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3년 상반기 (주)보쉬전장

인턴 생산관리·공정관리·품질관리
  • 지방4년 학교
  • 기계공학과 학과
  • 3.5/4.5학점
  • 835 토익
  • Level5 토스
  • 2 개 자격증
  • 1 회 인턴
  • 1 회 수상
  • 1 회 자원봉사

자소서 항목

  1. Q1 자유 양식

자소서 항목 질답

  • 언제건 어디서건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인재
    그 한 일례로 저는 특전사에 입대했습니다. 특전사에 따로 지원한 게 아닌 차출로써 특전사에 걸 맞는 신체조건이 되지 않아 군생활에 걱정이 많았습니다. 체력적이나 신체 면에서는 달리 뛰어나지 않았기에 다른 부분으로 제가 잘 할 수 있는 것을 찾아 생활을 잘해보자 생각하였습니다. 제가 잘 할 수 있는 컴퓨터 업무능력이나 부사관들 및 병사들과 친하게 지내는 사교성을 최대한 발휘하였습니다.

    저는 평소 사람들과 친해지기 위해 정보를 교환하는 방법을 사용하곤 합니다. 지원과 업무를 담당하였기에 휴가나 회계 정보를 공유하거나 일 처리를 빠르게 해주는 방법으로 쉽게 친해져 군생활에 잘 적응해 나갔습니다. 물론 그 외적인 부분 또한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제 좌우명이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이기 때문에 특전사의 꽃인 공수도 정기적으로 하였고 모든 훈련을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제 노력을 알아 주셨는지 업무능력을 인정받아 전역할 때 간부사관 권유도 받을 정도로 생활을 잘 해내었습니다.

    보쉬에 대한 이미지는 제가 군생활을 하며 처음 생긴 것 같습니다. 군생활 도중 생활관 이사를 하게 되어 여러 가지 공사를 겪었는데 저희가 사용하는 공구나 외주를 맡긴 업체 인부들의 공구들 모두 보쉬의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대학생활에서도 여러 팀 프로젝트 중 무엇인가 제작 시 항상 대학자체에서건 개인적으로 건 보쉬 제품을 주로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보쉬의 제품은 다른 제품보다 신뢰성이 높다는 인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제품을 만드는 회사가 어떤 곳인지 찾아보게 되었고 생활하다가 혹은 뉴스나 다른 매체를 통하여 보쉬를 접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로버트 보쉬의 경영철학인 “고객의 신용을 잃느니 차라리 돈을 잃겠다.” 이 말에 깊게 공감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저도 신뢰라는 것을 중히 여겨서 사소한 약속이라도 지키려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외국계 기업의 이점과 복지와 근무여건 등이 좋은 기업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차후 목표로 하는 기업이 되었습니다.

    저는 **대 기계공학과에 재학 중이고 3학년 1,2학기에 수강한 기소설계라는 강의에 가장 흥미를 느꼈습니다. 이 강의에서 기계적 요소들 예를 들어 나사, 기어, 스프링, 베어링, 볼트, 너트, 리벳 용접 등을 공부하였고 기계요소와 모터를 활용한 동력전달기계를 설계하는 팀 프로젝트를 하였습니다. 산∙학∙관 커플링사업단과 공학혁신센터에서 주최한 교육과정을 수료하여 CATIA와 ANSYS라는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어서 2D&3D 모델링을 담당하였습니다.

    저의 강점인 동시에 약점은 책임감이 강하고 맡은바 끝까지 해내려는 끈기입니다. 제가 담당한 부분은 끝까지 제 스스로 하려다 보니 간혹 손해를 보기도 합니다. 저희 프로젝트의 주제는 scissor lift 이었는데 모터와 리프트 부분의 연결부위의 기어의 모델링파일을 구할 수 없어 직접 모델링 해야 했습니다. 기어를 직접 모델링 한 후 전체 모듈의 2D와 3D모델링하게 되면 일이 상당한 시간이 소요하기 때문에 제가 고집을 부려 스스로 모든 것을 해내려 했다면 기한을 지체 될게 뻔하였습니다.

    그래서 팀원들과 잘 조율하여 그 당시에는 담당하는 일이 적은 팀원들에게 제 사정을 이야기하고 담당하는 부분을 세분화 하여 이를 극복하였습니다. 오히려 담당하는 일을 세분화하니 프로젝트의 능률이 좋아져 A라는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2012년 군산 *******에서 현장실습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R&D부서의 chassis설계팀에 실습생으로 트럭과 특장차 같은 상용차의 차대(chassis)인 클러치와 TM, 차축에 대한 기본교육을 받았습니다. 제 주된 업무는 회사자체 도면저장프로그램에 저장된 2D, 3D도면중 손상되거나 누락된 도면을 찾아 복원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CATIA를 다룰 줄 알기에 3D도면에는 상당한 도움이 되었지만 2D도면에 관련된 것은 실습하는 동안 새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설계 팀의 미팅과 세미나, 회식에 참석하여 회사에 대해 잘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Chassis 설계 팀은 연구개발 외에도 내부 및 고객사의 설계품질 문제 처리업무가 있어 직접 A/S 센터에 찾아가 고객들과 직접 피드백 합니다. 이 피드백 과정도 참여하여 평소 회사에선 어떤 업무를 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현장실습 기간은 2개월이었습니다. 회사에 빠르게 적응하고 업무에 대해 많은 경험을 했지만 너무 짧은 시간이어서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저의 최종목표는 전 세계에 제 이름으로 된 신뢰성 있는 제품을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대학생활에서 여러 가지 팀 프로젝트를 하고 있고 모델링 프로그램 능력을 키웠습니다. 신뢰성 있는 회사에 입사하는 것은 최종목표를 위한 큰 지지대입니다. 보쉬는 제가 생각하는 신뢰성 있는 기업 중 세 손가락 안에 드는 기업입니다. 앞서 언급했던 제 경험들은 보쉬 인턴을 함에 있어 차별화된 경험이라 생각 됩니다. 아쉬움이 남지 않는 귀중한 경험을 보쉬 인턴 R&D부서에서 쌓고 싶습니다.

‘생산관리·공정관리·품질관리’ 인기 합격자소서

‘(주)보쉬전장’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