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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하반기 ㈜농심

신입 영업지원
  • 지방4년 학교
  • 무역학 학과
  • 3.8/4.5학점
  • 840 토익
  • IH 오픽

자소서 항목

  1. Q1 성장과정/ 지원동기
  2. Q2 지원 직군, 포부
  3. Q3 정직
  4. Q4 농심을 정의하라

자소서 항목 질답

  • [화합을 위한 눈높이를 맞추는 노력]
    아버지의 눈높이 교육은 누구와도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셨습니다. 저희와 눈높이를 맞추기 위한 아버지의 노력으로 등산, 고민 상담 등 많은 부분을 저와 취미로써 공유하며 현재까지도 늘 친구 같은 아버지가 되었습니다.

    토론 동아리 기장으로서, 저조한 참여율과 높은 탈퇴율은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소수의 운영진만 일정을 논의하는 시스템은 회원과 운영진 사이의 소통을 단절하여 문제의 발생 원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주요 안건을 공지한 뒤 모든 동아리원의 생각을 써 제출할 수 있는 `한동우리 소리함`을 만들어 의견을 모았습니다. 이는 운영진으로서 생각하지 못한 아이디어를 접할 수 있게 되었고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평균 40% 인원이 중도 탈퇴하던 고질적 문제를 10%로 낮추며 개선하였고, 모든 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제게 소비자의 눈높이로 접근하여 항상 친근한 기업인 농심의 행보에 주목하였습니다.

    [고객의 동반가 농심]
    새우깡, 신라면, 너구리 등 30개가 넘는 장수제품은 소비자의 입맛을 철저히 분석하고, 신제품 개발에 노력을 기울인 농심의 성과입니다. 또한, 직거래, 대리점, 특판으로 나뉘어 전국으로 뻗은 유통망을 바탕으로 산골의 오지 구멍가게에도 농심을 찾을 수 있도록 공급하는 노력은 국내 라면/스낵 시장의 부동의 1위의 결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입사 후, 항상 고객의 눈높이에서 변함없이 고객의 동반자 `농심`으로 만들어가는 영업 인재가 될 것입니다.

  • [철저한 분석만이 확실한 성과에 도달한다]
    국내 영업은 담당 상권과 소비자를 철저히 분석하여 Needs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목표 매출에 도달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고 영업을 해야 하는 업무입니다. 2년간 컨설팅 동아리 활동 경험에서 습득한 분석 역량은 지역 상권의 목표 매출 달성으로 농심의 국내 M/S를 올리는데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컨설팅 동아리 기장으로서 전통주 업체의 매출 5% 상승에 기여했습니다.
    “이 정도면 충분해, 여기까지만 하자”라는 마인드를 지양하고, 더 자세한 분석을 통해 만족스러운 제안을 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20~30대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직접 주류 선호도 설문조사를 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신제품을 제안하고 샘플을 직접 한옥마을 여행객들을 상대로 시음회를 했습니다. 그 결과 신제품 탄생을 도왔고, 2012년 매출 5% 상승을 이끄는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이는 철저한 분석만이 확실한 성과에 도달하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던 경험이었습니다.

    이는 주어진 어떠한 목표 매출도 철저한 분석을 통하여 끝까지 이루어내는 농심의 영업사원이 될 것입니다.

  • [정직 - 가장 좋은 설득의 수단]
    정직한 행동으로 함께 일하는 동료들에게 귀감이 된 경험이 있습니다.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생활에서 베트남 음식점 조리사로 7개월간 근무하였습니다. 당시 가게에는 CCTV가 없는 창고와 소모량을 기재하지 않는 재고관리 시스템 탓에 음식재료들을 직원들이 집으로 가져가는 일이 잦았습니다. 그럴 때마다 저는 그들의 행동을 바꾸기 위해 지적하였지만, 캐나다의 비싼 물가 때문에 저 역시 언젠간 생활비를 줄이기 위해 이러한 행동을 할 것이라며 오히려 저에게 동참을 권유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생활의 터전인 일터에 손해는 자신의 손해라는 것을 상기시키며 신념을 끝까지 지키며 정직하게 근무하였습니다. 끝까지 신념을 지키는 저의 모습은 점차 직원들의 행동에 죄책감을 느끼게 하였고, 점점 물건에 손대는 일이 줄어들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보며 때때로 말보단 정직한 행동이 진정성 있는 설득의 수단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이는 개인적 이익의 유혹에 신념을 저버리지 않고 끝까지 정직하게 근무하여 농심의 내/외부 고객에게 귀감이 되는 영업 사원으로서 장기적으로 농심과 고객의 이익에 일조하는 인재가 될 것입니다.

  • [농심은 가족입니다]
    농심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가족이 떠오릅니다. 어린 시절, 항상 아침에 온 가족이 둘러앉아 밥을 먹었고, 부모님이 일을 나간 점심엔 형과 함께했고, 저녁엔 온 가족과 함께 밥을 먹으며 삼시 세끼 모두 가족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런 제가 대학 진학 후, 자취 생활에서 혼자 밥을 먹어야 할 때 농심 신라면을 끓여 먹었고, 그때마다 포만감과 든든함을 느끼게 해주는 농심 신라면은 외로움을 잊게 하는 가족과 같은 이미지로 다가왔습니다. 이처럼 언제, 어디서나 배를 든든하게 채워 주는 농심의 제품들은 모든 사람들의 마음에 농심을 가족과 같이 따뜻한 이미지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한국스러운 한국 친구]
    캐나다 생활에서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을 많이 사귈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한국스러운 친구였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전형적인 한국인 외모와 마인드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외국인 친구들에게 흥미롭게 다가가고 좋은 친구로 남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농심은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각국의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친근한 한국스러운 한국친구 이미지를 강화한다면 세계인들의 친구 농심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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