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상반기 셰플러코리아(유)

신입 자동차·조선·기계
  • 지방4년 학교
  • 기계공학과 학과
  • 3.8/4.5학점
  • 840 토익
  • Level6 토스
  • 2 개 자격증
  • 1 회 자원봉사

자소서 항목

  1. Q1 대학전공분야 중 관심분야를 기술해 주십시오.
  2. Q2 지원하신 직무에 대한 지원동기와 그 이유에 대해서 기술해 주십시오.
  3. Q3 지원직무와 지원자의 자격 연관성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자소서 항목 질답

  • (감동을 주는 엔지니어)
    응용공학설계 프로젝트에서 차량 프로젝트로 설계와 구조해석을 하면서 최고의 품질의 자동차 부품을 만들어보자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제 개인적인 비전은 미래의 엔지니어로서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인재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뛰어난 제품으로 많은 고객분들에게 감동을 주고 고객분들이 만족해하시는 것을 보고 저도 감동을 받아보고 싶습니다.

    셰플러코리아에 입사하여 단기적으로는 오랜 경험을 가진 선배님들과 근무하며 설계업무의 노하우를 배우겠습니다. 그리고 직원분들과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신뢰를 쌓아 뛰어난 팀워크를 만들어낼 준비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장기적으로는 빠르게 변화하는 자동차 시장에 발맞추어 꾸준한 혁신을 통해 셰플러코리아의 기술력을 확보하여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데 일조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뛰어난 제품으로 많은 고객분들에게 감동을 주는 엔지니어가 되겠습니다.

    (끊임없이 노력하는 앵무새)
    기구학 프로젝트로 효율적이고 쓸모 있는 제품을 창의적으로 설계하는 프로젝트가 있었습니다. 저는 휠체어가 길가 문턱을 넘기 힘든 것을 보고 혼자서도 쉽게 문턱을 넘을 수 있는 휠체어를 생각했습니다. 6bar로 구성되어 레버를 밀면 휠체어 앞바퀴가 올라가서 문턱에 걸친 상태로 레버를 당기면서 뒷바퀴를 밀면 쉽게 문턱을 올라가는 원리로 설계하였습니다.

    계산을 통해 각 bar의 길이를 선정하고 발표까지 좋은 성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명언 중에 앵무새가 말을 하는 유일한 새라는 것을 압니다. 그런데 이 새는 그리 높이 날지 못합니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말을 하는 새 중 유일한 새라는 것은 능력이 출중하지만 남을 모방만 해서는 성공하기 힘들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의 창의성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노력하는 앵무새 같은 인재가 되어 셰플러코리아를 빛내는 인재로 성장하겠습니다.

  • (설계의 꿈을 갖고 기초공사를 마치다)
    제가 설계 직무에 적합한 이유로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설계 능력입니다. 응용공학설계 과목의 프로젝트로 지게차의 구조해석을 하였습니다. CATIA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지게차를 모델링하고 지게차 포크 부분에 걸리는 하중에 대한 응력분포와 지게차 실린더 부분의 응력분포 등을 그래프로 나타내었습니다.

    이를 통해 지게차 부품들의 안전성과 품질 등을 고려할 수가 있었습니다. 프로젝트를 통해서 각종 부품들의 안전성을 연구하거나 더 나은 품질의 제품으로 만드는 방법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평소에도 각종 동력전달장치의 설계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저의 프로젝트 경험이 앞으로의 기구 제품 구조를 이해하고 제품을 설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둘째, 관찰을 통해 문제점을 찾아내고 이를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의 휠체어가 길가 둔턱을 혼자서 쉽게 오르지 못하는 것을 보고 혼자서도 쉽게 길가 둔턱을 오를 수 있는 휠체어를 설계하였습니다. 앞으로의 설계 직무에서도 발견되는 문제점을 찾아내고 효과적으로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의사소통 능력입니다. 남동발전소 현장실습을 통해서 직원분들과 신뢰를 쌓는 노하우를 배웠습니다. 셰플러코리아에 입사 후에도 많은 직원분들과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최고의 시너지를 창출하는 직원이 되겠습니다. 저의 3가지 역량을 바탕으로 설계 직무에서 최고의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 (콜럼버스형 인재)
    저의 어릴 적 성격의 내성적이었습니다. 사람들 앞에서 말하기를 두려워했고 준비한 만큼 잘 말하지 못하였습니다. 저는 이런 성격이 너무나 싫었고 성격이 외향적이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말을 잘하는 친구들을 보면 멋있어 보였고 정말 부러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 성격을 조금씩 고쳐보기로 마음을 잡았습니다. 저는 평소 노래 부르기를 좋아했고 잘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무대 경험을 해보기로 하여 장기자랑이나 학교 축제 때 많은 사람들 앞에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덕분에 남들 앞에서도 이제 긴장감이 덜해져서 말도 잘 할 수 있게 되었고 성격도 적극적이고 밝은 성격으로 변하였습니다.

    이처럼 진취적 기상과 열정으로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콜럼버스 같은 인재가 되겠습니다.

    (위기는 성공을 위한 자극제)

    저는 ****이라는 어린이재단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제공하자는 Water For Child 캠페인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팀장으로서 팀원들과 함께 거리에서 홍보물을 통해 후원자를 모집하는 일을 매주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말을 걸어도 대부분 사람들이 모른척하고 지나가서 후원자를 거의 구할 수가 없었습니다.

    좋지 않은 성과에 팀원들의 의욕도 많이 떨어졌습니다. 저는 팀장으로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팀원들과 역할극을 하며 연습하고 대사를 좀 더 관심을 끄는 말로 바꾸었습니다. 사람들이 자주 가는 카페에서 마시는 커피가 5000원 정도인데 커피값을 한 달에 한 번만 아끼면 아프리카의 많은 어린이들을 살릴 수 있다는 공감이 가는 말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하루 활동 4시간 만에 13명의 후원자를 모집하였고 그 뒤로도 꾸준히 후원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활동을 통해 매주 뿌듯함을 느끼고 있고 많은 사람들과의 의사소통 능력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셰플러코리아에 입사 후에도 직원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무엇이든지 극복할 수 있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자동차·조선·기계’ 인기 합격자소서

‘셰플러코리아(유)’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