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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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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상반기 빙그레

신입 온라인마케터
  • 해외대학 학교
  • Labor and Employment Relations 학과
  • 3.7/4.5학점
  • 930 토익

자소서 항목

  1. Q1 빙그레의 인재상에 비춰볼 때, 본인은 어떤 유형의 인재라고 생각하는지 구체적 사례를 들어 기술해주십시오 (400자)
  2. Q2 해당 직무를 선택한 이유와 그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본인의 경쟁력은 무엇인지 기술해 주십시오. (400자)
  3. Q3 본인이 이뤄냈던 가장 뛰어난 성과에 대해, 그 일을 시작한 계기와 노력과정 및 구체적인 성과를 기술해 주십시오 (400자)
  4. Q4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을 할 때 본인이 지닌 장점과 단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400자)
  5. Q5 향후 빙그레의 비전을 하나의 키워드로 제시하고, 그렇게 생각한 이유와 본인이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를 기술해 주십시오 (400자)

자소서 항목 질답

  • [창조적 발상-KMAC 마케팅 공모전 대상 수상]

    창조적 발상은 작은 변화에서 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KMAC 마케팅 공모전에 참여해 OOOO의 마케팅 전략을 제안했습니다. 은행에 방문해 카드 발급 직원을 인터뷰하고, 주변인 대상 설문조사를 시행했습니다. 수집 자료 분석 후, `가족카드`에 대한 불만을 찾았습니다.

    가족 모두 같은 카드를 사용해야 해서 개인의 성별과 연령대에 따라 다른 니즈를 충족시켜주지 못하기 때문이었습니다. 같은 카드를 발급받아야만 하는 가족카드를 개선할 수 있는 마케팅을 고민했고, 서로 다른 카드를 사용해도 하나의 가족으로 묶어 혜택을 제공하는 가족 통합 서비스를 제안했습니다.

    가족 서비스 마케팅 도입으로 고객의 편익이 얼만큼 증가하는지 시나리오를 제시해 대상을 받았습니다.

  • [고객 경험 증진-강연회 재구매율 35% 달성]

    강연회 조직 동아리 `OOOO`에서 활동하며 마케팅을 경험했습니다. 강연회를 홍보하며 연령에 따라 니즈가 다르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20대 커플은 지적인 데이트 장소를, 40대 부모님은 자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교육 강연회를 원했고, 외국인에게는 자막 제공이 가장 필요한 사항이었습니다.

    각각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행사장 포토존 설치, 팀 단위 롤 플레이 퍼실리테이션, 영문 리플릿을 준비했습니다. 강연회 직후의 참가자 피드백 설문조사에서 다양한 컨텐츠가 제공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강연회에 만족한 관객들은 4개월 뒤 개최한 강연회에서 35%가 넘는 재참가율을 달성했습니다. 고객과 직접 만나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체험 마케팅을 진행하겠습니다.

  • [SNS 마케팅-3개월만에 페이스북 페이지 7000 좋아요 달성]

    1인 기업가에게 사무공간을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 `OOOO`에서 SNS 마케팅 경험을 쌓았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처음 만들고, 월 20만원 광고 예산을 할당받았습니다. 최대의 홍보효과를 위해 3가지 방법을 택했습니다.

    첫째, 기존 1인 기업가 대상 설문조사를 시행해 가장 관심이 많은 컨텐츠를 브랜드 저널리즘의 형태로 기획했습니다.

    둘째, 기획한 컨텐츠를 광고 AB 테스트를 거쳐 최적의 온라인 타겟을 찾아 유료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셋째, 트위터, 빙글 등 유명 SNS를 모두 개설하여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키고 `OOOO`의 SNS 생태계를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 3개월만에 페이스북 페이지 `7000` 좋아요를 달성했습니다.

  • [전사적 관점의 시장조사]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스마트폰 UI를 만드는 스타트업에서 MOU 체결 파트너 조사 업무를 맡았습니다. 국내 인기, 해외 인기, 스마트폰 유통 채널 니즈, 상대측 신사업 투자 여력 등 다양한 관점을 모두 고려해 가능성 있는 캐릭터 10개를 선정했습니다.

    빠른 시간에 효율적인 비교분석이 가능한 전사적 관점의 시장조사라고 칭찬받았습니다.

    [디테일과 여유시간의 균형]

    MOU 체결 기획서 PPT를 만들면서 높은 완성도를 위해 디테일에 집착했습니다. 글꼴과 이미지 선택에 시간이 오래 걸려 주어진 일정에 딱 맞추게 되었고, 최종본을 검토할 시간이 따로 없었습니다.

    항상 수정사항을 반영할 수 있는 여유 시간을 남겨둬야 한다는 피드백을 받고, 이후로는 다이어리를 활용해 1차, 2차, 최종 마감으로 타임라인을 나누어 디테일과 여유시간을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체험마케팅 -젊은 고객층과의 접점 확보 및 신선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빙그레 브랜드에 가장 필요한 이미지는 젊은 층을 겨냥한 신선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20대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보할 수 있는 체험 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해 빙그레의 장수제품을 저연령층 소비자가 먼저 찾는 신선한 브랜드 이미지로 포지셔닝하겠습니다.

    첫째, 바나나맛 우유 용기를 캐릭터로 만드는 소비자 참여 마케팅을 진행해 고객이 직접 바나나맛 우유 캐릭터를 만들도록 하여 젊은 층 소비자에게 다가가겠습니다.

    둘째, 소비자가 만든 캐릭터를 카카오톡 스티커 등 2차 컨텐츠로 만들어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를 유도하겠습니다. 고객과의 끊임없이 소통하여 빙그레 장수제품의 브랜드 이미지를 쇄신하고 신선함을 불어넣는 마케터로 성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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