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하반기 본아이에프㈜

신입 온라인마케터
  • 서울4년 학교
  • 경영학과 학과
  • 3.8/4.5학점
  • 945 토익
  • Level6 토스
  • 1 회 인턴
  • 1 회 수상
  • 2 회 자원봉사

자소서 항목

  1. Q1 본인의 성장과정 및 그러한 성장과정이 본인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2. Q2 본인이 해당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본인의 강점과 연결 지어 기술해 주십시오.
  3. Q3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그 동안 어떤 노력을 기울여 왔는지 구체적인 활동을 예로 들어 기술해 주십시오.
  4. Q4 본인이 생각하는 `선한 가치관`의 정의와 이러한 선한 가치관을 실제 행동으로 옮겼던 사례에 대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5. Q5 입사 후 목표가 무엇이며, 그러한 목표를 갖게 된 이유와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에 대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자소서 항목 질답

  • 칠전팔기 DNA
    기억이 나는 시점부터 저희 아버지는 평범한 회사원이셨던 적이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아버지는 지칠 줄 모르는 열정을 갖고 늘 도전하는 사업가이셨습니다.

    바퀴가 달린 운동화가 유행하기 바로 몇 년 전에 비슷한 사업아이템으로 당시 **** ***를 모델로 광고도 하셨고 ***, *** 등을 모델로 광고 제작까지 하시면서 지금까지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꿈꾸고 도전하는 삶을 살고 계십니다. 아버지는 항상 새로운 기회를 보는 눈을 가져야 한다고 당부하셨습니다.

    그 영향으로 안돼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기질과 새로운 시장과 기회를 찾고 기획한 아이디어가 결과물로 나타날 때 보람을 느끼는 사람으로 성장했습니다.

  • 발로 뛰는 **함
    `**’이란, 빼고 더함이 없는 `있는 그대로`의 정직함을 의미합니다. 제 이름처럼 적극적이고 솔직하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지난 여름 리서처 양성과정 중에 냉장고 신제품 개발을 위한 소비자조사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저희 조는 데스크리서치를 통해 조사의 방향을 수립하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마감기한 일주일 중에 데스크리서치로만 이틀을 소요하여 조사설계조차 하지 못했습니다. 일의 효용성이 낮다는 것을 판단하고 경쟁사제품을 사용하는 지인들을 찾아가 1:1로 개별인터뷰를 진행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 결과 자료 조사만으로는 파악할 수 없었던 솔직한 소비자의견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현장 사전조사에서 인사이트를 잘 발견했다는 평으로 우수사례조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으로 현장에 답이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본아이에프에서도 고객 한 분, 한 분의 소리를 듣는 것에 소홀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임하겠습니다.

    어려운 상황이나 사람을 만나도 좋은 면을 먼저 보며 긍정적이고 더 나은 상황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성격입니다. 팀 과제 수행 중에 당시 이미 1차 2차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진행해온 컨셉을 장소 섭외 실패로 3차 발표를 얼마 남기지 않은 상태에서 전면 수정해야 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당시 팀원들은 모두 사기가 저하된 상태였는데 이 같은 부정적인 분위기를 그대로 두어선 좋은 대안이 나오지 않겠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이때부터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팀원들이 내는 의견을 긍정적으로 격려하는 태도로 회의를 빠르게 진행시켰습니다. 이 같은 방법을 통해 프로모션의 초점을 장소가 아닌 대상을 수정하자는 제안이 나왔고 기한 내에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었습니다.

  • 마케팅 새싹으로서 기본 다지기
    4년간 마케팅 전공과목을 이수하면서 어떤 상품을 봐도 마케팅방법과 그 효과에 대한 생각을 먼저 하는 습관 이 생겼습니다. **** **에서 브랜드 마케팅 실무를 간접 경험했습니다. 이때 티빙의 컨셉을 새로 만들고 마케팅 프로모션 대상을 설정하라는 미션을 받았는데 마땅한 컨셉을 잡지 못해 며칠을 밤새워가며 고민했습니다.

    이때 *** 방송국 밖에서 ***** 방청을 위해 대기중인 사람들을 보면서 기다리기 지루할 때 콘텐츠를 간편한 스낵처럼 즐기게 해주는 **라는 컨셉으로 ****(심심풀이+simple의 의미)을 제안했습니다. 방청신청을 하고 대기를 할 정도의 사람들이라면 방송 콘텐츠에 대해서 일반 시청자들보다는 더 적극적으로 콘텐츠를 소비할 의향이 있는 사람들로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전에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티빙의 메인타깃을 분석한 결과 20-30대 여성시청자의 비중이 가장 높고 이들이 새로운 콘텐츠 소비성향인 스낵컬처(짧은 시간에 짧은 내용의 영상을 소비)에 가장 많이 노출된 타깃이라는 점도 선정의 이유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코미디빅리그는 20-30대 시청자의 선호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므로 방청객들의 연령층이 적합군에 들어 맞았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타깃을 선정하고 컨셉과 진행방향을 결정하는 기획은 철저한 시장 분석과 논리적 타당성이 결합된 것이어야 한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의 마케팅리서처 양성과정을 수료하면서 시장조사에 대한 이론과 통계도구 활용방법을 배웠습니다. 과정 말에는 실제 조사 기업의 인턴으로 투입되어 식품, 주류, 자동차 등 다양한 조사프로젝트의 제안PT나 결과보고서 작성, 광고효과측정, FGD좌담회를 보조하면서 실무능력을 쌓았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가격보다 건강과 위생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업계동향을 알게 되었고 이를 토대로 다양한 식품들이 개발되고 있는 식품마케팅 에 더 큰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 맡겨진 일을 대표자의 마음으로 관리하는 청지기 정신
    선한 청지기는 끊임없이 주인의 뜻을 묻고 맡겨진 것을 주인과 주인이 기뻐하는 목적을 위해 사용하는 사람입니다. 조직에서는 구성원 개인이 이러한 청지기의 자세로 일할 때 선한 가치관이 실현된다고 생각합니다.

    영화관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때, 장애우 고객님께 길 안내를 도와드린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미소지기로 근무했던 ***에서는 고객들이 영화를 집이나 다른 곳이 아닌 영화관에 와서 관람해야 하는 이유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장애우 고객님을 배려하는 고객서비스는 부족했습니다.

    당시 상영관 입구는 계단이 많아서 휠체어를 타신 고객님의 입장이 불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상영관 내 전반적 고객서비스를 관리하는 담당이었던 저는 수퍼 바이저에게 먼저 무전으로 상황을 보고한 후 입구를 대신 관리해주실 것을 요청하고 계단이 없는 직원전용 뒷문을 열어 입장을 도왔습니다. 그리고 해당 영화 상영이 끝나는 시간을 체크하여 앞문에서 대기한 후 나가는 길까지 안내해드렸습니다.

    대부분의 고객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의 이미지를 곧 그 기업이라고 기억합니다. 본아이에프 직원 한 명의 친절이 전체 본아이에프의 얼굴이라는 자세로 고객을 대할 때 늘 대표자의 마음으로 책임감을 갖고 서비스 해드리겠습니다.

  • 직장에서 맡기신 소명을 다하고 일하는 수고를 감사하는 삶을 사는 것
    젊은 청년의 때에 땀 흘려 일할 수 있는 건강한 정신과 체력이 있다는 것과 부르신 일터가 있다는 것은 감사한 일입니다. 매일 감사하는 마음으로 일하기 위해 출퇴근을 하는 동안 직장에 대한 감사 일기를 쓸 계획입니다.

    입사 후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후배들에게 따뜻한 조언을 아끼지 않고 멘토로서 양육하는 것
    학교라는 울타리에서 벗어나 새로운 사회에 발을 들여놓는 것은 모두에게 낯설고 어려울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때문에 입사 후 제 뒤를 이어 들어오는 후배들의 적응을 돕기 위해 작게는 `먼저 따뜻한 커피와 미소 건네 주기`부터 시작하여 `일대일로 케어 해주기`와 같은 행동을 실천할 것입니다.

    만나는 사람들마다 친근한 미소로 대하기
    나의 얼굴은 내가 보는 시간보다 상대방에게 보여지는 시간이 더 많습니다. 호텔, 영화관, 백화점, 카페 아르바이트를 통해 다양한 고객 접점의 서비스를 경험하면서 승무원 같은 환한 미소를 연습하기 위해 거울을 많이 봤습니다.

    200일이 넘는 기간 동안 계속해서 의식적으로 미소를 연습하다 보니 저를 만나는 고객들의 태도만 아니라 어느 새부턴가 스스로도 일을 즐기면서 하게 되는 변화를 체험했습니다. 그래서 미소를 통해 고객과 화목한 관계를 만들며 비즈니스 하겠습니다.

‘온라인마케터’ 인기 합격자소서

‘본아이에프㈜’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