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6년 하반기 ㈜오뚜기

신입 기획·전략·경영
  • 서울4년 학교
  • 경영학과 학과
  • 3.54/4.5학점
  • 910 토익
  • Level6 토스

자소서 항목

  1. Q1 본인이 지원한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와 입사 후 자신의 목표를 설명하십시오. (자필기재)
  2. Q2 단체활동에서 가장 큰 성취감을 느꼈던 사례와 본인의 기여도를 설명하십시오. (자필기재)
  3. Q3 생애 최고의 순간이 언제였고, 본인 인생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설명하십시오. (자필기재)

자소서 항목 질답

  • [조직 문화 개선의 전문가]

    저는 경영지원에서 가장 필요한 역량은 커뮤니케이션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부서의 업무를 통합해서 관리하고 유기적이고 능동적인 업무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각 부서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전제되어야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다양한 학내 팀 과제 프로젝트에서 리더를 보조하는 중재자의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팀원 간 의견 충돌 시 의견 절충안을 마련하고, 팀원들에게 적절한 역할을 부여함으로써 책임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목표의식을 제고하여 다수의 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값진 경험을 통해 얻은 저의 소통능력은 오뚜기 내에서도 다양한 부서를 관리하고 원활한 업무 분위기를 만드는 데 일조할 것입니다.

    또한 저는 오뚜기 입사 후 조직문화 개선의 전문가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과거에는 업무의 양과 강도를 늘림으로써 기업을 성장시켰다면, 현재 추세는 직장 내 어린이집 설치, 여가 공간의 설치, 휴가 문화의 정착 등 편안한 직장 분위기를 형성하고 일과 여가 시간의 적절한 분배를 통해 개인의 능력을 최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계속해서 이어질 것이며, 더 다양하고 합리적인 방법들을 개발함으로써 더욱 더 업무 효율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저 또한 조직문화를 개선함으로써 오뚜기의 글로벌 입지를 다지고, 오뚜기의 핵심 인재로 거듭날 것입니다.

  • [벽화, 끈기와 인내심의 결과물]

    저에게 있어서 가장 성취감을 느꼈던 사례는 벽화를 그렸던 것입니다. 2011년 하반기, 저는 군 입대를 전 벽화를 그렸습니다. 새로운 영역으로의 도전을 하고 싶은 이유도 있었지만, 도전을 통해 사회에도 도움이 되고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벽화를 그리는 것은 그리는 방법부터 재료 조달까지 어느 하나 순탄치 않았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에 굴하지 않고 리더의 역할을 통해 팀원들을 모았고, 미술대학을 찾아가 협조를 구했습니다. 또한 벽화를 그리는 기법을 습득하기 위해서 학교에서 주최하는 벽화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학교 근처의 돌담길을 스케치하고 채색하였습니다.

    프로젝트를 마치고, 저희 팀은 강화도 황청리 마을에 벽화를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학기 중 시험기간이 다가오고 겨울이 찾아오면서 벽화를 그릴 시간이 부족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팀은 주말마다 1박2일간 주민들의 도움을 받아 벽화를 그렸지만, 시간은 부족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저희는 반드시 완성하자는 일념을 가지고 해가 지고 나서 어둠 속 에서도 일부는 휴대폰 플래시를 비추고 일부는 채색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저희는 주민들에게는 벽화를 통해 건강한 웃음과 에너지를 드릴 수 있었고, 저희 또한 보람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는 벽화 프로젝트 내에서 리더 역할을 통해 장애물에 부딪힐 때마다 도전 정신과 해결 방법을 제시하였습니다. 또한 팀원들을 다독이고 포기하지 않도록 이끌며 끝까지 완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팀을 하나로]

    제 생애 최고의 순간은 전문하사 역할을 통해 병사들이 빠르게 부대 적응을 하여, 자신의 역할을 이해하고 맡은 바 책임을 다했을 때입니다. 저는 이러한 순간에 보람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는 간부로써 병사들을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보았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각종 훈련을 하면서 병사들에 대한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식수와 식량를 더 보급하고 손난로를 더 보급하며, 낙후된 장구류를 최대한 교체해주고 편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상부에 건의를 하였습니다. 물질적인 처우 뿐만이 아니라 정신적인 부분까지도 신경을 썼습니다.

    관심이 필요한 병사들에겐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노력하는 병사들을 위해 휴가를 건의하기도 하고, 밖으로 자주 나가지 못하는 병사들을 위해 부대 내에서 회식을 해 주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의 결과로 병사들은 군대라는 사회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은 제 사고를 정 반대로 바꿔놓았습니다. 예전의 저는 개인주의적인 사고가 강했습니다. 그래서 이해타산을 따지는 적이 많았지만, 저는 이 순간들을 통해 인간관계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단순히 인맥을 쌓는 것이 아닌, 진심을 다해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이해할려고 노력하면서 저는 역지사지의 태도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공동체정신을 함양함으로써 공동체 중심의 사고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오뚜기' 인기 합격자소서

‘기획·전략·경영’ 인기 합격자소서

‘㈜오뚜기’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