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하반기 ㈜인터파크

신입 상품기획·MD
  • 서울4년 학교
  • 경제학과 학과
  • 3.8/4.5학점
  • 900 토익
  • Level6 토스

자소서 항목

  1. Q1 자신을 한문장으로 표현해주세요.
  2. Q2 자기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경험에 대해 서술하시기 바랍니다.
  3. Q3 자신의 장단점에 대하여 서술하시기 바랍니다.
  4. Q4 최근 관심사는 무엇인가요?
  5. Q5 지원동기 및 지원한 직무에 자신이 적합한 이유를 서술하시기 바랍니다.

자소서 항목 질답

  • 저는 파수꾼입니다. 파수꾼은 어떤 일을 한눈팔지 아니하고 성실하게 하는 사람을 비유하는 단어입니다. 인터파크의 파수꾼으로서, OOO 아울렛 패션카테고리 성장에 기여하겠습니다. 그리고 글로벌 NO.1 아울렛이라는 OOO아울렛의 목적지까지 안내하는 MD가 되겠습니다.

  • '트렌드를 읽는 해시태그, #VMD리더'
    OOOO의류브랜드 근무당시, VMD업무를 맡아 트렌드를 파악하는 능력을 키웠습니다. 당시 VMD를 통해 체크셔츠의 매출을 WoW대비 8%올렸습니다. 이는 마네킹 코디 업무 이전의 2가지 분석 덕분이었습니다.

    첫째, 고객의 선호 스타일을 파악하기 위해 1주일동안 매장의 고객을 관찰했습니다. 관찰 결과, 고객들이 청바지에 외투로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을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청바지와 체크셔츠를 마네킹에 같이 코디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둘째,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가로수길 편집숍 주변의 까페에 자주 방문해 사람들의 옷을 관찰했습니다. 청바지 롤업 정도, 셔츠 디자인, 옷의 컬러 등을 관찰해 유니클로 고객들이 선호할 스타일을 찾았습니다. 허리에 체크셔를 감는 스타일이었습니다. 이러한 분석 값을 마네킹 코디에 적용한 결과, 체크셔츠의 매출은 증가했습니다. 트렌드를 파악하고 전달하는 역할에 저는 높은 잠재력을 가졌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트렌드한 상품을 신속하게 소싱해 타 경쟁업체보다 경쟁력을 갖추겠습니다.

  • '위기상황에서 빛을 발한 문제해결능력'
    저는 협상능력에 자신있습니다. 학과대표 당시 축제사업으로 맥주로 만든 슬러쉬, ‘술러쉬’를 판매했습니다. 소나기 탓에 초반 판매량은 저조했지만 BTL홍보와 세트메뉴로 위기를 극복했습니다.

    첫째,학생회 학우들과 BTL 프로모션을 기획했습니다. 페이스북의 '술러쉬' 홍보 글을 공유한 분께 500원을 할인해드렸습니다. BTL홍보를 통해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었습니다.

    둘째, 학과대표로서 옆 천막에서 닭꼬치를 팔던 국제통상학과 대표에게 세트메뉴를 제안했습니다. 협상 끝에 1000원 할인된 세트메뉴를 구성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윈-윈효과를 누렸습니다.

    위의 경험으로 협상 및 협업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앞으로도 협력업체 및 동료들과의 팀워크를 바탕으로 위기상황에도 해결책을 강구하는 OOO 아울렛의 해결사가 되겠습니다.

    'MD직무 직접경험의 부재'
    MD직무 경험의 부재를 보완하기 위해 분석능력을 키웠습니다. 'SPSS를 이용한 통계분석’ 교육 과정을 통해 광범위한 데이터 분류, 시간계열자료의 데이터 관리, 데이터 마이닝 능력을 쌓았습니다. 그리고 경제학 전공을 통해 직무에 필요한 수치 감각 및 분석적 사고를 키웠습니다. 아울러 실무적인 분석관련 이론지식을 보강하기 위해 TESAT 2급을 취득하고 'SNS 마케터 양성과정' 교육과정을 이수했습니다. 발전시킨 분석능력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하겠습니다.

  • '새로운 소비트렌드, 스몰럭셔리'
    최근 관심사는 스몰럭셔리와 가치소비입니다. 보여주기식 소비에서 가치소비로 소비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저는 스몰럭셔리제품 중 향초에 특히 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향초’를 플리마켓에서 판매해 목표했던 영업이익 50만원을 달성한 경험도 있습니다. 당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철저한 사전분석을 했습니다.

    첫째, 상품특성을 파악해야 했습니다. 상품의 이해를 위해 캔들 판매처인 ‘OOOO’과 ‘OO’매장을 방문해 자문을 구했습니다. 둘째,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는 상품을 위해 SNS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캔들을 3종류로 제작했습니다. 입사 후에도, 새로운 것에 도전하여 성공할 때까지 실행하는 신입사원으로 거듭나겠습니다.

  • '카테고리의 전문가, MD를 꿈꾸다'
    VMD업무를 하면서 MD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MD의 업무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무엇보다도 한 카테고리의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점이 저에게 가장 큰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또한 제 강점인 분석능력을 발휘함으로써 MD로서 성취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판단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상품기획과 브랜드소싱으로 회사의 성장을 견인하는 OOO아울렛 패션MD에 대한 열정을 키워나갔습니다.

    MD직무에 있어 저의 강점은 새로운 접근법입니다. OOO의류브랜드에서 근무하면서 기존의 청바지 디스플레이의 한계를 보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OOO의 의류 사이즈는 국내 의류 사이즈와 달라 많은 고객들이 청바지 피팅에 불편함을 토로했습니다. 기존의 청바지 디스플레이는 매장에 진열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피팅룸 안에서 다른 사이즈를 즉시 착용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피팅룸을 이용하기 위해 대기하던 고객들에게도 자연스럽게 청바지를 어필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작은 변화와 시도의 중요성과 다른 각도로 문제에 접근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입사 후에도 고객들의 니즈를 미리 파악하여 OOO 아울렛의 고객에게 만족감을 제공하는 MD로 성장하겠습니다.

‘상품기획·MD’ 인기 합격자소서

‘㈜인터파크’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