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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7년 상반기 현대하이라이프손해사정(주)

인턴 사무담당자
  • 초대졸 학교
  • 국제경영학 학과
  • 3.76/4.5학점
  • 5 개 자격증
  • 1 회 수상
  • 1 회 자원봉사

자소서 항목

  1. Q1 본인의 성장과정을 중요사건이나 인상깊은 경험을 중심으로 기술해주십시오
  2. Q2 본인 성격의 장단점이나 생활신조가 발현되어 성공 혹은 실패한 사례와 느낀점을 기술해주십시오
  3. Q3 해당 직무에 지원하는 구체적 이유, 그리고 그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준비해 온 과정을 기술해주십시오.
  4. Q4 CS(고객섬김)마인드를 바탕으로 상충되는 의견을 가진 사람을 설득한 경험을 기술해 주십시오.
  5. Q5 포기할 수도 있었던 상황에서 목표를 향한 끈기와 열정을 발휘하여 성공한 사례를 기술해주십시오

자소서 항목 질답

  • 학창시절, 항상 모든 일에 적극적이고 타인에게 좋은 이미지를 주고 대인관계가 원만했던 저는 매일 아침에 기분 좋은 인사말로 방송을 하는 아나운서로써 학교 생활을 유쾌하게 했었습니다. 대가족인 큰집에서 자라온 저는 어렸을 때부터 “라디오”가 별명이었습니다. 할머니를 잘 따르고 늘 얘기하고 책을 읽어드리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저는 타인과 교류하고 협동하며 자신보다는 남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자랐습니다.

    또한 적극적이고 활기찬 태도로 사람들의 호감을 얻기에 적합한 오픈 마인드를 기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저의 전공은 실무외국어과로 대학시절 유학생을 위한 다양한 교류활동, 멘토 되어주기, 홈스테이 제공 등 폭넓고 다양한 교내 활동과 외국인 사택 내 에 있는 서비스 시설에서 주말 아르바이트를 하며 인연만큼 소중한 것은 없다는 신념으로 다양한 사람과 친분 관계를 만들어 왔습니다.

    "세 사람이 길을 가면 그 중 한 명은 반드시 내 스승이다 (三人行必有師)” 라는 말이 있듯이, 사람은 사람을 통해 배우고, 깨달으며 성장한다는 생각으로 타인을 겸허한 자세로 경청하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저의 자질과 마음가짐이 현대 하이라이프 손해사정에서 Service Leader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현대 외국인 사택 내 에있는 서비스 시설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다양한 외국인들에게 사택내의 시설의 관여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저의 장점은 항상 웃는 모습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친절하며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제가 몸담고 있는 곳에서 저만의 행복은 타인을 위해 봉사하고 만족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사례로 제가 하는 업무 이외에도 타국에서 어려움이 있었던 외국인을 도와준 적이 있습니다. 영국에서 온 사택에 살고 있는 부부의 아들이 한국에 왔다가 본국으로 돌아가기 위해 공항에 갔을 때 수화물초과로 추가요금을 내야 할 상황에서 당시 가지고 있는 돈이 없어 항공권을 발급받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사정을 듣고 아직 한국 은행업무와 모든 것이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부부를 위해 일을 하던 중 대신 입금을 해준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정말 고마워 하던 부부의 모습을 보고 일을 하면서 다른 사람 에게 도움을 준다는 것이 얼마나 뿌듯한지 느꼈습니다. 또 일이 끝난 늦은 시각, 술에 취해 아이를 잃어버린 외국인 주민을 보고 아이를 함께 찾아 집까지 무사히 바래다 준 적이 있습니다. 저는 제가 몸담고 있는 곳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주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이런 저의 마인드와 봉사정신이 당사에서 우수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보험은 앞을 예측할 수 없는 현대인들의 삶에서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주변에서 당하는 사고와 갑작스러운 질병으로 힘든 상황에서 보험혜택을 받는 경우를 보고 인해 보험이란 큰 힘이 되어 주는 존재라고 느꼈습니다. 장기보험 손해사정 업무는 보험사고가 발생했을 때 어려움에 처한 고객에게 정확한 보험금을 지급하여 고객만족과 신뢰감을 얻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업무에 보람과 사명감을 느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현대 하이라이프 손해사정의 ‘5가지 핵심가치’ 는 저의 가치관 부합합니다. 제 가치관과 기업의 가치관이 같다면 더욱 제가 가진 역량을 쏟아 낼 수 있고, 기업에 대한 신뢰감과 고객만족실현을 통해 직무만족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직무만족은 그 분야에 대해 끝없는 노력으로 만들어 지는 것이며, 제가 맡은 업무에 대해 적극적으로 배우고, 저의 강점인 열린 대화와 고객 섬김 마인드와 열정으로 귀사에 없어서는 안될 전문인재가 되겠습니다.

  • 사택 내에 서비스 시설에서 일하던 중 멤버십카드 이용 문제로 고객님이 몹시 언짢은 상태로 다른 손님들이 계신 곳에서 저에게 소리를 지르신 적이 있었습니다. 항상 밝은 얼굴과 타인을 대하는 적극적인 자세로 고객님께 사택 외에 거주하시는 고객님들은 매달 월례비가 따르고 누적이 되었을 경우에는 카드 사용이 불가한 규정들에 대해 차근차근 말씀 드리고, 고객님의 입장에서 현재 해결방안으로 거주지 변경 또는 카드 명의 변경에 대해 부가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고객 클레임에 있어 논쟁을 피하고 고객의 잘못의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으며 고객의 말의 귀 기울이며 고객을 이해하며 제 모습을 잃지않을때 고객들은 더욱 당사에 신뢰를 가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 대학시절 마지막 학기에 Global oo Challenger 라는 프로그램에 참여했었습니다. 학교지원으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팀을 만들어 해외로 나갈 경비와 계획을 짜서 전공과 관련된 기업체 탐방과 체험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에 저는 학과 내에서 팀을 만들어 팀장으로써 지원하게 되었고, 2차 PPT면접 준비를 하는 도중 50개가 넘는 팀들과의 경쟁, 시간 부족, 의견마찰 문제 등으로 팀원들이 포기하려고 했을 때 저는 적극적으로 팀을 활성화 시키고, 이전 지원자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당국의 큰 레스토랑의 CEO와의 사전 연락망을 구축하고 이 외의 몇몇 기업체에 이메일을 보내 할 수 있는 활동들을 미리 만들어 차별화된 PPT로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저희 팀은 합격하였고 추상적인 목표가 아닌 계획적이고 실행적인 노력이 성공을 이끌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무담당자’ 인기 합격자소서