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6년 하반기 (주)에뛰드

신입 마케팅·광고·분석
  • 해외대학 학교
  • 신문학 학과
  • 3.7/4.5학점
  • 800 토익
  • Level6 토스
  • 1 개 자격증
  • 1 회 해외경험
  • 1 회 인턴
  • 1 회 수상
  • 1 회 자원봉사

전문가 총평

3

전반적으로 추상적인 표현이 많고, 구체적인 경험을 통한 차별화가 명확하게 드러나지 않고 있어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특히 지적할 부분은 분량제한이 1000자인 항목에서 3-400자 내외의 서술에 그친다는 점입니다. 조금 더 구체적인 사례제시로 남은 부분을 채운다면 좋은 자소서가 되리라 기대합니다..

자소서 항목

  1. Q1 귀하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이며 왜 그 기준에 ETUDE가 적합한지 기술하시오. (1000자이내)
  2. Q2 현재 귀하의 가장 부족한 역량은 무엇이며, 역량개발을 위해 어떤 활동과 노력을 하고 있는지 기술하시오. (1000자이내)
  3. Q3 지원한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귀하가 가지고 있는 강점에 대해 경험을 중심으로 기술하시오. (1000자이내)
  4. Q4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겠다는 특별한 소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5. Q5 ETUDE를 통하여 귀하가 이루고자 하는 '비전(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1000자이내)

자소서 항목 질답

  • 회사의 비전과 기업 문화, 그리고 급여와 복지 모두 회사 선택에 있어 중요한 요소지만 제가 가장 우선으로 보는 것은 바로 제가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과 직무입니다. 논어에 "知之者不如好之者, 好之者不如樂之者"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물에 대해 알기만 하는 자는 그것을 좋아하는 자 보다 못하고, 좋아하기만 하는 자는 그것을 즐기는 자보다 못하다"라는 뜻입니다.
    좋은점 1

    평생을 함께할 직업인 만큼 저는 좋아하는 일을 즐겁게 할 수 있을 것 같은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일을 즐기면서 할 때 비로소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고등학생 때 설레는 마음으로 처음 구입했던 화장품이 바로 에뛰드의 디어 달링 틴트였습니다. 지금까지도 사랑스러운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 우수한 제품력으로 저를 비롯한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는 에뛰드에서 세상을 아릅답게 변화시키는 일에 꼭 동참하고 싶습니다.

    좋은점 1 지원자의 기준인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에 적절한 인용구를 통해 보다 풍부한 표현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방식의 서술에서 주의할 것은 인용하고자 하는 구절과 자신이 서술하고 있는 내용이 적절하게 연결될 때에만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저는 Talker보다는 Listener에 가까운 조용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방의 말을 귀담아듣는 것도 중요하지만,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또한 영업 관리 업무의 중요한 필요 요소라 생각되었기에 저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대학 시절 학생회, 봉사 동아리, 보드게임 동아리, 학생 밴드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무역 박람회, 콘서트, 에스테틱 브랜드 등에서 통역을 하며 다양한 사람을 만나려 노력했습니다.
    아쉬운점 1

    이런 다양한 경험을 통해 저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즈니스 방식을 접하게 되었고, 트렌드의 흐름 또한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쉬운점 1 부족한 역량을 언급하고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들을 제시하는 방식의 서술은 적절합니다. 하지만 내용에 있어 구체적인 사례 제시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서, 다른 지원자들과 차별되는 강점이 드러나고 있지 않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 여자라면 누구나 뷰티에 대한 관심과 욕심을 가지고 있기 마련입니다. 용돈을 아껴 모은 네일 컬러가 100개를 넘어 기숙사 방이 친구들이 즐겨 찾는 네일 사롱이 되고, 뷰티 유튜버와 블로거들의 콘텐츠를 매일 같이 챙겨보던 관심과 욕심은 에스테틱 뷰티 브랜드 ooo에서 수행통역으로 일하며 점차 동경과 열정으로 번지게 되었습니다.

    사장님의 비즈니스 미팅에 동행하여 뷰티 브랜드의 중국 내 비즈니스 방식, 마케팅 수단 등을 직접 보고 배웠고,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폭넓은 지식을 쌓을 수 있었던 전공 수업에서, 또 5년간의 프리랜서 번역 아르바이트로 다분야의 사업 문서를 번역하며 한 줄의 글, 한 장의 사진으로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마케팅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아쉬운점 1
    이렇게 뷰티 마케팅에 대한 꿈을 키워온 저는 13년의 중국 유학생활이 바탕이 된 중국 시장에 대한 이해, 그리고 뷰티 마케팅에 대한 열정으로 한국의 상징적인 로드샵 브랜드 에뛰드를 널리 알리는 일에 동참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아쉬운점 1 자소서에서 중요한 것은 매번 강조되는 것이지만 구체적인 사례제시를 통한 서술입니다. 나아가 항목에서 분명하게 지원자의 경험을 묻고 있다면, 그러한 점이 보다 더 많은 분량을 할애하여 쓰여져야 합니다. 지원자의 경험이 적지 않음에도 그러한 경험들 중에 몇가지 에피소드들을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면 지원자의 강점을 더욱 어필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 쌀가루와 납가루로 분을 만들고, 연지를 볼과 입술에 찍어 바르던 선조의 기록만 보아도 아름다운 것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의 본능입니다. 현대에 화장품은 여성을 넘어 남성까지 더욱 아름다워 보일 수 있도록 변화시켜 주는 역할을 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처럼 보이고, 만져지는 유형의 아름다움 외에 세상을 변화시키는 데에는 도전하는 아름다움, 창조하는 아름다움, 혁신하는 아름다움과 같은 무형의 아름다움 또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면과 외면이 조화를 이루는 진정한 아름다움을 위해, 저는 글로벌 무대에서 뷰티를 향한 열정과 패기를 무기로 외면의 아름다움을 가꿔주는 화장품을 널리 알리는 일 뿐만 아니라 무형의 아름다움까지 전파하는 Asian Beauty Creator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 [Life is Sweet]

    에뛰드 매장 특유의 달콤한 향기 그리고 특징적인 러블리한 패키지 디자인까지, 에뛰드는 사람들의 생활을 달콤하게 채워주고 있습니다. "아름다움을 사랑한다"는 뜻의 에뛰드의 중국 브랜드명과 같이, 뷰티에 대한 애정으로 중국을 비롯한 세계의 여성들도 뷰티에 더욱 쉽게 접근하고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K-Beauty를 하나의 문화로 세계에 전파하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아쉬운점 1

    이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 먼저 고객이 원하는 것을 이해하고 고객에게 어필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 에뛰드의 영업관리 직무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아쉬운점 1 항목 자체가 지원자의 비전을 묻는 것이어서 다소 추상적인 표현이 많을 수 밖에 없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추상적인 표현의 사용이 많고 자신만의 경험에 근거한 비전 제시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에뛰드라는 지원대상기업에 대한 사전조사와 분석에 근거해서 장래 기업전망을 제시하고, 그에 관하여 자신이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드러내는 방식의 서술을 한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마케팅·광고·분석’ 인기 합격자소서

‘(주)에뛰드’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