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기업분석

기업심층분석 1. 삼양홀딩스, 채용분석 및 기업정보

2024.03.04 조회수 14,244

2024년이면 창립 100주년을 맞는 삼양그룹이 인재를 채용한다. B2B(기업 간 거래)를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해 오던 기업으로, 일반인들에게는 큐원, 상쾌환 등으로 잘 알려져 있다. 삼양그룹은 지주회사인 삼양홀딩스를 통해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는 구조다.

삼양홀딩스, 기업 개요

삼양그룹은 1924년 창립됐다. 초기에는 기를 양(養) 대신 물 수(水)를 쓴 ‘삼수사'란 이름으로 기업형 농장 사업을 했으나 이후 1931년 삼양사로 이름을 바꿨다. 1956년 주식회사로 출범해 1968년 말부터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돼 거래가 이뤄졌다. 2011년에는 지주사 체제로의 전환에 따라 사업 지주사인 삼양홀딩스와 삼양사, 삼양바이오팜으로 분할됐다. 다만, 삼양바이오팜의 경우 2021년 4월 다시 삼양홀딩스에 흡수합병됐다. 삼양그룹은 계열사로 삼양사, 삼양패키징, 케이씨아이, 삼양바이오팜 등 14곳을 갖고 있으며, 식품, 화학, 패키징, 의약/바이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삼양그룹 계열사들은 ▲헬스 앤드 웰니스 산업용 소재 ▲반도체/디스플레이 등 첨단산업용 소재 ▲친환경 소재 사업을 육성 중이다.



#기업 정보_더보기


삼양홀딩스, 인재상

“성실하고 변화에 유연하며 스스로 성장하는 자질을 갖춘 인재”

성실

공(公)과 사(私)를 명확히 구분하고, 회사와 일에 스스로 몰입하는 성실한 인재

유연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 변화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유연한 인재

성장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배우는 것을 즐기며 스스로 성장하는 인재


1. 서류 전형 패스하기

삼양그룹의 자기소개서 항목은 다음과 같다. ▲삼양그룹에 입사 지원하게 된 동기 ▲본인이 지원하는 직무에 있어 그 일을 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역량 및 그와 관련된 경험 ▲자신이 수행했던 일 중 가장 도전적인 활동 ▲기존의 방식을 개선하고 새로운 혁신을 실행했던 활동 ▲입사 후 10년 내 이루고자 하는 목표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 등이다.

서류 작성 팁을 더하자면 입사 지원 동기를 묻는 질문에는 지원 이유와 더불어 입사 후 조직에 어떤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길 권한다. 강점을 어필할 때는 반드시 이를 뒷받침해 줄 구체적인 경험이 필수다. 이때 단순한 나열식 경험을 벗어나 상세한 수치를 더해주면 좀 더 설득력 있는 답변이 완성된다. 입사 후 10년 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답할 때는 1년, 3년, 5년 등 주기별로 구체적인 계획을 정확하게 제시할 것을 권한다.



#합격 자소서_더보기



2. 면접 전형 패스하기

삼양그룹의 1차 면접은 ‘직무 적성 면접’으로, 전공 PT와 삼양 MY WAY 작성으로 이뤄진다. 전공 PT는 문제지 풀이와 직무 적성 면접으로 구성된다. 전공 및 지원 분야와 연관된 두 가지 주제가 주어지며, 그중 한 가지를 골라 약 60분간 문제지를 풀고 바로 직무 적성 면접을 진행한다. 면접은 다대일 방식으로, 문제지와 관련해 약 1분간 발표한 후 질문을 받는 형식으로, 15~20분간 이뤄진다. 이후 30~60분간 소요되는 ‘삼양 MY WAY’ 작성 시간이 이어지는데, 일종의 인적성 검사라고 생각하면 된다. 지원자의 가치관을 묻는 질문이 많으며 별도의 준비가 필요하지는 않다.

면접 분위기는 매우 편안하고, 난이도가 높지 않다는 것이 대부분의 의견이다. 면접 전 발표는 정확히 1분만 주어지니, 이에 대한 대비도 필요해 보인다. 면접 질문은 ▲회사 선택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 ▲지원 또는 이직 사유 등이다. ‘삼양 MY WAY’ 질문은 ▲대인관계에서 가장 행복했던 경험과 불행했던 경험 ▲나의 가치관 3가지와 그 이유 ▲버킷리스트 5가지와 그 이유 ▲직무 수행에 있어 부족한 점 3가지와 보완 계획 ▲우리나라 역사 사건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건의 배경 및 선정 이유 등이다.



#인적성 후기_더 보기



#면접 후기_더 보기



#최종합격 후기_더보기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

이전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