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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하반기 ㈜농심

신입 영업관리·지원·영업기획
  • 서울4년 학교
  • 조리과학과 학과
  • 4.1/4.5학점
  • 1 개 자격증

자소서 항목

  1. Q1 성장과정 및 지원동기를 각각 구분하여 자유롭게 기술해 주십시오. [한글 800자 이내 및 18라인 이내로 작성]
  2. Q2 지원한 직무분야와 관련한 본인의 강점은 무엇이며, 본인이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한글 600자 이내 및 16라인 이내로 작성
  3. Q3 다음 단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하는 한 단어를 선택하고, 그 이유에 대하여 경험위주로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한글 600자 이내 및 16라인 이내로 작성]
  4. Q4 농심의 이미지를 먼저 정의하고, 해외시장에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꼭 추가하고 싶은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한글 600자 이내 및 16라인 이내로 작성]

자소서 항목 질답

  • [끈기를 가지고 도전하는 노력형 인재]
    `노력은 배반하지 않는다.`는 말은 어릴 적부터 부모님이 해주셨던 말이고, 지금은 저의 신조입니다. 때문에 아무리 힘들고 불가능해 보이는 일일지라도 항상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합니다. 처음 참가하는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학과 동기 및 후배와 함께 팀을 이루어 한류 관광 상품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저는 조장으로서 좋은 성과를 내야 한다는 생각에 포기하지 않고 밤낮으로 각종 서적을 읽으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노력했고, 관광업에 종사하는 선배를 찾아가 아이디어에 대한 조언을 얻은 결과, 장려상을 받는 기쁨을 얻기도 했습니다. 입사 후에도 끈기를 가지고 항상 도전하고 노력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With 농심]
    초등학교 시절, 방과 후 제가 향하는 곳은 집 근처에서 큰어머니가 운영하시던 부대찌개 가게였습니다. 유난히 밀가루 음식을 좋아하는 저에게 있어 부대찌개 속 양념이 고루 베인 라면발은 매일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음식이었습니다.

    `농심`이라는 기업은 어릴 적 자주 찾던 부대찌개 가게처럼 정겨운 기업입니다. 농심에서 저만의 영업 비법을 구축하여 더 많은 거래처와의 계약을 성사시킬 것입니다. 저는 대학 4년 동안 전공과목을 통해 조리 및 식품영양에 대한 지식을 쌓았으며, 현재는 식품 관련 잡지를 읽으며 꾸준히 식품 트렌드를 익히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활용한다면 거래처에 농심의 제품을 소개할 때, 타겟 고객이 누구인지 확인하고 제품과 함께 응용할 수 있는 영양을 갖춘 메뉴 레시피 북을 제공하는 등의 방식으로 영업력을 키워 농심의 점유율 상승에 이바지할 것입니다.

  • [소통하는 농심의 영업사원, 000입니다.]
    대학 생활의 시작과 함께 `영화관`과 `커피전문점`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영업 분야에 대한 제 적성과 역량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영업 부서에 지원한 이유는 저의 의사소통능력을 통해 회사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농심 人`이 되기 위해서입니다.

    제가 2년 동안 영화관에서 바이저로 근무할 당시, 영화관은 낡은 시설로 인해 컴플레인이 자주 발생했습니다. 이때의 경험을 통해 `진심 어린 사과`와 함께 `상황에 따른 유연한 대처`로 화가 난 고객을 응대하는 방법을 터득했습니다. 또한, 단골손님이 많았던 커피전문점의 직원으로 근무하면서 고객들의 입맛과 취향을 하나하나 기억하면서 그들에게 `사소한 감동`을 주고자 노력했습니다. 영업인은 고객, 거래처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통해 회사의 매출을 책임지는 사람인 만큼 이러한 저의 경험은 농심의 영업사원으로서 성장하는 데 큰 초석이 될 것이며, `농심 영업직무`에서 담당하게 될, 다양한 고객과 거래처와의 업무 거래와 협상에서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 [열정인이 만들어 낸 푸짐한 한 끼 식사]
    저에게는 `열정`이라는 역량이 있습니다. 매년 열리는 학과 축제에서 팀장을 맡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축제에 참여하는 모든 팀원의 점심, 저녁 및 야식을 준비하는 팀이었습니다. 저희 팀에게 배정된 예산은 최대 200만 원이었지만, 수익을 내는 팀이 아니었기에 가능하면 적은 예산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일주일간 진행되는 축제에서 어떻게 하면 적은 예산으로 200명이 넘는 팀원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제공할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20명 남짓한 저의 팀원들과 함께 마트 및 시장을 돌며 식자재 단가를 조사했고, 홍보물을 제작해 식품업계에 종사하시는 선배를 찾아가 부탁한 결과 협찬을 받아내기도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기존에 배정받은 예산의 30퍼센트를 절감할 수 있었고, 성공적으로 축제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의 도약]
    농심은 `신라면`과 `새우깡`을 통해 내부시장에서 친근한 이미지를 구축했습니다. 이에 더해 `農心`이라는 이름은 글자 그대로 소박하고 인정이 넘치며 푸근한 느낌까지 주며 국민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농심의 주력 상품인 인스턴트 제품의 특성상, `건강`이라는 이미지를 주기는 어렵기 때문에 이는 앞으로 농심이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야 할 브랜드 이미지라고 생각합니다. 식품업계의 트렌드는 빠르게 변하고 있지만, 변하지 않는 단 한가지의 진리는 `건강`입니다. 특히, 서구적 식생활의 문제점이 대두된 이후 서양인들은 지속적으로 건강한 음식에 대한 니즈를 드러내고 있으며 이러한 경향은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농심은 글로벌 마케팅의 주축으로 `신라면`을 통해 이미 해외시장에서 기반을 잡아놓았습니다. 때문에 농심의 다른 제품들이 들어갈 수 있는 시장의 장벽이 높지 않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이미 `야채라면`등, 고객의 건강을 생각한 라면을 개발했기 때문에 이러한 제품의 마케팅을 통해 `건강`이라는 이미지를 더한다면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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