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기업분석

기업분석보고서 1. 이니스프리, 어떤 사람을 뽑을 것인가?

2018.11.27 조회수 838

 

이니스프리,
어떤 사람을 뽑을 것인가?


이니스프리는 매년 하반기 공개채용을 통해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2018년 하반기에는 글로벌전략, 글로벌마케팅, 글로벌 트레이드마케팅, 디지털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의 직무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하였다.


이니스프리, 기업개요

회사명 | 주식회사 이니스프리
영문회사명 | Innisfree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100 7층 이니스프리
홈페이지 | http://www.innisfree.com
대표번호 | 02-6040-7110
사업종류 | 화장품 및 화장용품 도매업
취급품목 | 화장품, 화장용품 등
매출액(2017년) | 6420억원
사원수 | 399명

이니스프리(Innisfree)는 아모레 퍼시픽에서 출시된 대한민국의 화장품 브랜드이다. 피부에 휴식을 주는 섬을 뜻하며, 깨끗한 제주가 주는 자연의 혜택을 담아 고객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한국 최초의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이다. 2000년 출시되었으며, 2008년부터 브랜드 헤리티지로 삼은 ‘from JEJU’를 제품 디자인과 매장 디자인,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시작했다.


#기업정보_더보기


이니스프리, 인재상

공감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고객의 마음을 함께 절실히 느끼며 성장하고자 하는 동료의 마음을 지지하며 더 나은 사람이 되고자 하는 스스로의 의지를 굳건히 합니다.

몰입
공감이 있기에 자신의 일을 사랑하게 되며 또한 깊게 집중하게 되므로 일 자체로 기쁨을 느낍니다.

전문성
고객의 바람과 요구를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방법들을 찾고 만들어가는데 최고가 됩니다.

창의
어느 날 불현듯 찾아오는 순간의 영감이 아닙니다. 이미 아는 것에 새로운 것을 더하고 생각과 질문을 반복하여 깊어지는 가운데 창의의 기운은 솟아 오르게 됩니다.


이니스프리, 채용포인트

서류 전형기업가치검사(인적성검사)1차 면접Booster2차 면접최종 합격자 발표


1) 서류전형 패스하기

지원자격 및 자기소개서 기반의 심층평가를 진행한다. 실무자 중심의 블라인드로 진행되고 모든 지원자의 자기소개서를 검토하기 때문에 서류전형에 3주가 넘는 시간이 소요된다. 자기소개서 문항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아름다움의 정의를 내리는 문항이다. 아름다움에 대한 생각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자신을 차별화시킬 수 있는 부분이다. 회사의 가치관을 참고하여서 자신의 경험을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다.


2) 필기전형 패스하기

기업가치검사는 인·적성검사로, 직무 수행상 요구되는 기본 소양을 검증하는 것이다. 신입의 경우에는 인·적성검사를, 경력의 경우에는 인성검사를 실시한다. 인성검사는 아모레퍼시픽의 개방, 혁신, 친밀, 정직, 도전 등의 가치와 맞는 인재인지를 판단하는 검사이다. 회사의 가치관에 맞는 항목을 체크하기보다는 솔직하게 푸는 것이 중요하다.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답은 일관성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적성검사는 언어 유추/수리계산/수추리/공간지각 등 시중 인·적성 교재에 나와 있는 것과 같은 유형의 문제들이 출제된다. 문제 유형에 익숙해지기 위해서 많은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권장된다. 또한 문제를 풀다가 부족한 영역이 생기게 되면 그 영역을 집중적으로 푸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전체적인 영역에서 잘 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인·적성검사는 모집 직무 및 유형에 따라서 시험의 유무가 별도로 공지된다. 상대평가로 진행되고 있으며 모든 인·적성 검사를 통과하면 다음 면접단계 때 그 결과가 반영되지는 않기 때문에 그에 따른 불이익은 존재하지 않는다.


3) 면접전형 패스하기

1차 면접은 역량면접으로, 면접관 인사팀 1명, 실무자 1명, 면접자 여러 명으로 진행된다. 지원자의 문제 해결 역량을 검증하기 위한 PT, 토론 면접이 실시된다. PT는 30분 전 개별적으로 주제를 주고 준비하게 되며 질의응답 포함 7분간 발표를 한다. 보통 그 시기에 회사에서 화두가 되는 것이 주제로 주어진다. 이어서 자기소개서 기반의 구조화 면접도 진행된다.

Booster는 공통교육(2일) - 순환 실습(3~4주) - 배치 실습(2주)으로 진행이 되는 실습 과정이다. 순환 실습 과정에서 다양한 직무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순환 실습 평가 결과에 따라서 직무 배치를 하므로 지원자 자신에게 맞는 직무를 찾을 수 있다.

2차 면접은 임원면접으로, AP 가치, 문화 적합도 및 인성 등 종합적인 영역을 검증한다. 자기소개서를 꼼꼼하게 읽어 본 후 추가 질문에 대비해서 미리 답변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자기소개서와 관련된 이야기는 완벽하게 답을 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지원한 직무와 회사의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 많이 알수록 좋다.




+관련글 더보기

기업분석보고서 1. 이니스프리, 어떤 사람을 뽑을 것인가?
기업분석보고서 2. 이니스프리, 최신 트렌드를 알면 합격이 보인다.
기업분석보고서 3. 이니스프리, 올해 사업전략은 무엇인가?
기업분석보고서 4. 이니스프리, 고객/자사/경쟁사를 분석해보자.
기업분석보고서 5. 이니스프리, 기회요인과 위협요인은 무엇인가?
기업분석보고서 6. 이니스프리, 합격자소서는 왜 합격했을까?
기업분석보고서 7. 이니스프리, 합격자는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

필진 ㅣ창민 객원연구원
에디터 ㅣ이지호 jeonga0916@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

이전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