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기업분석

기업분석보고서 3. 이니스프리, 올해 사업전략은 무엇인가?

2018.11.27 조회수 734

 

이니스프리,
올해 사업전략은 무엇인가?

 

재무제표는 기업의 재무상태와 경영지표를 가장 쉽게 파악하기 위해 작성한 회계 보고서이다. 해당 기업의 경영진이 회사를 잘 경영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경영실적 보고서의 의미를 갖는다. 지원자는 기업의 실적과 재무건전성을 토대로 현재 기업의 경영상황을 분석할 수 있어야 하며 이를 토대로 지원기업에 대해 재무안전성과 경영상태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


이니스프리, 재무제표 분석



Analysis 1. 큰 폭의 성장과 하락
이니스프리는 2015년에는 전년 대비 30% 성장한 5,921억 원의 매출액과 64% 증가한 1,256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2016년에는 전년 대비 30% 성장한 7,679억 원의 매출액을, 56% 증가한 1,965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2017년에는 전년 대비 16% 감소한 6,420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45% 감소한 1,079억 원을 기록했다.




Analysis 2. 면세 채널 및 주요 관광 상권 매출 감소
이니스프리가 2015년과 2016년 큰 폭으로 성장을 거둔 것은 중국인 관광객의 소비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주요 제품(그린티씨드세럼, 한란크림, 화산 송이 팩, 쿠션 등)과 신제품(제주 탄산 라인, 화산 송이 무스 마스크, 진저오일 세럼 등) 판매가 확대되었기 때문이다.

2017년 부진했던 이유는 관광객 감소 영향으로 면세 채널 및 주요 관광 상권 내 로드샵 매출이 감소했기 때문이다. 브랜드와 내수 사업의 건전한 성장 기반을 강화하고자 투자를 지속해 영업이익 또한 감소하였다.

이니스프리는 영업 환경 악화에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힘써,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그린 라운지, VR존 등을 확대 오픈하였다. ‘그린티 씨드 세럼’, ‘마이 파운데이션’, ‘화산 송이 마스크’ 등 대표 상품 육성과 ‘비자 시카밤‘, ‘리얼핏 립스틱‘, ‘마이 팔레트’ 등의 신제품 출시로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해외사업 부문에서는 뉴욕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1호점 오픈을 통해 성장 기반을 강화했다.




+관련글 더보기

기업분석보고서 1. 이니스프리, 어떤 사람을 뽑을 것인가?
기업분석보고서 2. 이니스프리, 최신 트렌드를 알면 합격이 보인다.
기업분석보고서 3. 이니스프리, 올해 사업전략은 무엇인가?
기업분석보고서 4. 이니스프리, 고객/자사/경쟁사를 분석해보자.
기업분석보고서 5. 이니스프리, 기회요인과 위협요인은 무엇인가?
기업분석보고서 6. 이니스프리, 합격자소서는 왜 합격했을까?
기업분석보고서 7. 이니스프리, 합격자는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

필진 ㅣ창민 객원연구원
에디터 ㅣ이지호 jeonga0916@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

이전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