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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BKOREA

기업분석

기업심층분석 1. 현대모비스, 채용분석 및 기업정보

2022.07.26 조회수 18,295

 

 

현대모비스는 2018년 하반기 공채부터 공채를 폐지하고 상시채용 형태로 변경하여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현대모비스는 대학(원) 기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최종 합격 후 회사에서 지정하는 날짜에 입사 가능해야 하며, 졸업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에는 입사 취소가 된다. 또한 남자 지원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하며 공인 어학서적을 보유한 자(최근 2년 이내)에 한하여 지원 가능하다. 해외대학 졸업자는 공인 어학점수 보유 요건에서 제외되며 박사학위 소지자는 경력 선발 전형으로 지원해야 한다. 학사 이상에 해당분야 전공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하고 관련 분야 석사 이상 전공자라면 우대된다. 그리고 모집 직무는 지원(경영지원/재경/기획) 분야를 비롯하여 품질, 영업관리(국내/해외), 구매, 생산/생산기술, R&D 등으로 다양하다.


현대모비스, 기업정보

회사명 | 현대모비스 주식회사
영문회사명 | HYUNDAI MOBIS Co., Ltd..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203 (역삼동)
홈페이지 | https://www.mobis.co.kr/kr/index.do
대표번호 | 02-2018-5114
사업종류 | 모듈 제조사업, 핵심부품 제조사업, 미래형 자동차사업, AS부품사업, 해외OEM사업
취급품목 | 새시모듈, 의장모듈, FEM모듈, 소형휠, 자동차보수용부품, 운적석모듈, 자동차램프
매출액(2021) | 417,022억원 [K-IFRS 연결 기준]
사원수 | 10,835명

현대모비스, 기업개요 

현대모비스는 1977년 설립된 종합기계회사 현대전공으로 출발했다. 설립 후 3년 만에 컨테이너 사업에서 일본을 제치고 세계 1위의 생산회사로 성장했다. 이후 점점 더 제조품을 확대하였으며, 1980년대에서 1990년 중반까지는 상용차, 항공사업, 공작기계, 철도차량 등으로 확대 생산했다. 특히 1990년대에는 업종을 전환해 갤로퍼, 싼타모 등의 완성차를 생산함으로써 ‘갤로퍼 신화’를 창출했으며, 철도차량 사업에서도 경부고속전철 최종 조립업체로 선정되며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또한 2000년 현대정공이 현대모비스로 사명을 바꾸면서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으로 변신하여 현재 현대자동차그룹의 계열회사에 속한 자동차부품 제조 및 수출입 업체로 성장했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기업으로 자율주행, 커넥티비티, 전동화 분야에 역량을 집중해 스마트 모빌리티 시대를 선도하고 있다. 현재 자동차 핵심부품을 중심으로 3대 모듈(섀시·칵핏 ·프론트엔드)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자 환경을 구현하고 있으며, A/S부품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글로벌 경쟁사 중 최초로 수소전기차의 핵심부품에 대한 일괄 대량생산체제를 구축해 글로벌 양산 경쟁에서 주도권을 확보하고 있다. 그리고 현대모비스는 앞으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결합한 차별화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연구개발과 생산능력 등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스마트 모빌리티, UAM, 로보틱스 사업분야로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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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인재상

Do Right Things Right


- 기술선도

- 창의 주도

- 전략적 사고

- 고객 중심

- 사회 공헌


열정과 전략적 사고력을 바탕으로 자신과 우리, 그리고 세상에 대한 올바른 책임을 다하는 사람




 

현대모비스, 채용포인트

지원서 접수 서류 및 인적성 시험 1차 면접 2차 면접 채용 검진 최종 합격



 

 

1. 서류전형/직무적합성 평가 패스하기 

현대모비스는 상시 채용으로 바뀌면서 채용팀뿐만 아니라 해당 부서 현직자들이 지원자의 자기소개서를 세밀하게 검토한다. 그렇기 때문에 지원 직무와 연관된 학업을 비롯하여 경험, 장점 등에 집중하여 보다 논리적으로 설득해야 한다. 또한 서류전형 시 지원자의 각각 항목을 세분화하여 평가하기 때문에 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꼼꼼하게 작성해야 한다. 그리고 지원자들 누구나 할 수 있는 일반적인 노력보다는 타인과 차별화된 사례를 중심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으며, 합격자 자기소개서를 참고하기보다는 지원자 본인의 이야기와 논리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특히 막연히 열심히 잘 하겠다는 지원자들은 너무 많기 때문에 그런 평범한 논리에서 벗어나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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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적성검사 패스하기 

코로나19 이후 인적성검사도 기존 방식과 변화되어, HMAT 인성검사와 함께 AI역량검사로 시행된다. 먼저 HMAT는 인성검사와 적성검사로 구분되어 시행되었지만, 이 중 인성검사만 시행되고 있다. 다른 기업의 인성검사와 큰 차이는 없으며, 전체 40분 정도로 진행되고 있다. 너무 깊이 생각하는 것보다는 솔직하게 지원자 생각 대로 집중하는 것이 좋다. 또한 AI역량검사는 마이다스아이티에서 제공되는 형태로 자기소개를 비롯하여 상황질문, 게임면접, 심층질문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연습 페이지가 제공되니 미리 한 번 연습해 보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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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면접전형 패스하기 

코로나19 이후 상황에 따라 오프라인 면접이 아니라 Webex를 활용한 온라인 면접 형태로 진행되기도 했다. 먼저 1차 면접은 PT면접으로 진행되는 직무면접과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경험 중심의 BEI(Behavioral Event Interview)면접으로 구분되어 진행된다. PT/직무면접은 사전 제출한 내용을 5분간 설명한 후에 발표 내용 및 전공 관련 질문을 받게 된다. 또한 BEI면접은 경험 중심의 인성면접이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을 사전 정리하여 준비하면 된다.

 

2차 면접은 임원면접과 영어면접 SPA(Speaking proficiency assessment)으로 구성되어 실시된다. 임원면접은 임원진으로 구성된 면접관이 인성, 조직적합성, 종합평가 등을 위주로 평가한다. SPA면접은 토익스피킹과 유사한 부분도 있기 때문에 자기소개와 경험 등을 다양하게 준비하고, 직접 답변을 반복하는 연습을 사전에 충실하게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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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진 ㅣ윤호상 잡코리아 객원연구원
에디터 ㅣ임동규 ldk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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