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4년 하반기 셰플러코리아(유)

신입 IT·솔루션·기술영업
  • 서울4년 학교
  • 자동차공학과 학과
  • 3.2/4.5학점
  • 805 토익
  • 2 개 자격증
  • 1 회 자원봉사

자소서 항목

  1. Q1 대학전공분야 중 관심분야를 기술해 주십시오. (2000 byte)
  2. Q2 지원하신 직무에 대한 지원동기와 그 이유에 대해서 기술해 주십시오. (2000 byte)
  3. Q3 지원직무와 지원자의 자격 연관성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현재0/2000 byte)
  4. Q4 학내외 활동을 통해 성취를 이룬 사례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2000 byte)

자소서 항목 질답

  • [ 모바일로봇공학 그리고 라인트레이서 ]
    대학교 3학년 2학기에 `모바일 로봇공학`이라는 전공과목을 수강한 적이 있습니다. 산업현장에서 쓰이는 로봇 팔과 같은 산업기계의 종류와 또한 그것이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기본 역학에 대하여 배웠습니다.

    특히 학기 중반쯤부터는 무선자동차를 만들어 흰색 선이 그려진 트랙 위에서 레이스 경기를 펼치는 라인트레이서 대회를 목표로 팀 과제를 수행하였습니다. 기숙사 방을 같이 쓰던 4인으로 조를 편성하고 라인트레이서 제작을 시작하였습니다. 라인트레이서의 콘셉트는 자유롭게 정할 수 있었기 때문에 먼저 어떤 기준으로 라인트레이서를 제작해 나갈 것인지를 의논하였습니다.

    먼저 라인트레이서 차체의 길이를 의논하였습니다. 흰색을 감지하는 센서(입력)는 가장 앞에 있고 모터(출력)는 가장 뒤에 있습니다. 라인트레이서의 길이가 길어지면 앞으로 나아가면서 들어오는 입력에 따른 출력이 빠르게 반응하지 못해 원활한 주행을 못 할 것이라는 의견이 나왔고 곧 그대로 진행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입력에 따른 행동양상을 프로그래밍 하는 작업을 진행하였는데 전체적으로 큰 변수가 생기는 경우는 라인트레이서가 트랙을 이탈할 경우였습니다. 이 때 후진을 하여 트랙에 돌아올 것인지 턴을 하여 돌아올 것인지를 정해야 했습니다. 후진을 할 경우엔 안정적인 완주를 할 수 있지만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턴으로 돌아올 땐 시간이 절약되지만 자칫 트랙을 완전히 이탈하여 끝없이 제자리회전을 할 경우가 생겼습니다.

    이 때 저는 턴 방식을 기본으로 이탈 시에 완전히 트랙을 벗어나지 않게 미세한 수치조정을 통해 최대한 돌아오도록 하는 쪽으로 제안하였습니다. 약간의 리스크가 있지만 승리할 확률은 이 방식이 더 컸기 때문에 모두 동의하였습니다.

    그렇게 완성된 라인트레이서로 대회에서 아쉽게도 결국 순위권엔 못 들었지만 무사히 완주는 할 수 있었습니다. 모바일 로봇공학 수업은 전공과목 중 그 동안 배웠던 공학적 지식들을 종합적으로 생각하고 실습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 [ 일용직에서 시작된 인연 ]
    셰플러 코리아 전주공장에서 일용직으로 근무했던 경험과 화학회사의 생산관리 업무 경험을 통하여 B2B 영업에 대하여 눈을 뜨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대학생활을 시작하기 전 2개월, 대학교 2학년을 마친 후 겨울방학에 2개월간 셰플러 코리아 전주 공장에서 일용직으로 근무한 적이 있었습니다. 라인에 투입되어 조립 공정 업무를 하거나 완제품을 대차에 실어 카운팅하고 포장공정에 넘기는 등 다양한 업무에 투입되었습니다.

    또한 공장 내에 고등학교 친구들의 아버지, 아버지의 지인 분께서 일하고 계시기 때문에 시간이 날 때 한 번씩 공장 내부를 견학하면서 종류별 베어링이 생산되는 과정에 대하여 대체적인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터가 내재되어 있는 모든 기계에는 베어링이 들어가며 철도, 토목, 공작기계, 인쇄기계 등 광범위한 산업분야에 걸쳐 베어링이 사용되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렇게 제 인생의 첫 일터로 셰플러 코리아와 친해질 수 있었고 또한 대학교에서 자동차 공학을 전공하면서 셰플러 코리아가 베어링 업계의 주축을 담당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되어 더욱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제품이 생산계획을 짜고 생산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발주를 받아와야 하는데 그 과정에 한 역할을 담당하는 기술영업 직무에 끌리게 되었습니다. 셰플러 코리아의 기술영업사원으로서 고객사와의 신뢰를 형성하여 셰플러 코리아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싶습니다.

  • [ 생산관리자로서의 경험 ]
    고객사를 관리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그 회사의 요구사항에 적합한 제품을 공급하고 추후 발생하는 문제에 지속적으로 적절히 대응하여 신뢰를 쌓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학 졸업 후 경기도 시흥에 있는 ****** 이라는 화학회사에서 실리카 촉매제품 생산관리 업무를 약 9개월간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회사에서 제품을 출고하기 위해서는 들어온 발주에 대한 제품의 스펙을 만족해야 하는데 분체 제품을 만들다 보니 그 단위가 마이크로미터이기 때문에 생산과정 하나하나마다 온 정신을 집중해야 합니다.

    완제품이 되기 전 반제품마다 QC에 샘플을 보내어 틀어진 것이 있으면 그 때마다 생산계획을 다시 잡고 출고되기 전까지 문제가 없도록 철저하게 스펙을 점검하였습니다. 그 결과 제가 2014년 1월부터 일을 시작하고 3~9톤급 대량 발주 10회 이상의 과정이 이루어지는 동안 단 한 번도 컴플레인이 들어온 적이 없었습니다. 영업관리 부서와 소통하며 각 고객사의 요구사항에 적절하게 맞추어 생산계획을 수립하고 완제품을 공급하는 큰 그림을 배울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자동차공학도로서의 활약]
    대학교 3학년 때 ********에서 주관하는 ******* 런칭쇼에서 큐레이터로서 기자들을 상대로 차량 제원을 소개하는 활동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 때 약 20명가량의 다양한 전공을 하는 학생들이 모였는데 자동차 공학을 전공하는 제가 전문성을 발휘할 절호의 기회라는 생각이 들어 조장의 역할을 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저는 차량의 스포티한 바디라인에서 오는 공기저항 감소로 생기는 연비의 상승, 공간 활용이 용이한 해치백의 장점 등 조원들에게 생소한 제원에 대한 이해를 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그리고 실제 상황인 것처럼 기자와 큐레이터의 역할을 분담하여 예행연습도 철저히 시켰습니다. 그 결과 행사 당일 기자들의 무난한 평가 속에 무사히 행사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정확한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어야 하는 기술영업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서 이러한 경험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 16000 명의 함성을 듣다 ]
    대학 4학년 때, 다니는 교회에서 6월 체육대회의 응원단장의 자리를 맡아달라는 부탁을 받았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역량 이상의 무거운 직분을 제의 받아서 처음엔 굉장히 부담스러웠습니다. 하지만 팀을 대표하여 준비한 공연을 1만 6천명의 사람들 앞에서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대학교를 졸업한 후에는 없을 거라는 생각에 마음이 뜨거워져 마침내 부탁을 수락하였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응원단의 첫 모임에서 저는 평소에 많은 공연 경험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저의 스타일로 공연 테마를 정하려고 했습니다. 그 때 팀에서 지난 응원단장의 역할을 여러 번 했던 형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본인이 그 동안 해 왔던 공연 테마를 관철하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의견이 충돌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많은 고민 끝에 저는 실질적인 경험자의 의견을 수렴하는 것이 현명할 것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그 형의 의견과 제 의견을 종합하여 좋은 방향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안무팀, 간식팀, 보조 안무교사팀 등을 나누어 각자 가진 재능에 가장 적절한 방향으로 인원을 배치하였고 그로 인해 효율적으로 연습이 진행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렇게 진행을 해 나가던 중 팀원들이 각자 개인사정을 우선시하여 연습에 빠지는 경우가 빈번해졌습니다. 그래서 그들이 자발적으로 잘 참여할 수 있도록 개인적인 면담 시간을 가져서 참여할 수 있는 시간대를 조정하면서 팀을 이끌어 나갔습니다.

    팀원들의 협력과 노력으로 결국 우리는 체육대회 당일 잠실경기장에 모인 16000명의 사람들의 함성 속에 무사히 공연을 마치고 1등의 영광을 안았으며 100만원의 상금을 탔습니다. 그리고 이 응원단 팀과는 아직도 활발한 교류를 하며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IT·솔루션·기술영업’ 인기 합격자소서

‘셰플러코리아(유)’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