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기업분석

기업분석보고서 3. NS홈쇼핑, 올해 사업전략은 무엇인가?

2019.09.19 조회수 2,839


NS홈쇼핑,
올해 사업전략은 무엇인가?


재무제표는 기업의 재무상태와 경영지표를 가장 쉽게 파악하기 위해 작성한 회계 보고서이다. 해당 기업의 경영진이 회사를 잘 경영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경영실적 보고서의 의미를 갖는다. 지원자는 기업의 실적과 재무건전성을 토대로 현재 기업의 경영상황을 분석할 수 있어야 하며 이를 토대로 지원기업에 대해 재무안전성과 경영상태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


NS홈쇼핑, 재무제표 분석


Analysis 1
2016년 매출액은 4411억원, 영업이익은 790억원을 기록하였다. 2017년 매출액은 4768억원, 영업이익은 800억원을 기록하였다. 2018년에는 국내 경기의 부진, 유통시장의 저성장 지속, 인터넷/모바일 등 유통시장의 경쟁심화, 계속된 송출수수료의 인상 등으로 인해 전년대비 매출액은 0.6% 감소, 영업이익 23.5% 감소하였다.




Analysis 2
2018년 10개 채널형 티커머스의 본격 확장과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중심의 무한경쟁 심화로 TV 홈쇼핑 취급액은 2017년 대비 감소하였으나, 성장 채널인 모바일, 채널형 티커머스에서 전년대비 높은 성장을 보이며 새로운 성장동력의 기반을 다졌다.

Analysis 3
2019년에는 모바일과 채널형 티커머스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V커머스 등 신규 비즈니스 플랫폼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사업인 TV홈쇼핑, 카탈로그 판매에서는 고객 맞춤형 전략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임으로써 고객기반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취급액 및 수익성을 개선해 나간다. 검색과 사용 환경을 개선하고, AI를 접목해 이지 쇼핑을 지속적으로 고도화시킨다는 전략이다.




필진 ㅣ이창민 객원연구원
에디터 ㅣ양예슬 yyesuel@jobkorea.co.kr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

이전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