네! 알바몬에서 이미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잡코리아에서 같은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잡코리아에서 회원가입을 하신 경우에도 알바몬에서 같은 아이디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입사지원모바일 즉시지원이란 무엇인가요?
모바일 잡코리아 이력서로 가장 빠르고 쉽게 입사지원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모바일 잡코리아 이력서로 입사지원이 가능한 채용공고에 한해 이용하실 수 있으며
리스트 및 상세채용정보 화면에서 [즉시지원] 버튼 클릭만으로 입사지원이 완료됩니다.
첨부파일, 인성역량검사, 증명서 첨부 및 사전인터뷰 답변작성을 원하실 경우에는 지원하기 하단 상세 입사지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회원가입·로그인모바일에서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 회원가입은 별도의 비용없이 무료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회원 가입 후 다양한 잡코리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방법은 잡코리아 ID 만들기 또는 소셜 로그인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잡코리아 ID 만들기
1. My 메뉴
2. 회원가입
3. 회원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애 대한 안내 동의
4. 아이디 및 회원정보 입력 후 가입완료
* 페이스북 로그인
1. MY 메뉴
2. 회원가입 화면에서 페이스북으로 시작 선택
3. 페이스북 권한 요청 동의
4. 잡코리아 시작 팝업 선택 시, 가입완료
-
회원가입·로그인로그인 상태 유지란?
편리하게 로그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로그인 상태 유지’를 체크한 후 로그인하면, 로그아웃하거나 브라우저의 쿠키를 삭제하기 전까지는 로그인 상태가 계속 유지됩니다.
단, 1주 동안 동일 브라우저로 해당 기기(PC, 스마트폰 등)에서 잡코리아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로그인 상태 유지’는 해제될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 기기(PC, 스마트폰 등)에서만 사용해 주세요.
- 이 기능을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보안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개인정보보호 브라우징 (InPrivate 브라우징)’ 상태로 이용할 경우 쿠키가 저장되지 않아 ‘로그인 상태 유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해제방법
- 방법1. 로그아웃하면 ‘로그인 상태 유지’가 바로 해제됩니다.
- 방법2. 브라우저 캐시 및 쿠키를 삭제하면 ‘로그인 상태 유지’가 해제됩니다.
-
결제·유료 서비스[취업특강] 결제 취소, 환불안내
취업특강은 구매한 콘텐츠의 결제 취소나 환불을 원하시는 경우 아래 기준을 확인 후 신청해 주세요.
[취소/환불 기준]
(1) 유료강의는 이용내역이 없을 경우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아래와 같은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수강 이용 내역이 있는 경우
- 수강 이용 내역은 없지만, 수강기간이 지난 경우
- 쿠폰으로 구매한 경우
- 패키지 상품의 경우 부분 환불 불가
[취소/환불 신청 방법]
(1) 고객센터(유선 또는 이메일)로 취소/환불 신청
(2) 취소/환불 대상 해당 여부 확인 후 결제 취소 또는 결제금액 환불 진행
※ 결제 취소/환불 완료 전 서비스를 탈퇴하시는 경우 취소/환불이 어려울 수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 결제 취소/환불 완료 즉시 해당 콘텐츠/이용권 이용이 불가합니다.
[잡코리아 고객센터]
· ☎: 1588-9350
· E-mail: helpdesk@jobkorea.co.kr
-
결제·유료 서비스[취업특강] FHD 고화질 지원여부
취업특강은 단말기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적응 스트리밍(Adaptive Streaming)을 적용하여 적정화질의 영상을 제공합니다.
(1) 지원포맷 : 1080P(FHD), 720P(HD), 480P(SD) (디스플레이의 차이에 따라 화질은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위 사항에 대한 문의사항은 잡코리아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잡코리아 고객센터]
· ☎: 1588-9350
· E-mail: helpdesk@jobkorea.co.kr
-
결제·유료 서비스[취업특강] 재생 도중 영상이 끊길 경우
취업특강의 재생 도중 영상이 멈추거나 끊기는 현상은
대부분 단말에 연결된 네트워크의 연결 상태가 좋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1) 접속된 네트워크의 상태 확인 및 재접속
(2) 다른 멀티태스킹 종료 및 메모리 정리
또한, PC와 모바일의 권장사양 체크가 필요합니다.
PC플레이어는 최신버전의 브라우저로 최적화 되어있으며, 본 서비스의 권장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1) Internet Explorer11 (Windows8.1+이상), Chrome (Windosw7.0+이상)
(2) Microsoft Edge (Windows10+이상), Firefox (Windows7.0+이상), Safari (Mac OS 10.10+이상)
모바일플에이어는 최신버전의 OS, 모바일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1) 안드로이드 또는 모바일 브라우저 : APP버전 3.1.3 이상 / 최신버전의 Samsung, Chrome 브라우저
(2) IOS : APP버전 3.0.9 이상
위 사항 체크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지속되면 잡코리아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잡코리아 고객센터]
· ☎: 1588-9350
· E-mail: helpdesk@jobkorea.co.kr
-
결제·유료 서비스공기업 모의고사 응시 완료 후 보안경고창이 뜨고 취소 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공기업 모의고사 응시 완료 후 답안 제출 하고 나서 보안경고 창이 뜰 경우,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예"를 눌러주시면 다음 진행이 가능합니다.
브라우저 환경 설정에 따라 해당 보안 경고창이 나올 수 있으며,
보안 경고창이 나오지 않게 하려면 아래와 같이 설정을 기본으로 되돌리시면 됩니다.
(방법1)
1.Internet Explorer 창 [도구메뉴-인터넷 옵션-고급 탭] 클릭
2."원래 대로" 클릭 하여 설정을 복구 합니다.
(방법2)
1. Internet Explorer 창 [도구메뉴-인터넷 옵션-보안 탭] 클릭
2.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 클릭
3. 낮은 권한의 웹 콘텐츠 영역에 있는 웹 사이트에서 이 영역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사용" 체크
웹 페이지에서 엑티브 콘텐츠에 대해 제한된 프로토콜 사용 허용 "사용" 체크
혼합된 콘텐츠 표시 "사용" 체크 후 확인
해당 문제로 진행이 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잡코리아 고객센터]
· ☎: 1588-9350
· E-mail: helpdesk@jobkorea.co.kr
-
결제·유료 서비스공기업 모의고사 가격이 어떻게 되나요?
공기업 모의고사는 공기업 필기시험 대비할 수 있는 모의고사로, 아래와 같이 다양한 상품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vat 포함가격)
① 기출 모의고사 : 13,900원
② 실전 모의고사 : 7,900원
③ NCS직업기초(종합) : 9,900원
④ NCS직업기초(영역) : 3,900원
⑤ NCS직무수행 : 14,900원
- 공기업 모의고사는 응시기간 30일, 응시횟수 2회, 결과열람 응시 후 1개월간 열람이 가능하며, 한 달 후에는 결과가 삭제 됩니다.
- 구매시한 공기업 모의고사는 이용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결제·유료 서비스공기업 모의고사 응시 중 시간초과가 났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공기업 모의고사는 제한시간이 있습니다.
제한시간을 초과할 경우 그 시점까지 체크된 답으로 채점이 진행 됩니다.
가급적 제한시간을 지켜 모의고사를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인 문의가 있는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잡코리아 고객센터]
· ☎: 1588-9350
· E-mail: helpdesk@jobkorea.co.kr
-
결제·유료 서비스공기업 모의고사 응시 버튼을 클릭하여도 검사창이 열리지 않습니다.
공기업 모의고사 응시창이 열리지 않을 경우 회원님의 PC 설정상태를 아래와 같이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1) 브라우저 실행 >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을 클릭해 주세요.
(2) 설정 >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를 체크해제 후 아래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띄워놓았던 인터넷 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새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 검사를 실시해 주세요.
-
이벤트이벤트에 당첨되었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각 이벤트 하단에 당첨 관련 내용을 안내하고 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당첨자는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하며, 모바일 경품은 발표 후 1-2주 이내에 응모하신 휴대폰 번호로 발송됩니다.
현물 경품 배송이 필요한 경우, 잡코리아가 지정한 대행업체를 통해 별도 해피콜을 드리고 있습니다.
해피콜로 안내된 절차에 따라 개인 정보를 입력해 주시길 바라며,
추가 문의사항 발생 시 이벤트 페이지 하단 유의사항에 고지된 이벤트 메일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
이벤트이벤트 상품은 언제 배송되나요?
당첨자 공지사항 발표 이후, 1-2주 이내에 해피콜이 진행되며 순차적으로 발송됩니다.
경품은 단종 및 품절 등의 사유로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 시 개별 연락으로 안내 드립니다.
-
이벤트제세공과금은 무엇인가요?
제세공과금이란 이벤트와 같은 행사에서 상품으로 받은 물건에 대한 소득세(주민세)로 법적으로 정해진 의무입니다.
제세공과금은 해당 상품이 5만원 초과인 경우에 한하여 22%가 부가되며 제세공과금을 입금하셔야 상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 5만원 이하인 경우는 제세공과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
제세공과금이 있는 상품인 경우, 이벤트 당첨자 공지란에 미리 공지됩니다.
제세공과금이 있는 상품에 당첨되신 회원님께는 잡코리아가 지정한 대행업체가 해피콜을 통해 제세공과금을 입금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드립니다.
당첨자는 개인 정보 제공을 거부할 수 있으나, 개인 정보 제공 거부 및 기한 내 미제공 시 불가피하게 당첨은 취소됩니다.
-
이벤트이벤트에 당첨되었는데 배송 주소를 보내지 않았습니다. 추가로 받을 수 있나요?
현물경품 등 배송이 필요한 경우, 잡코리아가 지정한 대행업체를 통해 해피콜 후 경품 발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피콜 시 주소정보를 확인하고 있으니 안내에 따라 주시길 바랍니다.
-
이벤트이벤트 당첨 확인을 어디서 해야 하나요?
당첨자 발표는 이벤트가 진행되었던 사이트의 공지 및 이벤트 페이지 당첨자발표 게시판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서비스 채용정보 스크랩은 어떻게 하나요?
채용정보 리스트에서 별모양을 클릭 또는 상세 채용정보 상단의 별모양 아이콘을 클릭 하시면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스크랩 된 공고는 MY메뉴 > 스크랩 한 채용정보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ㄴ 모바일앱 경우, 알림 설정에서 스크랩 된 채용정보 마감알림을 설정하시면, 채용정보 마감 1일 전 푸시 알림으로 알려드립니다.
활성화된 별모양 아이콘을 해제하시면 스크랩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로그인페이스북 로그인으로 잡코리아를 이용하고 있는데 페이스북을 탈퇴하면 어떻게 되나요?
페이스북 로그인은 회원님의 아이디 정보가 정확한지 페이스북 사이트에 확인 한 후, 해당 아이디로 잡코리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페이스북을 탈퇴하시면 더이상 잡코리아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로그인으로 이용하시는 모든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기타 서비스 android 오류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1. 실행 중인 앱 종료
- 홈 버튼을 길게 눌러 작업 관리자 실행 > [실행 앱스] 목록에서 ‘ 실행 중인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종료 [RAM]에서 ‘메모리 정리’ 선택
2. 앱 캐시 삭제
- 환경설정 > 더보기를 클릭하여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선택하고 다운로드 된 애플리케이션 목록 중, 문제가 발생하는 앱 선택 > [캐시 삭제] 버튼 클릭으로 캐시 삭제
3. 웹 캐시 삭제
휴대기기 인터넷 > 메뉴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개인 정보 삭제 > [캐시], [쿠키 및 사이트 정보] 체크 > 완료
※ 단, 캐시 및 쿠키 삭제시 이전에 사용하셨던 기록들이 삭제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3. 날짜 및 시간 설정
- 휴대기기 > 환경설정 > 날짜 및 시간 > 자동으로 체크 ( 이미 자동으로 체크가 되어 있다면 체크 해제 후 다시 체크하여 재부팅까지 진행)
4. 앱 삭제 및 재설치
- 모바일앱을 이용하면서 오류가 발생했다면 앱을 재설치하는 방법을 권해드립니다.
앱을 삭제하고 모바일 기기를 껐다 켠 다음 다시 설치해 주세요. 하지만 일부 앱은 삭제하면 앱 내의 콘텐츠나 기록이 함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삭제 전에 반드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모바일 운영체제를 해킹하여 루팅폰 또는 탈옥폰을 사용하고 계신 경우에는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잡코리아에서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
입사지원이력서 수정, 지원한 공고에도 적용 되나요?
입사지원 후 해당 이력서를 수정해도 이전에 지원한 채용공고에는 이력서 내용이 바뀌지 않습니다.
단, 이력서 내 주요 회원정보인 (이력서 사진, 이름, 연락처 등)은 수정되므로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최신정보로 업데이트 하시면 변경된 내용으로 인사담당자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원현황에서 지원취소를 하신 후 재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지원취소 방법
- 모바일웹/앱 > MY 메뉴 > 지원 현황 > [지원 취소]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