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기업분석

기업분석보고서 7. SK텔레콤, 합격자는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

2019.04.15 조회수 15,199


SK텔레콤,
합격자는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

 

후기 속에 답이 있다! 잡코리아만의 콘텐츠로 보는 합격의 비밀과 어디에도 없는 꿀팁을 확인해 보자.


SK텔레콤, 합격스펙 보기

 


SK텔레콤, 연봉정보 보기

 


SK텔레콤, 인적성 후기

2018 하반기 재무·세무·IR 신입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동국대학교 경영관에서 응시했습니다. skct 같은 경우는 모든 sk 계열사를 한 곳에 몰아놓고 응시하기 때문에 복잡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을정도로 심했고, 화장실 이용또한 힘들었습니다. 대학교 강의실이다 보니 한 강의실에 응시하는 지원자의 수도 많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실행역량, 언어, 수리 의 유형이 나왔습니다. 실행역량은 솔직히 준비를 할 수 없는 유형입니다. 어떠어떠한 상황을 설정해주고, 당신이라면 어떻게 하겠는가? 라는 유형입니다. 무엇보다도 다 풀 수 있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문제를 읽자마자 고민하기 보다는 본인만의 원칙을 세워둔다음에 문제를 빨리 푸는 방식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언어, 수리 같은 경우 유형은 다른 대기업 인적성과 비슷하지만 난이도가 어렵습니다.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skct는 다른 인적성의 난이도에 비해서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특히 낯선 유형인 실행역량은 물론이고, 수리 유형에서는 절대 제 시간에 풀수 없는 정도의 난이도의 문제가 출제됩니다. 이러한 부분을 준비하기 위해선 최대한 많은 문제를 미리 풀어봐야 한다고 생각하고, 기본적으로 수리 인적성을 풀기위해 필요한 공식같은 것들은 필히 미리 암기해서 숙지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SK텔레콤, 면접 후기

2018 상반기 사무보조·문서작성 신입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면접은 청주 SK사옥 10층에서 2시에 면접을 봤음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은 2명 지원자는 5명이였음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유형은 면접관 2명에 지원자 5명을 2팀으로 나눠서 면접을 진행함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면접관 2명에 지원자 5명을 2팀으로 나눠서 보았는데 나느 3명이 같이 면접을 보았다. 제일 기본인 자기소개를 시켰고 그뒤에 이력서에 있는 자격사항과 경력사항을 위주로 면접을 진행했다. 아주 편한 분위기였다.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요즘 뉴스에서 제일 이슈가 되고 있는 미투 운동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A.미투운동은 꼭 필요한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사나 사내에서도 성추행과 성폭행이 일어날수 있고 그것을 사회적 약자인 여성이 당하고만 있는 시대는 지났다고 생각하며 자신의 피해를 나서서 알리는 운동은 정말 필요한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Q.엑셀을 잘 다루는가?
A.컴퓨터로 하는 업무에 자신있고 학창시절부터 파워포인트,엑셀, 워드는 평소에도 사용해 왔던것이기때문에 잘 다룰 자신이 있습니다.
Q.집에서 회사와의 거리가 가까운데 어떻게 출근 하고자 하는가?
A.저는 운전면허증은 소지하고있지만 자차가 없어서 버스를 타고 출근하고자 생각중에 있습니다.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특별한 리액션은 없었고 눈을 마주치면서 면접을 보는 느낌이였고 면접관과 면접자의 거리가 엄청 가까웠다 테이블을 하나를 사이에 두고 쇼파에 앉아서 면접을 보는 형식이였다. 그래서 긴장을 하지않고 면접을 볼수 있었다.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면접 분위기는 면접같지 않은 분위기였다. 그냥 알바생을 휴게실에 있는 쇼파에 앉아서 탁자를 사이에두고 면접을 보았다. 그래서 그냥 교수님과 상담하는 분위기의 면접이였던 기억이 남는다.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면접에서 요즘 사회적 이슈를 묻는 면접은 드물어서 준비해가지 않았는데 미투 운동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어서 당황해서 말을 얼버무렸던것 같다. 아침에 뉴스를 더 보고 갔더라면.. 하는 생각이 많이들었다.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평소 뉴스를 자주 챙겨봐야겠다고 느꼈고 사회적 이슈를 묻는 면접일줄 모르고 준비해가지 않아서 아쉬웠다. 그렇기에 면접을 보러가기전에 최근 이슈 뉴스를 챙겨보거나 기사를 읽고 가는 것도 면접에 중요한 팁이 될것 같다. 면접은 무엇보다도 자신감이 중요한것같다. 새로운 사람들 사이에서 자신을 어필해야 하기때문에 많이 긴장되고 떨리기 마련이기 때문에 집에서 면접이라고 생각하고 자기소개하는것을 많이 연습해보는게 중요한것같고 떨더라도 준비해간말들은 최대한 하는것이 중요한것같다. 또한 면접관들의 눈을 피하지말고 눈이 마주치면 웃음을 짓는다던지 자신의 평소모습을 어필하는 것도 필요할것같다. 결론적으로는 면접을 보러가기전에는 면접이라고 생각하고 발표도 많이 해보고 자기소개도 완벽하게 습득해가는게 중요할것같다.


#합격후기_더보기




필진 ㅣ이창민 객원연구원
에디터 ㅣ이지호 , 양예슬 yyesuel@jobkorea.co.kr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