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6년 하반기 현대로템(주)

신입 현장관리자
  • 서울4년 학교
  • 건축학과 학과
  • 4.23/4.5학점
  • 890 토익
  • Level6 토스
  • 1 개 자격증
  • 2 회 해외경험
  • 1 회 인턴
  • 1 회 수상
  • 1 회 자원봉사

자소서 항목

  1. Q1 성장과정 (500자 이하)
  2. Q2 자신의 성격(강점/약점) (500자 이하)
  3. Q3 지원동기 (500자 이하)
  4. Q4 입사 후 포부(구체적으로) (500자 이하)
  5. Q5 입사 전 경력(구체적으로) (500자 이하)

자소서 항목 질답

  • [ 전문성, 신뢰의 밑거름 ]

    "네가 커서 무엇을 해도 좋으니, 전문가가 되어라.”
    35년간 오직 건설업 외길을 걸어오신 아버지께서 늘 하시던 말씀입니다. 건설업에 종사하셨던 아버지를 보며 건축을 꿈꾼 저는 전문가로 거듭나고자 하였습니다.

    우선, 학점은 곧 학문에 대한 전문적인 가치를 증명할 수 있는 지표라 생각하였습니다. 학문을 수료하면서 저의 것으로 만들고자 하였고, 매학기 최선을 다한 결과 우수한 성적(4.23/4.5)으로 학과에서 수석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시공분야 또한 관심을 갖고자 하였습니다.

    건축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공부를 시작하였고, 시공, 공정관리 등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자 하였으며, 이는 자격증 취득이라는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성장과정을 겪으며 저는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동시에, 전문가가 되기 위한 노력의 결실은 제가 내세울 수 있는 장점이 되었습니다.

  • [ 반전매력의 소유자 ]

    학과 친구들은 제게 `반전 매력의 소유자`라는 별칭을 지어주었습니다. 큰 덩치와 어울리지 않는 섬세함과 성실함이 제게 있었기 때문입니다. ‘준비가 되어 있으면 근심이 없다.’는 ‘유비무환’의 사자성어를 가슴속에 새기며, 준비하는 자세를 길렀습니다.

    그 결과, 제게 주어진 모든 업무를 처리하는 데 있어 항상 남들보다 앞서가는 결과를 낳았고, 학과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에서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리더의 역임하며 다양한 방식의 소통을 통해 외향적인 성격 또한 기를 수 있었습니다.

    [ 극복하기 위한 노력 ]

    저는 결정하는 과정에 있어 비교적 많은 생각을 합니다. 후회 없는 결과를 위한 저의 신중함이기도 하지만, 때로는 많은 생각이 현명한 선택을 하는 데 장애물이 되기도 합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항상 결정하는 과정 이전에 시간을 길게 두고 준비하는 습관을 길렀고, 현명한 판단으로써 결과를 도출해 내는 능력으로 보완할 수 있었습니다.

  • [ 독자적 철도산업의 개척자 ]

    저는 회사를 선택함에 있어 미래의 발전 가능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회사는 과거와 현재를 바탕으로 발전된 미래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현대로템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고속철도, 자기부상열차 등 선행기술 개발에 주력함과 동시에, 필리핀, 터키 등의 해외수주를 통해 전동차의 우수성을 입증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에서의 수요자만을 만족시키는 것이 아닌, 세계의 여러 국가에 사업을 확대시켜 세계인이 만족할 수 있는 일류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이러한 경쟁력은 아직 철도를 갖추지 못한 많은 국가의 사업에 있어 시장을 선점하는 데 상당히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이렇듯, 발전된 미래를 위해 앞으로 나아가는 현대로템은 제가 추구하는 회사의 가치에 부합하며, 일원이 되어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하고 싶습니다. 효율적인 가치 창출이라는 목표 아래 명확한 계획을 세우고, 철도 사업 관리에 앞장서는 현대로템의 인재가 되겠습니다.

  • [ 철도설계 전문가 ]

    현대로템의 경영방침인 "창조적 혁신을 통한 수익중심 경영기반 구축"을 이루기 위해서는 원가 및 공정관리에서 경쟁력을 확보해야 합니다.

    입사 후 단기적으로는 사내 분위기에 빠르게 적응하고, CAD 및 3D프로그램 등을 다루었던 역량을 발휘하여, 어떻게 업무에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배치된 부서의 업무 목표를 명확하게 이해하여, 담당 업무에 대한 지식을 갖추기 위한 노력을 하겠습니다.

    그 후 중장기적으로는 선배님들과 중추적인 업무를 맡아 다양한 경험을 쌓겠습니다. 업무를 수행하며, 인력·장비 등 철도공정 과정에서 생기는 추가 비용, 국내와 해외 사이에 생기는 원가대비 Risk를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요구에 맞는 최적의 철도 차량을 개발하여, 해외에 있는 여러 개발도상국에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하고, 품질이 좋은 전동차를 공급하여, 시장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는 데 일조하겠습니다.

  • [ 친환경부서 인턴십 ]

    학부 시절 직무를 향한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때문에 방학 기간 동안 OO OOOOOOO에서 5주간 인턴십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배정받은 부서는 친환경적인 생활 공간을 창출하는 최근 건축 시장의 경향에 맞게, 기술을 지원해주는 친환경 부서였습니다. 친환경 건축 제도인 LEED와 관련된 책자를 구성하는 데 조력자 역할을 수행하면서, 친환경 기술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관련 지식을 함양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도면 작업(CAD)을 통해 기업의 업무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친환경 기술은 건축뿐만이 아닌, 여러 분야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입니다. 현대로템의 전동차 사업에 있어서도 친환경적인 측면에 탁월한 효과를 창출해낼 수 있다면, 사업이 발전하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경험을 통해 얻은 역량을 바탕으로 친환경 기술을 효과적으로 적용시킬 수 있는 현대 로템의 인재가 되겠습니다.

‘현장관리자’ 인기 합격자소서

‘현대로템(주)’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