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6년 하반기 롯데건설(주)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
  • 서울4년 학교
  • 전자재료공학과 학과
  • 3.9/4.5학점
  • 855 토익
  • IH 오픽

자소서 항목

  1. Q1 지원동기
  2. Q2 성장과정
  3. Q3 사회활동 : 학업 이외에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했던 다양한 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을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세요.
  4. Q4 직무경험 : 희망직무 준비과정과 희망직무에 대한 본인의 강점과 약점을 기술해주세요.(실패 또는 성공사례 중심으로 기술해주세요)
  5. Q5 입사 후 포부 : 입사 후 10년 동안의 회사생활 시나리오와 그것을 추구하는 이유를 기술해주세요.

자소서 항목 질답

  • [회사와 국가에 보탬]

    건설업은 타 산업보다 가치창출, 고용유발 등 경기부양의 효과가 크기 때문에 침체된 경기를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에 종사하여 국가의 경제에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롯데건설은 RPF, LNG 발전소의 시공실적으로 집단에너지사업 분야에서 선도적 위치에 있습니다. 또한, 롯데케미칼과 함께 여수, 대산, 울산 석유화학단지 및 해외 말레이시아 등지에 다양한 석유화학 플랜트 건설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는 요르단 LPG 저장기지, 알카트라나 발전소를 성공적으로 준공하였으며, 인도 및 러시아에서 롯데제과 신규공장 건설, 인도네시아 및 중국 한국타이어 현지공장 건설을 수행하는 등 해외사업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는 롯데건설과 함께 저의 꿈을 펼치고 싶습니다. 롯데에는 대단한 인재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을 도울 수 있는 현장관리에 충실하여 국내와 해외 건설 시장성을 높여 제가 속한 회사와 국가의 위상을 높이고 싶습니다.

  • [전화위복]

    중·고교 시절 친구들과 운동하는 것을 좋아해 농구, 축구로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덕분에 몸과 마음은 늘 활기에 차 있었지만, 원하는 대학에 입학하지는 못했습니다. 첫 학기 동안 진로에 관해 많은 방황을 했지만, 결론을 내지 못하고, 군대에 갔습니다. 전역 후에는 높은 학력에 대한 갈증으로 약대 입학 준비를 했습니다. 시험 준비로 학교 공부에 신경을 많이 쓰지 못하여 2학년 때 좋은 학점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깊은 성찰과 내면의 열정도 없이 단순히 높은 학벌에 대한 갈증으로 시작한 시험공부는 불합격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때의 실패는 인생에서 아주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전공과 진로에 대해 원점에서 정말 치열하게 고민을 시작했습니다. 학생 신분으로 할 수 있는 대외활동, 인턴 등의 일을 기회가 닿는 대로 시작했습니다.

    이런 경험들을 통해 책에서는 배울 수 없는 ‘불확실성에서 뭔가를 도전하는 것’의 가치를 깨달았습니다. 뒤늦게라도 최선을 다해 전공과목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열심히 하니, 매 학기 전공과목만으로 21학점을 꽉 채워 수강했는데도, 4.2/4.5의 높은 전공평점을 받았습니다. 지도교수님은 OOOOO에서 방학 동안 학부 연구생을 해볼 것을 권하셨습니다.

    교수님의 권면은 저에게 가슴 뛰는 새로운 목표로 다가왔습니다. 덕분에 최고의 대학연구실에서 교수님과 대학원생들을 도와 누군가에게 필요로 하는 가능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노력의 성과물을 위해 헌신해 준 가족, 지인들 그리고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베풀어 주실 스승님들과 동료들을 잊지 않고 반드시 나누며 살아갈 것입니다.

  • [포옹으로 PR하다!]

    방위사업청 서포터즈의 역할은 기관을 홍보하는 것입니다. 역할 중 방위사업청을 민간인들에게 직접 홍보하는 프로젝트가 있었습니다. 대부분 팀은 매년 비슷하게 중·고교에서 창의 재량 시간에 혹은 대학 강의실을 빌려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홍보하였습니다. 그 당시 방산비리와 관련한 언론들의 질타로 인하여 방위사업청의 이미지는 대중들에게 좋지 않았습니다.

    또한, 관심이 없는 대부분 민간인은 기관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였습니다. 이러한 분위기를 쇄신하기 위해 명동, 홍대, 대학축제 등 사람이 많은 곳에서 기관 옷을 입고 프리허그를 하기로 했습니다. 단순한 프리허그가 아닌 대학축제를 이용한 홍보와 길거리 게릴라 이벤트를 하기 위해서 대형 룰렛 제작과 장소대여를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많은 인파 속에서 할 수 있는 일은 사람들이 의심 없이 다가와 주길 바라며 ‘안아드립니다’라는 푯말을 들고 서 있는 것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우려했던 것과는 달리 많은 사람이 반기며 안아주고 설문지도 거리낌 없이 작성해주어 다양한 사람들의 기관에 대한 의견을 알 수 있었습니다. 거리에 있는 사람들과 포옹을 하며 준비한 팸플릿을 나눠주며 홍보하였습니다. 기관과 관련이 없는 사람들에게 단순한 홍보보다는 직접 먼저 다가가서 교감하는 것이 더욱 효과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처음 만나는 사람과 소통하기 위해서는 친근하게 다가가 상대의 마음을 여는 것의 중요성을 알게 해주었습니다.

    또한, 철저히 계획되고 준비된 새로운 시도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각의 폭을 넓혀 준다는 것을 알게 해주었습니다.

  • [강점 : 소통능력, 문제해결력]

    타인과의 우수한 소통능력과 다양한 대외경험을 얻기 위해서 회사에서 인턴 경험을 하였습니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교육부에서 회사원을 대상으로 교육 스케줄링을 하기 위해 해당 기관과 교류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좋은 교육 환경을 위해 교육생과 인터뷰를 하여 제안을 제시하였습니다. 인턴 경험으로 회사 업무를 할 때 소통능력과 협업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OOOOO 서포터즈 경험을 통해 온라인으로 방위산업을 홍보하고 프리허그 등 행사를 기획하여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방산업체를 방문해 필요한 정보를 배웠습니다. 이러한 경험으로 저는 조직적응력과 협동력을 배양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공학 설계를 통해 작품들을 만들며 창의적 능력을 배양하고 서울대학교에서 OPV 효율 향상에 관한 연구에 참여하였습니다.

    이슈를 알아보기 위해 연구와 직접 관련이 있는 자료를 찾고 발표했습니다. 자연스럽게, 문제해결력을 배양하고 필요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찾는 법을 배웠습니다.

    [약점 : 일 벌이기]

    의욕이 넘치는 성격으로 많은 일을 한꺼번에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대학 시절 2학년 때 학점 관리와 약학 대학 입학시험 공부를 동시에 하였습니다. 결국, 시간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해 나쁜 성적을 받고 시험도 떨어졌습니다. 시간이 부족하여 매주 하던 운동을 하지 못해 체력이 감소하였습니다.

    이후로는 모든 할 일을 철저히 준비하고 시작하며 과정을 메모하고 업무의 사전 순서를 정하고 강도를 조절하였습니다. 결과로 이후에 21학점 전공을 들으며 인턴과 대외활동을 성공적으로 하였습니다.

  • [뒤에서 돕는 사람]

    현장관리 업무로 다양한 협력업체들을 만나 입장을 조율하고 현장의 모습들을 이해하며 그 가운데에서 업무의 중심이 흔들리지 않도록 돕고 싶습니다. 또한, 현장에 투입되는 작업자들을 전반적으로 관리하고 복리후생에 힘써 그분들과 함께 단계적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수 있게 협동할 것입니다. 모든 구성원이 리더역할을 한다면 그 그룹은 성장하지 못할 것입니다. 뒤에서 어머니처럼 롯데건설의 핵심 인재들과 작업자들이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건설 업무는 하루아침에 되는 것이 아니므로 조급해하지 않고 동료들과 함께 묵묵히 옳은 방향으로 걸어가겠습니다. 롯데라는 훌륭한 배경에서 동료들을 뒤에서 도우며 함께 단계적인 목표를 세워 실천해 간다면 저는 롯데건설의 핵심 서포터가 될 것입니다. 치열하게 살아온 삶의 시간을 통해서 구성원과 제가 속해 있는 그룹이 성장하는 것을 지켜보고 제 곁에서 가족과 동료들이 행복한 미소를 짓는 것을 보는 것이 저의 원하는 삶입니다.

'롯데건설(주)' 인기 합격자소서

‘경영·비즈니스기획’ 인기 합격자소서

‘롯데건설(주)’ 진행 중인 채용공고

‘롯데건설(주)’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