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기업분석

기업분석보고서 2. 기아자동차, 최신 트렌드를 알면 합격이 보인다.

2019.02.21 조회수 7,635

 

기아자동차,
최신 트렌드를 알면 합격이 보인다.


놓치지 말아야 할 업계와 기업의 최신 이슈와 뉴스를 체크하여 채용 전형 전반에 활용해 보자.


업계 ISSUE & TREND : 2015~2018

2019년 자동차 업계는 2015년 이전의 치열했던 시장상황으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된다. 아우디-폭스바겐의 시장 재진입이 예정되어 있고 실적이 부진한 현대차의 경우 공격적인 마케팅 및 친환경차로 소비자들을 타겟할 것으로 보인다. 아우디-폭스바겐의 디젤 스캔들 특수를 누렸던 자동차 회사들의 경우 이에 대한 대비책으로 여러 정책들을 내놓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자동차 기술의 성장으로 머지않아 사람이 운전하지 않는 완전자율주행자동차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한껏 높아지고 있고 2018년 내로 SAE 레벨 3 이상의 자동차가 실용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어떤 자동차 회사가 처음 시작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자율주행자동차는 그 역사가 80년대부터 이어져왔지만 최근 그 개념이 부각되고 있다. 자율주행자동차 시장이 2035년에는 전체 시장의 약 25%를 점유할 것으로 예측되며 이에 따라 각 자동차 회사들의 연구 및 개발이 급속히 이루어지고 있다. 2020년 초 완전자율주행자동차의 개발을 목표로 각 동맹들은 연구 및 개발 중이지만 여전히 기술적인 면에서 부족한 점이 많고 현재 실용화 단계에 있는 것은 SAE 레벨 3에 불과하다. 완전자율주행자동차가 개발이 될 경우 택시 업계의 몰락 및 주행 하는 동안 새로운 여가 시간의 발생 등 우리 삶에 미칠 영향이 지대하기 때문에 관심을 기울여야한다. 아직 정부 당국의 자율주행 시스템에 대한 규제 및 처리 방안을 내놓고 있지 않지만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이 곧 나올 것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시장의 반응도 지켜보아야 할 것이다.

기아자동차 ISSUE & TREND : 2015~2018

더 스마트해지고 안전해진 2018 K7 출시
유니크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세련되면서 무게감있는 바디로 차별적 고급감의 카리스마 디자인을 자랑하는 K7이 2018K7으로 새롭게 출시되었다. 2018 K7에는 스팅어에 이어 기아차에서 두 번째로 고속도로 주행보조(HDA)가 적용되었다. HAD는 고속도로에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설정 주행 시 자동 활성화되는 기능으로 앞차와의 거리 유지, 차선 유지, 도로별 제한속도에 따른 주행 속도 자동 변경 등의 기능이 포함된 첨단 주행 안전 기술로 운전자의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 첨단 장치이다. 또한 합리적 가격대에 고배기량의 성능과 소비자 니즈를 만족한 신규 파워트레인이 추가되었다.

기아자동차의 ‘세일즈 포텐셜 기반 경영 혁신’
기아자동차는 사회 전반의 디지털화에 주목, 고객이 생산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정교화 하였다. 이를 위하여 기아자동차 내부의 데이터뿐만 아니라 통계청의 공공데이터와 외부의 유동/주거 인구, 상권정보, 공시지가, 교통트래픽 등까지 종합적으로 분석에 활용하였다. 이러한 분석을 토대로 판매 확대를 위한 5W1H(언제, 어디에서, 누구에게, 무엇을 어떻게) 마케팅 전략을 수립, 영업 현장에 적용하였다. 특히 지역별/차종별 판매 잠재력 측정 모델 개발을 통하여 판매량을 예측하고 성과 관리에 활용하여 그 효과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

기업분석보고서 1. 기아자동차, 어떤 사람을 뽑을 것인가?
기업분석보고서 2. 기아자동차, 최신 트렌드를 알면 합격이 보인다.
기업분석보고서 3. 기아자동차, 올해 사업전략은 무엇인가?
기업분석보고서 4. 기아자동차, 고객/자사/경쟁사를 분석해보자.
기업분석보고서 5. 기아자동차, 기회요인과 위협요인은 무엇인가?
기업분석보고서 6. 기아자동차, 합격자소서는 왜 합격했을까?
기업분석보고서 7. 기아자동차, 합격자는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

필진 ㅣ조성민 객원연구원
필진 ㅣ임고은 객원연구원
필진 ㅣ이창민 객원연구원
에디터 ㅣ이지호 jeonga0916@ , 양예슬 yyesuel@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

이전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