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칙과 규율]아쉬운점 1
학창시절, 중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부반장, 부장 등 학급 내에서 직책을 도맡아 하여 다른 학우에게 도움이 되는 포용력을 기르게 되었고, 학급을 이끌어 나가는 데에 이바지 하는 리더십과 반장을 도와 일을 처리하는 팔로우십을 기르게 되었습니다.
그 안에서, 원칙과 규율을 준수하는 모습을 보여, 다른 학우들에게 모범좋은점 1이 되었고, 그것이 습관이 되어, 현재까지 그 모습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중학교 시절 학우와의 협업을 통해 배운, 저의 인생관이 된 ‘불치하문’을 통해, 어떤 상황에서도 부끄럽게 여기지 않고, 다방면으로 물어보며 문제를 해결하는 적극적인 자세 또한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세는, 한 때 대학 진학이 어려웠던 저에게,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포기하지 않는 끈기를 가질 수 있게 해 주었으며, 그 결과, 짧은 시간 내 저만의 상승곡선을 그려 본 경험이 있습니다.
좋은점 1 지원하신 회사의 특성(건설업)과 직무에 맞는 주제라고 생각 됩니다. 다만 성장과정에 대한 내용이 중~고등학교 보다 고등~대학교 정도의 나이대에 맞춰졌다면 조금 더 좋았을 것입니다. 어린시절의 경험을 통해 가치관 형성 과정을 엿볼 순 있으나 성인 이후도 가치관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아쉬운점 1 주제는 ‘원칙과 규율’인데 내용은 그 주제를 벗어나고 있습니다. 첫 문장에선 리더쉽과 팔로우쉽을, 세번째에선 묻는데 부끄럼이 없는 자세를 말하는데 또 마지막엔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끈기를 어필하고 있습니다. 주제는 하나로 정해서 그에 맞게 다듬는 과정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